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LG전자 경영전략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2 / 2019.12.24
- 5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전반적 개요
2. 사업의 정의
(1) LG전자의 사명과 철학
(2) LG전자의 비전과 경영방침
(3) 사업영역 및 주요생산품
(4) 연혁 및 규모
(5) 심벌마크과 슬로건
(6) LG전자의 사업성과 추이
3. 경영내부 환경 분석
4. 경쟁사 분석 (삼성전자)
5. LG전자의 상대적 경쟁력
6. LG의 성공요인 분석
7. LG전자의 전략도출
8. 요약 및 결론
< 참고문헌 >
- 본문내용
-
경영전략 사례연구 (LG전자)
오늘날은 전략경영의 시대로 불리어 지듯이 경영전략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1970년대 이후 급격한 환경변화에 직면하여 이에 대응하는 방법을 모색하지 않을 수 없게 되면서 경영전략의 중요성이 부상하게 되었다고 볼 수 있다. 기업환경이 비교적 안정적 일때는 기업이 나아갈 방향이나 목표를 변경할 필요 없이 현재의 경영방침을 그대로 따르면서 내부관리의 효율화만 도모하면 기업은 성장할 수 있었다. 그러나 오늘날처럼 외부환경이 급격히 변화하면 내부 지향적 관리로만은 한계에 도달하게 되며 적극적으로 환경에 창조적 내지 혁신적인 적응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자사의 현재의 위치를 알고 나아갈 방향과 목적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행동방안 즉 경영전략이 필요하게 되었다. 따라서 기존의 경영전략을 버리고 혁신적인 경영전략이 필요하게 되었다. 우리는 이러한 경영혁신을 통해 성장한 한 대기업인 LG전자를 통해 경영혁신의 중요성과 그 과정을 보고자 한다
1. LG전자의 전반적 개요
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2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전략경영 < 어윤대, 방호열 > 학현사 2000
국제경영 < 조동성 > 경문사 1999
경영전략 < 장세진 > 박영사 1999
한국 5대기업의 경영혁신사례 < 전략기업컨설팅 > 1999
제 3시장에서의 현지경영전략 < 최생림, 김지홍 > 박영사 1998
한국 대기업의 경영특성 - 5대그룹의 주요기업 연구 < 신유근, 한정화 외 4명 > 세경사 1995
LG전자 홈페이지 www.lge.co.kr
LG경제 연구원 www.lgeri.com
매일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