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프로슈머 마케팅의 특징 및 성공포인트와 성공사례 조사분석(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들어가며
1. 프로슈머 마케팅의 성공 포인트

2. 프로슈머 마케팅의 사례

3. 전자제품의 프로슈머 마케팅 성공 사례
본문내용
풀무원 주부모니터

농심, 오리온, 풀무원, 청정원, 파리바게트 등의 식품 관련 업체들은 꾸준히

모니터 요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한 번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주기적으로 모집함으로써 보다 다양한 소비자들과의 만남을 가지려고 하고 있습니다.

모니터 요원은 제품평가, 톡톡 튀는 아이디어 제시, 네이밍, 모니터링 등

제품의 개발 및 발전에 기여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프로슈머 마케팅이 모든 업종을 막론하고 성행하고 있긴 하지만,

그 중에서도 사람들 사이에서 제일 큰 관심사인 먹거리와 밀접한 관계에 있는

식품 관련 업체(외식업체도 포함)에서 가장 큰 효과를 보고 있다고 하네요.

2. ‘오늘은 버블 하는 날’, 버블 백서

‘오늘은 버블 하는 날’은 삼성전자가 하우젠 버블 세탁기 주부 체험단의 노하우를 엮어 만든 책자랍니다. 주부들의 생생한 체험담, 유용한 세탁 정보들이 담겨있다고 합니다. 사진도 주부들이 직접 찍은 것들을 그대로 활용했다고 해요. 이렇게 소비자를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이용함으로써 소비자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는 점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3. 전자제품의 프로슈머 마케팅 성공 사례

프로슈머 마케팅을 통해 성공한 전자제품의 대표적인 사례는 LG전자의 ‘초콜릿 폰’을 들 수 있겠습니다. 특히 초콜릿 폰과 연계하여 이루어진 ‘CYON idea’라는 브랜드 캠페인은 LG전자의 휴대폰 이미지를 새롭게 변화시키는 데 크게 일조했지요. 초콜릿 폰은 출시 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목 차Ⅰ. 사례선정 동기 Ⅱ. 기업소개 2-1. 기업의 사명 및 목표2-2. 기업의 조직도 2-3. 기업의 역사 2-4. 기업 연혁 및 매장 분포 2-5. 재무상황2-6. 기업의 능력(핵심역량 포함)Ⅲ. 환경분석 3-1. 미시환경 3-2. 거시환경 3-3. SWOT 분석 Ⅳ. 마케팅 전략 분석4-1. 목표시장 분석 4-2. 제품전략 분석 4-3. 가격전략 분석 4-4. 유통전략 분석 4-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Ⅴ. 성공요인 분석 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7-1. 목표시장

  • [마케팅] 크리스피 도넛 마케팅 전략
  • 목 차Ⅰ. 사례선정 동기 Ⅱ. 기업소개 2-1. 기업의 사명 및 목표 2-2. 기업의 조직도 2-3. 기업의 역사 2-4. 기업 연혁 및 매장 분포 2-5. 재무상황 2-6. 기업의 능력(핵심역량 포함) Ⅲ. 환경분석 3-1. 미시환경 3-2. 거시환경 3-3. SWOT 분석 Ⅳ. 마케팅 전략 분석4-1. 목표시장 분석 4-2. 제품전략 분석 4-3. 가격전략 분석 4-4. 유통전략 분석 4-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 Ⅴ. 성공요인 분석 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 Ⅶ. 개선된 마케팅 전략 7-1. 목표시

  • 농심과오뚜기에관한기업분석,농심기업분석,농심마케팅전략,농심재무분석,오뚜기기업분석,오뚜기마케팅전략,오뚜기재무분석
  • 마케팅전략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베트남과 러시아에 현지 사무소를 설립하여 동남아 및 유럽시장에 대한 판매 제고로 3억 달러의 매출을 일구어낸다는 계획이다. 특히 ‘辛(신)’ 브랜드의 글로벌화를 통해 한국의 식문화와 맛을 전 세계에 전파하면서 국내 정상의 식품기업을 넘어 이제 세계 속의 ‘글로벌 농심’으로 성장동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농심 상해 금산공장b. 진출사례1.진출현황2.매출성과3.마케팅 전략1996년 9월 상해를 시작으로 199

  • 경력개발제도(CDP)를 통한 인적자원개발 사례 분석 -GE와 삼성의 사례를 중심으로
  • 경력개발제도(Career Development Program)를 통한 인적자원개발 사례 분석- GE와 삼성의 사례를 중심으로 -- 목 차 -Ⅰ. 서론1. 조사의 필요성 및 목적2. 조사의 방법 및 보고서의 구성Ⅱ. 본론1. CDP에 대한 기본적 이해1.1 CDP의 개념1.2 CDP의 구성요소1.3 CDP의 목적1.4 CDP의 주체1.5 CDP의 기본방향1.6 CDP의 원칙1.7. CDP 현황2. GE2.1 세계 제일의 글로벌 인재사관학교, GE2.1.1 GE의 목표와 교육 프로그램2.1.2 GE의 변화 추진 전략2.2 GE의 인재양성 프로그램2.2.1 GE

  • [재무관리]농심과 오뚜기에 관한 기업분석
  • 마케팅전략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베트남과 러시아에 현지 사무소를 설립하여 동남아 및 유럽시장에 대한 판매 제고로 3억 달러의 매출을 일구어낸다는 계획이다. 특히 ‘辛(신)’ 브랜드의 글로벌화를 통해 한국의 식문화와 맛을 전 세계에 전파하면서 국내 정상의 식품기업을 넘어 이제 세계 속의 ‘글로벌 농심’으로 성장동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농심 상해 금산공장b. 진출사례1.진출현황2.매출성과3.마케팅 전략1996년 9월 상해를 시작으로 19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