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LG전자 경영전략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2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전반적 개요

2. 사업의 정의
(1) LG전자의 사명과 철학
(2) LG전자의 비전과 경영방침
(3) 사업영역 및 주요생산품
(4) 연혁 및 규모
(5) 심벌마크과 슬로건
(6) LG전자의 사업성과 추이

3. 경영내부 환경 분석

4. 경쟁사 분석 (삼성전자)

5. LG전자의 상대적 경쟁력

6. LG의 성공요인 분석

7. LG전자의 전략도출

8. 요약 및 결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경영전략 사례연구 (LG전자)

오늘날은 전략경영의 시대로 불리어 지듯이 경영전략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1970년대 이후 급격한 환경변화에 직면하여 이에 대응하는 방법을 모색하지 않을 수 없게 되면서 경영전략의 중요성이 부상하게 되었다고 볼 수 있다. 기업환경이 비교적 안정적 일때는 기업이 나아갈 방향이나 목표를 변경할 필요 없이 현재의 경영방침을 그대로 따르면서 내부관리의 효율화만 도모하면 기업은 성장할 수 있었다. 그러나 오늘날처럼 외부환경이 급격히 변화하면 내부 지향적 관리로만은 한계에 도달하게 되며 적극적으로 환경에 창조적 내지 혁신적인 적응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자사의 현재의 위치를 알고 나아갈 방향과 목적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행동방안 즉 경영전략이 필요하게 되었다. 따라서 기존의 경영전략을 버리고 혁신적인 경영전략이 필요하게 되었다. 우리는 이러한 경영혁신을 통해 성장한 한 대기업인 LG전자를 통해 경영혁신의 중요성과 그 과정을 보고자 한다

1. LG전자의 전반적 개요
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2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참고문헌
전략경영 < 어윤대, 방호열 > 학현사 2000
국제경영 < 조동성 > 경문사 1999
경영전략 < 장세진 > 박영사 1999
한국 5대기업의 경영혁신사례 < 전략기업컨설팅 > 1999
제 3시장에서의 현지경영전략 < 최생림, 김지홍 > 박영사 1998
한국 대기업의 경영특성 - 5대그룹의 주요기업 연구 < 신유근, 한정화 외 4명 > 세경사 1995
LG전자 홈페이지 www.lge.co.kr
LG경제 연구원 www.lgeri.com
매일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국제경영]21세기 한국기업의 중국이동통신 시장 진출에 관한 전략적 방향
  • 경영전략 17다. 문제점 192. NEC 19가. 진입경위 및 과정 19나. 성공요인 21다. 문제점 223. AT&T, 루슨트 테크놀러지(Lucent Technologies) 22가. 진입경위 및 과정 22나. 사업내용 23다. 성공요인 25라. 문제점 25제 5장 한국기업의 진입현황과 전략 26제1절 한국기업의 진입현황 26제2절 주요 한국기업의 진입사례 281. LG정보통신 28가. 초기 진입 현황 28나. WLL시장 공략 29다. 경영상의 애로점 및 주요전략 302. 삼성전자 31가. 초기 진입 현황 31나. CDMA 시장 공략

  • [산업공학] ERP에 관하여
  • : 영림원(K시스템)     www.qpc.co.kr/erp1.htm : ERP 특징 www.qpc.co.kr/erp1.htm : ERP 특징 www.sap.co.kr : SAP(R/3) www.ssa.co.kr :  BPCS 제품소개 및 제품별 기능 www.unierp.com : SDS(uniERP) 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내 보고서 참조                - ERP 혁명 (최병현)                - 차세대기업 경영정보 (류현) erpworld.hihome.com/ERPSUBMAIN1.htm : ERP 관련 개인 www.itmast.com/erp/erpmain.html: ERP 공개자료 kimtec.co.kr : 한국 경영 기술원 ERP 구축방법 및 도입요령

  • [경영학원론] 품앗이 문화와 고객만족 경영
  • 품앗이 문화와 고객만족 경영< 목 차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Ⅱ. 이론적 배경Ⅲ. 연구의 개념적 틀, 연구방법Ⅳ. 토론 및 분석■ 사례 유형 - 기업 내부의 품앗이 경영■ 사례 유형 - 대기업 간의 품앗이 경영■ 사례 유형 - 대기업과 중ㆍ소기업 간의 품앗이 경영 ■ 사례 유형 -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 간의 품앗이 경영■ 사례 유형 - 품앗이 경영의 문제점 제시Ⅴ. 결론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1960년대 이후, 현대적 의미의 기업이 발생함에 따라

  • 글로벌 소싱 의류업계 글로벌 소싱 글로벌 소싱 활성화 방안 글로벌 소싱의 개념 글로벌 소싱 사례 의류 산업구조
  • 경영 능력글로벌기업에 대한 강점-장기적 투자에 따른 전략적 안정성-최고경영층의 확고한 의지-소비자의 심리적 유사성중국 섬유업계 경쟁력 약화높은 성장가능성WTO가입으로 외국계기업의 사업 환경조건 개선선점되지 않은 미개척 시장현지 업체의 낮은 전문성약점위협현지기업에 대한 약점-체제전환에 따른 과다한 외국비용-현지 인력운용상의 문제글로벌기업에 대한 약점-제한된 재무자원-제한 글로벌 물류경영능력봉제중심인프

  • [경영분석](주)하나코비 `락앤락(LOCK&LOCK)` 경영전략분석
  • < 목 차 >Ⅰ. 서 론 연구목적 및 사례선정이유회사소개연혁경영이념목표제품소개조직구조Ⅱ. 본 론 외부환경분석1) 산업구조분석내부환경분석가치사슬분석VRIO framework전략적제휴LG전자세키스이 화학그룹5. 해외진출Ⅲ. 결론 Ⅰ.서 론1. 연구 목적 및 사례선정이유하나코비는 중소 기업으로서 ‘선택과 집중’이라는 전략 아래 락앤락” 이라는 단일 제품&단일 브랜드로 내수 시장에서의 확고부동한 선점 뿐 아니라 여러 유수 브랜드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