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싸이언(CYON)기업조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6.2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LG CYON 선정이유
2. LG전자 소개
(1)회사소개
(2)연혁
(3)싸이언의 탄생과 브랜드명 의미

본론
3.CYON 분석
(1)CYON의 위치
(2) SWOT 분석
- 강점(Strenght)
- 약점(Weakness)
- 기회(Opportunity)
- 위협(Threat)
4.CYON의 전략
(1)브랜드 리포지셔닝(CYON의 이미지를 바꿔라)
(2)인터넷시대 온라인을 최대한 활용하라
(3) 4P전략
▻제품전략(PRODUCT)
▻가격전략(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
-싸이언 아이디어(CYON IDEA)
-기회는 2번오지 않는다
-기술력 업계선두의 이미지(앞서나가는 것이 승리하는 것이다)

결론
5.LG CYON의 문제점

6.LG CYON의 미래

7.별첨 자료

8.참고문헌
본문내용
1. LG CYON 선정이유
우리나라 최초의 전화기를 만든 회사로서 유선전화기부터 최근의 핸드폰 사업까지 통신단말기 업계에서 오랜경력을 가진 업체로써 삼성의 애니콜과 시장을 양분화 하였었다. 하지만 삼성에게 밀려 영원한 2인자의 자리에 머물러 있었다. 최근에는 스카이와 팬텍의 합병으로 2위의 자리마저 위협 받고 있는 상황에서 LG싸이언의 경쟁력과 전략, 미래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 선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디어] 티저광고가 소비자의 인지도와 구매의사 결정에 미치는 영향
  • http://cafe.naver.com/myrestaurant.http://www.dkbnews.com/Ⅰ.서 론 Ⅱ. 본 론 1. 티저광고 의 정의 2. 티저광고의 등장 배경과 역사가. 티저광고의 등장배경 나. 티저광고의 역사 3. 티저광고의 효과가. 티저광고와 일반광고 비교분석 나. 인지도와 구매욕구에 미친 영향(설문조사) ※설문조사 총평다. 티저광고 사용이유( 2차 심층인터뷰) 4.티저광고의 발전방향 (1차 심층인터뷰) 5. 티저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 III. 결론 IV. 참고문헌

  • [마케팅] 휴대폰시장과 LG싸이언
  • 분석 1. CYON의 시장 점유율2. CYON의 마케팅 전략분석3. BCG성장-점유율 모델을 통한 LG싸이언의 자사분석6장 STP 및 차별화 전략 1. 시장세분화 1) 인구 통계적 변수2) 지리적 변수3) 심리적 변수4) 제품관리 변수2. 목표시장설정 1) Targeting-2029세대3. 차별화 전략4. 포지셔닝7장 Marketing Mix 1. 제품2. 가격 3. 유통4. 촉진5. 서비스1장 휴대폰 시장의 거시환경 분석1. 기술예측기술 환경분석은 기업성과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과학기술적 동향

  • [국제마케팅] 스마트폰시장의 마케팅전략 사례
  • LG 싸이언(CYON)※ 기업소개처음 화통으로 휴대폰 브랜드를 시작했던 LG전자는 이후 프리웨이로 바뀐 뒤 97년 봄 에는 싸이언(CION)으로 또 한번 교체한다. CION은 communication의 줄임말이다. 하지만 이것이 소비자에게 크게 어필하지 못하였고, 과거 `CION`은 낮은 품질과 저가라는 인식으로 사람들에게 각인되어 있었다. LG전자는 이런 부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2000년 4월에는은근 슬쩍 CION의 `I`를 `Y`로 바꾸고 `Cyber On`이라는 마케팅을 펼쳐

  • [마케팅]LG `CYON`싸이언의 마케팅활동 분석
  • LG전자의‘싸이언’은 18.5점으로 그 뒤를 이었고, 세계시장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핀란드 노키아의‘노키아’는 8.8점으로 4위에 그쳤다. 이밖에 큐리텔의‘네오미’(8.0점)는 5위, 세계 2위 업체인 미국 모토로라의 ‘브이닷’은 6.5점으로 최하위인 6위에 머물렀다.o 브랜드 인지도 : 전체응답자 5명 가운데 4명은 휴대폰단말기 하면 애니콜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스카이는 9.7%의 지지를 얻어 2위에 올랐고 싸이언이 7.6%로 다음 순위였다

  • [IMC, 통합마케팅] LG 전자 싸이언 CYON 옵티머스Q의 실패
  • LG 전자 - CYON- 옵티머스Q의 실패 -- Contents -I. 서론1. LG CYON 기업 및 제품 소개2. 스마트폰의 현재 및 점유율II. 기존 CYON 제품군과의 비교분석1. CYON의 성공작 - Lollipop의 IMC2. CYON의 실패작 - 옵티머스Q의 IMCIII. 결론 - 비교를 통한 문제점 분석I. 서론1. 기업소개 - LG CYON1995년 `화통`이란 이름으로 휴대폰 브랜드를 시작한 LG전자는, 1998년 상반기에 “귀족의 자제”란 의미를 지니고 있는 `싸이언(CION)`으로 교체한다. 하지만 경쟁사인 삼성의 ‘애니콜(Any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