[마케팅성공사례분석] LG 싸이언 idea 아이디어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8 / 2019.12.24
- 4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LG 싸이언 선정 동기
2. 기업소개
3.환경분석
4.마케팅 전략 분석
5.성공요인분석
6.확인된 문제점 제시
7.개선된 마케팅 전략
8.결론
9.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LG 싸이언 선정 동기
우리나라 최초의 전화기를 만든 회사로서 유선전화기부터 최근의 핸드폰 사업까지 통신단말기 업계에서 오랜 경력을 가진 업체로써 현재는 엘지 싸이언의 브랜드로 국내 및 세계 핸드폰시장에 적극 뛰어들어 핸드폰회사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전의 핸드폰 시장에서 부진했던 싸이언에 아이디어개념을 도입 ‘CYON idea’ 마케팅전략을 펼침으로써 그동안의 이미지를 탈바꿈하며 핸드폰 시장을 주도 하고 있다. 이러한 성공적인 마케팅사례를 분석하여 LG 싸이언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과 경쟁력, 전략을 알아보기 위해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소개
(1) LG전자 소개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20 LG트윈타워
TEL : 02-3777-1114
URL : http//www.lge.co.kr
대표 : 김쌍수 부회장
사업영역: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CDMA단말기, GSM단말기, 3G(WCDMA)단말기, 이동통신 기간통신 시스템
(2) 연혁
1958년 금성사 설립
1961년 7월 국내 최초전화기 생산
1979년 9월 금성반도체(주)로 설립되어 구미에 반도체 공장을 준공
금성반도체연구소를 설립
1990년 6월 금성정보통신(주)로 상호를 변경
1995년 3월 LG정보통신(주)로 상호를 변경
1995년 세계 최초 CDMA시스템 상용화
1995년 8월 기업공개로 한국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