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맥주 기업과 SWOT분석및 OB맥주 마케팅,경영활동분석과 OB맥주 광고전략과 향후방향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5.19 / 2017.05.19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OB맥주 기업과 SWOT분석및 OB맥주 마케팅,경영활동분석과 OB맥주 광고전략과 향후방향제언 레포트입니다.

OB맥주의 향후방향에 대한 의견이 창의적인 발상이라 교수님에게 칭찬을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고하신다면 생각을 많이 해보았다고 칭찬 받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OB맥주(오비맥주) 기업소개

2. 맥주시장상황 분석

3. OB맥주 SWOT분석

4. 하이트 VS OB맥주 경쟁상황분석

5. OB맥주 기업 경영활동분석

6. OB맥주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OB맥주 매출상승위한 광고전략 제언
(1) 광고요약
(2) 광고 스토리보드 제작

8. OB맥주 향후전략 제언
(1) 스포츠마케팅의 활용
(2) 기업이미지 개선
(3) 시장활성화 전략제언
본문내용
OB 맥주는 R&D 부서에 많은 투자와 지원을 하고 있는 회사 중 하나이다.
과거 미미했던 연구개발과 신제품 개발의 부진으로 인해 굳건히 지키고 있던 1위의 자리를 빼앗긴 경험을 겪고 난 이후로 연구개발과 신제품 개발에 큰 관심과 투자를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4년간의 개발을 통해 OB골든라거를 출시하였고 그 반응 또한 상당히 뜨겁다.
국내 맥주시장이 OB맥주와 하이트맥주 두 회사만이 존재하고 있음에 따라 가격 경쟁력 보다는 새로운 제품이나 차별화 된 제품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는데, OB맥주는 이러한 점을 바탕으로 OB만의 기술력과 자본력으로 이루어진 연구개발의 결과는 시너지 효과를 일어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트진로 HITE 기업경영분석과 하이트진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문제점분석및 하이트진로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HITE 하이트진로마케팅전략 분석INDEX 하이트진로 기업개요 하이트진로 기업선정배경 맥주시장 현황분석1. 맥주 산업분석2. 하이트진로 3C분석1) 자사분석 (Company)2) 경쟁자분석 (Competitor)① OB맥주② 롯데주류3) 고객분석 (Consumer)3. 하이트진로 PEST 분석 하이트진로 경영상황분석1. BCG Matrix1) HITE의 현재 위치2) DOG 위치에서의 전략① HITE의 신 시장 개척 VS 리 포지셔닝② 리포지셔닝을 통해 성공한 사례로 본 하이트2. 하이트진로 SWOT

  • hite IMC 전략분석 IMC 정의 IMC 뜻 IMC 하이트맥주 하이트맥주 IMC 하이트맥주 기업소개 하이트맥주 산업분석 하이트맥주 경쟁사 분석 OB맥주 분석 하이트맥주 시장분석 하이트맥주 고객분석
  • Reporthite IMC 전략분석-목차-서론IMC의 정의하이트맥주의 선정동기본론기업소개산업분석(Porter의 5요인 모형)경쟁사 분석(OB맥주)시장분석고객분석자사의 강약점 파악하이트 SWOT 분석SWOT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STP분석IMC 전략 결론향후 HITE의 IMC 전략 방향참고문헌 서론1.IMC의 정의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일관성을 높여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이들 다양한

  • OB맥주의 경영전략
  • 전략을 분석하고, 1위 탈환을 위한 우리 조의 업그레이드된 경영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2. 우리 조의 전략 분석 방향우리는 이런 기존 연구의 아쉬운 점을 개선하기 위해 마케팅을 분석하고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지금까지 배운 경영전략의 분석틀을 이용하고, 경영전략의 관점에서 새로운 분석의 관점을 제시하겠다. 먼저, 국내 맥주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알아보고 OB와 하이트의 경쟁세력모형, 기업구조, 가치사슬, SWOT분석틀

  • 경제경영 하이트 분석
  • 분석 - 버드와이저1. 버드와이저의 기원352. 경쟁사와 외부환경353. 버드와이저의 전략354. 버드와이저의 교훈37Ⅻ. 대안 및 발전 방향1. 향후 시장의 전망-392. 맥주 마케팅 개념의 변화413. 하이트가 나가야할 길43ⅩⅢ. 참고자료-

  • 하이트 성공사례
  • 하이트 성공사례ContentsⅠ. 하이트 그룹에 대해서- 연혁- 경영 이념Ⅱ. 시장분석- 국내주류시장규모- 시장환경분석- 소비자분석- 경쟁사분석- 자사분석Ⅲ. SWOT 분석- 마케팅개념변화-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Ⅳ. STP 전략- 마케팅 개념변화-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Ⅴ. Marketing Mix-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Ⅵ. 마케팅 계획의 실행- 인쇄광고 - TV 광고하이트 그룹에 대해연혁회사 소개연 혁1933.8. 국내최초의 맥주 회사 창설1962.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