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 OB맥주(오비맥주) 광고분석 및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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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광고 상황 분석

Q - Study

광고 기본 전략

광고 Creative 전략

광고 매체 전략

TV 광고 스토리 보드

지면 광고

광고 시연
본문내용
주류산업 분석 및 점유율

경기변동상의 특성 : 최근 경기침체로 인한 성장세 둔감. 그러나 주세율 저하, 저도주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 증가 및 다양한 종류의 맥주로 인한 시장 세분화 등을 통해 맥주에 대한 총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될 것.

최근 경쟁관계의 변화 : OB, HITE의 양사 경쟁 구도 (93년 하이트 출시 이후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던 시장에서 99년 OB 의 카스인수로 격차는 다소 줄어듬. 2005년 현재 OB와 하이트는 각각 42%와 58%의 점유율을 보인다.


HITE 맥주

‘리듬 공법으로 한결 더 깨끗해진 맥주 하이트’
  
- 최첨단 MF(Micro Filtering) 공법

  - 드라이밀(dry mill) 공법

  - 국내 최초의 비열처리 맥주

  - 100% 암반수로 만든 순수한 맥주

  - 국내 식음료 업계 최초로 온도계 마크 부착

  - 한국인의 구강구조에 적합한 하마캔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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