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하이트 신제품 MAX BLACK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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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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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 두
2. 상황분석
2-1 시장매력도 분석
2-2 자사 분석
3. STP 전략
4. 마케팅 목표
5. 4P 분석
5-1 상품관리
5-2 가격관리
5-3 촉진관리
5-4 유통관리
6. 부록
- 본문내용
-
1. 서 두
현재 우리나라 맥주 프리미엄라인의 경쟁은 어느 때보다 치열하다. 자사 브랜드인 max가 성공적으로 런칭된 이후 그 시장은 점점 커져왔으며, 최근 경쟁사인 OB의 골든라거는 출시되자마자 높은 인기를 얻으며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맥주 프리미엄 브랜드 시장은 앞으로도 더욱 성장하여 그 중요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자사 맥주 시장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MAX의 다변화를 통해 맥주시장에서 그 위상을 공고히 하려 한다. 이번 마케팅 전략 보고서는 MAX 다변화의 첫번째 단계로써, MAX계열의 두번째 제품인 ‘MAX BLACK’ 신제품 전략에 대한 내용이다.
2. 상황분석
2-1. 시장 매력도 분석
1) 환경적 요인
국민 1인당맥주소비량은 50% 안팎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놓칠 수 없는 시장이며, 특히 프리미엄 맥주에 대한 선호도는 다음과 같은 배경으로 점차 높아지고 있다.
- 여성의 사회진출이 증가하면서 색다른 맥주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 한-EU FTA체결로 다양한 수입맥주가 수입되어 수입맥주 시장이 매년 20~30% 성장하고 있다.
- 국민 소득이 증가하고, 해외여행이나 유학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비싸더라도 색다른 프리미엄 맥주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OB맥주에서는 이러한 수요를 파악하여 OB 골든라거를 출시하였고, 출시 두달만에 판매량 2000만병을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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