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맥주 브랜드 `맥스` 크리에이티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마케팅목표
2.브랜드컨셉
3.시장환경
4.SWOT
5.STP
6.광고목표
7.광고컨셉
8.최근광고
9.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스토리보드, 광고)
10.매체계획
본문내용

마케팅 목표
맥주 브랜드 TOP3
전체 시장 점유율 10%이상 확보
소비자들 사이에 문화적인 공감대 형성
→ ”색깔만 봐도 맛있는 맥주를 알 수 있다.”
젊은 층이 공감할 수 있는 맥주의‘맛’을 제시하자
‘맥주 맛에 눈 뜨다’라는 슬로건을 소비자에게 기억시키자!

브랜드 컨셉

맥주의 맛을, 술자리의 즐거움을, 어울리는 맛 을 극대화(MAXIMIZE)해주는 맥주 (100%보리의 깊고 풍부한 맛을 전달하기 위한 맥주)
Maximize taste 음식의 맛을 최대로
Maximize beer taste 맥주의 맛을 최대로
Maximize joy of drinking 맥주음요의 즐거움을 최대로
Maximize joy of life 생활의 즐거움을 최대로

중략

Segmentation
① 인구통계적 변수

연령 : 20대 초반에서 30대 중반
성별 : 남녀 모두(여성의 음주기회 증가)
② 심리분석적 변수

라이프 스타일 : 시각적인 느낌을 통해 감성적인 이미지 중시
맥주 시장은 감성적인 느낌을 중요시 하는 새로운 시각을 요구
③ 구매행동적 변수

사용기회와 사용량 : 대량사용자 소비자들 의 구전효과를 철저히 고려
브랜드 충성도 : 강함
- 맥주는 비 내구재로서 재 구매가 성패를 좌우하기 때문에 이를 위해 고객만족을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전략 수립이 필수적 이다.
가격에 대한 민감도 : 중간 수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관리론] 제12장. 크리에이티브 전략
  • 크리에이티브 발전을 장려하기 위해 설립된 뉴욕 광고상은 1962년 TV, 영화부문과 TV 프로그램과 프로모션부문이, 1984년에는 사진과 일러스트 부문이 추가 되었고 1992년에는 매체의 다양한 발전과 욕구를 수용하기 위해 멀티미디어 부문이 추가 되었다. 현재 국제광고협회(IAA)와 국제연합(UN)의 후원을 받고 있다. 공익광고 부문은 UN과 공동 시상하는 제도로 발전시켜 다른 광고상에 비해 권위가 있으며 또한 수준도 높다. 심사 광정에서도 소비자의 패널리

  • [광고론] 보리맥주 MAX(맥스) 광고계획서
  • 브랜드 선호도를 보았을 때, 앞으로의 맥주 소비에 큰 축이 되어줄 20~30대의 선호도면에서 HITE와 MAX는 큰 폭으로 뒤떨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위협요인)6CASS가 20대에 어필 할 수 있는 이유젊은층이 선호하는 광고 모델 (2PM/ 윤은혜)청량감7제살 깎아먹기가 되지 않도록 주의811발표할때 HITE의 20대 선호도가 그리 높지 않고, 20대의 맥주 기준이 CASS와 그 외 맥주로 나뉘며 특히 큰 이유중에 하나가 젊고 감성적인 광고에 있으니 맥스가 마찬가지로

  • [광고기획서] 프라임 `맥스`맥주 선호도 향상을 위한 광고커뮤니케이션전략안
  • 맥스기타맥주CASS56 32 3 2 73차원 원형 1( 출처: 하이트 마케팅 팀 )상황분석 시장분석< 맥주 브랜드 별 시장 점유율 >2006년 9월 출시된 MAX의 낮은 시장점유율 이렇게 주류시장에서는 좋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맥주이지만, 우리의 맥스는 2006년 9월 출시되어 낮은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젊은 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는 홍보전략강점 : 전통적 이미지, 3040세대의 높은 선호도 약점 : OLD 이미지,브랜드 이미지 부재 언제 어느 상황에서나 어울리

  • [광고윤리법] 주류광고
  • 브랜드 중에광고를 기획한 동기① 마케팅 차원 : 국내 맥주 브랜드 중에서 58% 시장 점유율로 1위인 하이트는 최근 경쟁사 맥주와 자사 맥주 중 새롭게 론칭한 맥스에게 끊임없는 도전장을 받고 있는 위치에 있다. 하이트는 여전히 인지도는 높지만 점차 선호도가 낮아지고 있다. 1위 브랜드를 지키기 위한 방안으로 기존 광고와는 전반적으로 다른 테마로 광고를 집행할 필요성을 절감하였다.② 윤리적 차원 : 현재 집행하고 있는 광고 모델이

  • [광고기획]The Hite Prime Max 광고 커뮤니케이션 기획서
  • 맥주 – Cass Fresh= 시장점유율 2위, 1999년 OB에 인수된 Cass, 시장점유율 1위 목표+OB맥주 – OB Blue= 시장점유율 4위, 2008년 처음으로 3위에서 4위로 하락, 3위 탈환 목표Cass는 OB맥주에 인수합병되어 같은 기업안의 브랜드이지만브랜드나 전략적인 부분에서 독립되어 있으므로 다른 경쟁사로 선택9광고상황분석 : 상황분석 : 경쟁사 및 자사분석경쟁사 분석목표 : 시장점유율 1위 탈환강점 : 소비자의 높은 인지도,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약점 : 시장점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