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맥주 브랜드 `맥스` 크리에이티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16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마케팅목표
2.브랜드컨셉
3.시장환경
4.SWOT
5.STP
6.광고목표
7.광고컨셉
8.최근광고
9.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스토리보드, 광고)
10.매체계획
- 본문내용
-
마케팅 목표
맥주 브랜드 TOP3
전체 시장 점유율 10%이상 확보
소비자들 사이에 문화적인 공감대 형성
→ ”색깔만 봐도 맛있는 맥주를 알 수 있다.”
젊은 층이 공감할 수 있는 맥주의‘맛’을 제시하자
‘맥주 맛에 눈 뜨다’라는 슬로건을 소비자에게 기억시키자!
브랜드 컨셉
맥주의 맛을, 술자리의 즐거움을, 어울리는 맛 을 극대화(MAXIMIZE)해주는 맥주 (100%보리의 깊고 풍부한 맛을 전달하기 위한 맥주)
Maximize taste 음식의 맛을 최대로
Maximize beer taste 맥주의 맛을 최대로
Maximize joy of drinking 맥주음요의 즐거움을 최대로
Maximize joy of life 생활의 즐거움을 최대로
중략
Segmentation
① 인구통계적 변수
연령 : 20대 초반에서 30대 중반
성별 : 남녀 모두(여성의 음주기회 증가)
② 심리분석적 변수
라이프 스타일 : 시각적인 느낌을 통해 감성적인 이미지 중시
맥주 시장은 감성적인 느낌을 중요시 하는 새로운 시각을 요구
③ 구매행동적 변수
사용기회와 사용량 : 대량사용자 소비자들 의 구전효과를 철저히 고려
브랜드 충성도 : 강함
- 맥주는 비 내구재로서 재 구매가 성패를 좌우하기 때문에 이를 위해 고객만족을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전략 수립이 필수적 이다.
가격에 대한 민감도 : 중간 수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