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ass 카스맥주 광고전략, 광고 스토리보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5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산업 이해
(1) 이상적인 광고는 존재하는가?
(2) 맥주 산업의 상황과 광고 경쟁
2. 해당 산업 방식 및 유형 분석
(1)맥주 산업의 방식과 특성
(2) 맥주 산업의 STP
3.특정 기업 선정 및 소개
(1)카스 소개
(2)카스의 광고와 문제점
4.현재 광고에 대한평가 분석
(1)타겟팅
(2)스토리 텔링
(3)카피
(4)모델
(5)제품 노출
(6)배경음악 및 음향효과
5.바람직한 광고 방향 제시
(1)맥주의 지역성 고려와 기존의 문제 개선
(2)새로운 STP
6.맺음말
- 본문내용
-
1.산업이해
(1).이상적인 광고는 존재 하는가?
어떤 것에 대한 평가를 위해서는 우선 이상적인 상황을 가정하고 그 것과 비교해서 현재의 상황이 무엇이 부족하고 따라서 보완해야 할 것이 무언인가를 생각한다. 그렇게 해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가는 것이다. 광고 역시 마차가지이다. 어떤 산업의 광고에 대해서 평가하기 위해서는 상황을 파악하고 그 것과 이상적인 상황을 비교해 봄으로써 문제점을 찾을 수 있는 것이다. 우리는 주어진 과제인 특정 산업의 광고를 평가하는 방법과 바람직한 광고 방향의 제시를 하기 위와 같이 이상적인 광고라는 것을 가정하고 문제를 파악하려고 하였다. 하지만, 한 가지 의문이 들었다. 과연 이상적인 광고라는 것이 존재하는가?
우리 C-7조원들 간의 다양한 논의를 통해 기업과 제품의 확실한 컨쎕(Concept)을 원하는 계층에게 전달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하였지만 정말 어떤 광고가 이상적인가 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확실한 결론을 얻지 못하였다. 하지만 계속된 조사와 분석을 통해서 이상적인 것에 접근 할 수 있었다.
(2).맥주 산업의 상황과 광고 경쟁
지금 현재 맥주 산업은 하이트 맥주사와 OB 맥주사가 양분하고 있는 상황으로 독과점의 성격을 띠고 있다. 이처럼, 두 회사로 산업이 집중되어 있어서 서로간의 암묵적 합의를 통해 가격경쟁을 피하고 있다. 이러한 암묵적 가격 합의는 맥주 제품의 전환비용이 낮다는 사실과 결합해서 제품의 브랜드 이미지와 같은 광고효과나 제조공정의 차별화 등을 통해 비가격적인 분야에서 경쟁하고 있는 상황을 설명한다. (제품의 충성도가 낮아 쉽게 타사 제품을 선택하기 때문에 차별화된 제품 이미지를 통해 구매 유도.)
유사한 자원을 가진 두 기업이 저성장 산업에서 경쟁을 벌일 경우, 경쟁의 정도가 치열해 지기 쉽기 때문에 각 기업의 입장에서는 쉽게 움직이기 어렵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역으로 기업의 경영전략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게 된다.
다음의 표를 참고하여 볼 때, 약 7년간 연평균 성장률3%를 나타내고 있는 저성장 산업이다. 올해는 월드컵이라는 특수한 상황이 있지만 2002을 돌아볼 때 성장 폭이 전년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어 앞으로 두 기업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임을 예상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