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윤리법] 주류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연구 동기

2. 국내 맥주시장 파악

3. 주류 브랜드 중에 <하이트> 광고를 기획한 동기

본론

1. 맥주 브랜드 분석

◉ 하이트 맥주

Ⅰ. 하이트 맥주 광고 ․ 홍보 분석과 평가

Ⅱ. 광고 ․ 홍보 개선점 파악

Ⅲ. 하이트 맥주에서 집행한 광고가 윤리적으로 문제가 있는지 혹은 윤리적으로 잘하고 있는 점은 무엇인지 파악하기

◉ 맥스

Ⅰ. 맥스의 광고· 홍보 분석과 평가

Ⅱ. 광고· 홍보 개선점 파악

Ⅲ. 맥스에서 집행한 광고가 윤리적으로 문제가 있는지 혹은 윤리적으로 잘하고 있는 점은 무엇인지 파악하기

◉ OB맥주

I. OB 맥주 광고*홍보 분석과 평가

II. 광고* 홍보 개선점 파악

III. OB 맥주에서 집행한 광고가 윤리적으로 문제가 있는지 혹은 윤리적으로 잘 하고 있는 점은 무엇인지 파악하기

◉ 카스

I. 카스 맥주 광고*홍보 분석과 평가

II. 광고* 홍보 개선점 파악

III. 카스 맥주에서 집행한 광고가 윤리적으로 문제가 있는지 혹은 윤리적으로 잘하고 있는 점은 무엇인지 파악하기

결론

▶ 시사점

▶ 한계점

▶ 제안점


본문내용
많은 규제들이 존재 하여도 그 해석의 주관성으로 인해 주류광고는 항상 문제가 되고 사회
적인 이슈가 되곤한다. Hite 광고에 등장하는 가수 모델의 연령층도 20세가 넘었지만 광고
에 비추어지는 모습은 청소년의 용모를 갖추고 청소년처럼 옷을 입고 현란한 춤을 즐기는
10 대들처럼 보인다. 이로 인해 음주가 금지된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은 크다고 할수 있
다. 광고속 모델의 연령은 20대이더라도 청소년에게 더 어울리고 친숙한 모델이라면 그 광
고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적인 문제는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문제일 것 이다.
국내 연구에 의하면, 청소년들은 음주 장면으로부터 부정적 사고를 떠올리며, 다른 유형의
사회적으로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들이 활성화된다는, 이른바‘촉발효과’를 지적하고 있다.
노출 이후에 이러한 효과가 오래 지속되지는 않는다고 하더라도 충분히 경계할 만한 사실이
다.현재 집행되고 있는 T V와 인쇄광고를 살펴보면 실음 장면이 지나치게 많이 묘사되거나
소모적, 향락적 분위기를 적나라하게 러내는 경우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20대의남
녀 모델을 기용한 광고는 그 내용이 직접적으로는 해롭게 보이지는 않는다 하더라도 모델의
연령 특성으로 청소년의 음주 욕구가 간접적으로 자극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또한 최근
에 주류 광고에 많이 등장하고 있는 인기 연예인들의 모델기용은 법규에 직접 저촉 되지는
다 하더라도, 적어도 청소년들의 우상이라는 측면에서는 그 부정적 영향력이 맥을 같이 할
것이다.
또한 드라마와 영화에서 주인공들의 간접음주광고 행위는 반복 방영되어 음주문화에
특정 소비자들을 노출 시키고 있다. 우리의지나친 음주행위의 근본적인문제는 미디어와 광
고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 위험수위를 넘었다고 할 수 있다.
주류광고는 소비자의 건강측면에서 치명적인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엄격한
심의규정과 시청자와 소비자들의 윤리적인 판단기준의 적용이 매우 중요하다. 본론을 통해
국내에서 유명한 각각의 제조사 별로 시행한 광고와 홍보방법을 분석하고 각기 다른 광고의
내용에 따라 적용되는 각각의 심의기준을 분석하며 각기 다른 브랜드 주류광고의 장단점을
분석하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황우석 사태에 대한 방송 3사 보도의 문제점 분석
  • 주류였고, 가장 황우석 우호적인 소스 중 하나도 역시 공식적인 정부를 통한 정보였다.노대통령 이 정도서 정리연구 계속 ○○ “여야, 방송위에 MBC 책임 추궁 요구”- “방송위 MBC 대국민 사과 사안들 재허가 심사에 참고 청와대 나설 일 아니다 - “오늘 황우석 교수 팀의 연구의 진위논란과 관련해 정부가 나설 문제가 아니라는 ”황우석 뒤에는 정부의 절대적인 지지가 있었다. 언론은 이런 정부와 황우석

  • 행정학 레포트
  • 윤리법을 제정하였다. 넷째, 청렴도라는 특성을 공무원의 근무성적평정요소에 포함시켰다. 다섯째, 의식개혁을 위한 교화활동을 범국민적으로 실시하기 위해 의식개혁을 위한 9대 실천요강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의를 찾을 수 가 있다. 다. 공직자 윤리법 우리나라 공직자윤리법은 1981년 12월 31일에 법률 제 3520호로 제정되어 1983년 1월부터 시행되었다. 공직자윤리법은 첫째 공직자의 부정과 부패를 방지하고, 둘째 공무원의 공정성을 확보하며, 셋째

  • 객관식 헌법(5급, 7급, 법무사 등) 대비 [ 오지문(옳지 않은 지문) + 보충설명 ] 모음 (2019,2020)
  • 광고물의 총 수량을 원칙적으로 1개로 제한한 것이 업소 영업자의 표현의 자유 및 직업수행의 자유를 침해하는지 여부- 자율형 사립고등학교를 지원한 학생에게 평준화지역 후기학교 주간부에 중복 지원하는 것을 금지한 것이 자율형 사립고등학교에 진학하고자 하는 학생의 평등권을 침해하는지 여부↳ 교육공무원인 대학교원을 「교원의 노동조합 설립 및 운영 등에 관한 법률」의 적용대상에서 배제한 것이 교육공무원인 대학교원의 단결권을 침

  • [광고PR전략]주류광고 컨셉분석
  • 주류광고 컨셉분석“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CONTENTS주류, 그들은 무엇을 말해왔는가?주류광고의 흐름주류, 그들은 무엇을 말하는가?주류 종류별 분석주류시장에서 언급된 광고컨셉메인컨셉의 빈도메인컨셉과 서브컨셉의 빈도수많은 주류 브랜드주류,그들은 무엇을 말해왔는가?소주광고의 흐름제품+카피제품적 요소 + 스타마케팅 섹스어필왜?경쟁사들과의 경쟁심화2030남성중심 소비자층왜?대중문화, 미디어의 발달이 미미했

  • [광고경영] 한국의 주류광고 변천사
  • 한국의 주류 광고 변천사과목: 광고경영 담당: 제출일:11월 19일조원:목차주제 : 한국의 주류 광고 변천사서론 1. 주제선정동기 2. 연구 범위, 방법 및 목적본론 Ⅰ. 광고의 탄생~개화기(1890~1979년) 1) 주류시장에 영향을 미친 사회, 문화적 시대 트렌드와 광고 환경 2) 주류시장의 상황 3) 주류광고의 트렌드 및 사례Ⅱ. 통제기(1980~1987년)1) 주류시장에 영향을 미친 사회, 문화적 시대 트렌드2) 주류시장의 상황 3) 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