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 OB맥주(오비맥주) 광고분석 및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4 / 2019.12.24
- 4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광고 상황 분석
Q - Study
광고 기본 전략
광고 Creative 전략
광고 매체 전략
TV 광고 스토리 보드
지면 광고
광고 시연
- 본문내용
-
주류산업 분석 및 점유율
경기변동상의 특성 : 최근 경기침체로 인한 성장세 둔감. 그러나 주세율 저하, 저도주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 증가 및 다양한 종류의 맥주로 인한 시장 세분화 등을 통해 맥주에 대한 총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될 것.
최근 경쟁관계의 변화 : OB, HITE의 양사 경쟁 구도 (93년 하이트 출시 이후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던 시장에서 99년 OB 의 카스인수로 격차는 다소 줄어듬. 2005년 현재 OB와 하이트는 각각 42%와 58%의 점유율을 보인다.
HITE 맥주
‘리듬 공법으로 한결 더 깨끗해진 맥주 하이트’
- 최첨단 MF(Micro Filtering) 공법
- 드라이밀(dry mill) 공법
- 국내 최초의 비열처리 맥주
- 100% 암반수로 만든 순수한 맥주
- 국내 식음료 업계 최초로 온도계 마크 부착
- 한국인의 구강구조에 적합한 하마캔 개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