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보리맥주 MAX(맥스) 광고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마케팅목표
2.브랜드컨셉
3.시장환경
4.SWOT
5.STP
6.광고목표
7.광고컨셉
8.최근광고
9.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스토리보드, 광고)
10.매체계획

본문내용
맥주 브랜드 TOP3
전체 시장 점유율 10%이상 확보
소비자들 사이에 문화적인 공감대 형성
→ ”색깔만 봐도 맛있는 맥주를 알 수 있다.”
젊은 층이 공감할 수 있는 맥주의‘맛’을 제시하자
‘맥주 맛에 눈 뜨다’라는 슬로건을 소비자에게 기억시키자!


맥주의 맛을, 술자리의 즐거움을, 어울리는 맛 을 극대화(MAXIMIZE)해주는 맥주 (100%보리의 깊고 풍부한 맛을 전달하기 위한 맥주)
Maximize taste 음식의 맛을 최대로
Maximize beer taste 맥주의 맛을 최대로
Maximize joy of drinking 맥주음요의 즐거움을 최대로
Maximize joy of life 생활의 즐거움을 최대로


① 인구통계적 변수

연령 : 20대 초반에서 30대 중반
성별 : 남녀 모두(여성의 음주기회 증가)
② 심리분석적 변수

라이프 스타일 : 시각적인 느낌을 통해 감성적인 이미지 중시
맥주 시장은 감성적인 느낌을 중요시 하는 새로운 시각을 요구
③ 구매행동적 변수

사용기회와 사용량 : 대량사용자 소비자들 의 구전효과를 철저히 고려
브랜드 충성도 : 강함
- 맥주는 비 내구재로서 재 구매가 성패를 좌우하기 때문에 이를 위해 고객만족을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전략 수립이 필수적 이다.
가격에 대한 민감도 : 중간 수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맥주시장,맥스,카스,하이트,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맥스(Max) 출시: 2006년 9월 (하이트 맥주㈜)특징: 깊고 풍부한 맛의 100% 보리맥주알코올: 4.5%슬로건: 맛있는 아이디어 (Delicious Idea)마케팅커뮤니케이션: 술자리의 즐거움, 어울리는 맛의 극대화, 맥주의 맛 강조  맛있는 생활, 맥주 음식문화를 소재로 한 광고프로모션 진행맥스 출시 내용 요약 Marketing Research - Team E **FEB 06MAR 06APR 06MAY 06JUN 06JUL 06AUG 06SEP 06OCT 06NOV 06DEC 06JAN 07FEB 07MAR 07APR 07MAY 07JUN 07JUL 07AUG 07SEP 07Prim

  • [광고론] 브랜드 분석 HITE MAX(하이트 맥스) 맥주
  • 맥주의 원료가 보리라고 인식되어 있는데 이 맥주만 보리100%라고 하는게 전해지지 않았던 것이다. 그래서 하이트는 이번 맥스의 제품컨셉을 ‘100%보리라서 뭐가 좋은것인가?’ 하는 쪽으로 풀어가고 있다. ㆍ브랜드 컨셉 ‘맛있는 맥주’하이트에서 조사한 결과 소비자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MAX가 가장 맛잇는 맥주로 평가되었다. 따라서 MAX는 100%보리의 product attribute에서 소비자 benefit쪽인 맛있는 맥주로 컨셉을 정했다. 2. 기존 광고 분석우선 장

  • [촉진전략] 하이트 HITE MAX(맥스)맥주 IMC전략
  • MAX의 출시배경III. 시장환경분석1. 소비자 분석표 1.성별 주류 선호도표 2.연령별 주류 선호도표 3. 직업별 주류선호도표 4. 연령별 월평균 음주 빈도2. 경쟁사 분석표 5. 국내 주종별 매출 규모IV. 자사분석 SWOT 분석V. 마케팅 목표와 STP 전략VI. 커뮤티케이션 목표 및 전략VII. IMC 캠페인 및 광고그림 3. 장동건이 메인 모델이 되어 맥스 맥주를 광고하는 모습그림 4. 맥스 브랜디드 요트VIII. 성과IX. 결론참고서적I. 기업소개 1. 기업소개 ‘HITE’

  • [마케팅조사] 맥스 Max의 시장 확산 전략 수립
  • 맥주를 통한 높은 초기 인지도MAX는 ‘맛있는 아이디어’라는 마케팅 슬로건으로 맥주 시장을 공략하여 지난해 9월에 비해 올 해 6월에는 250% 성장한 50만 상자의 판매고를 올렸다.MAX는 100% 보리 맥주라는 맛의 차별성에서뿐 아니라 흥미를 끄는 광고를 통해 소비자의 관심을 장악했다.광고선호도는 MAX가 33%, Cass는 21%를 차지.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해 pre-test 실시상황분석맥주시장의 현황을 파악맥스의 맛있는 음식과 함께 먹는 슬로건이 소비자에게

  • HITE(화이트),MAX(맥스)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화이트맥주,맥스,맥주시장,맥주마케팅,MAX맥주,맥주,화이트마케팅
  • MAX의 출시배경 8III. 시장환경분석 101. 소비자 분석 10표 1.성별 주류 선호도 11표 2.연령별 주류 선호도 11표 3. 직업별 주류선호도 12표 4. 연령별 월평균 음주 빈도 122. 경쟁사 분석 13표 5. 국내 주종별 매출 규모 13IV. 자사분석 SWOT 분석 15V. 마케팅 목표와 STP 전략 16VI. 커뮤티케이션 목표 및 전략 17VII. IMC 캠페인 및 광고 22그림 3. 장동건이 메인 모델이 되어 맥스 맥주를 광고하는 모습 23그림 4. 맥스 브랜디드 요트 24VIII. 성과 25IX. 결론 26참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