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학] 여행사 분석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0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여행 의 의미>
☯ 여행이란?
☯ 여행사는??
< 여행사의 시초 >
☯ 토마스 쿡(THOMAS COOK 1808~1892)
< 여행사의 분류 >
< 여행사의 필요성 >
< 여행사의 경영 >
< 여행사 관광경영 >
☯ 여행사의 관광전 관광경영
☯ 여행사의 관광중 관광경영
☯ 여행사의 관광후 관광경영
< 관광교통업 경영 >
< 관광숙박업 경영 >
< 관광농업경영 >
< 관광객 이용시설업 경영 >
< 여행사의 수익원 >
☯ 국내관광 수익원
☯ 외래관광 수익원
< 여행업계의 전망 >
< 여행상품 >
☯ 타켓 마케팅이나 VIP 마케팅을 하면된다.
☯ 잡지에 여행 관련 보도 협조
☯ DM을 활용
< 여행사의 입사조건 >
☯ 하나투어/모두투어/롯데관광 입사기준
< 여행사 SWOT 분석 >
☯ 강점(Strength)
☯ 약점(Weakness)
☯ 기회(Opportunity)
☯ 위협(Threat)
- 본문내용
-
여행 의 의미>
☯ 여행이란?
v 항상있던 자리를 떠나는 일상탈출.
v 새로운 문화를 접하는 새로움의 기회.
v 내가 나를 만나는 시간.
☯ 여행사는??
여행사에 근무하는 사람들은 휴가나 관광 여행에 대한 계획을 세운다. 관광기관은 여러 도시, 나라, 지역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여행사는 음식점, 교통 수단, 호텔, 숙박 시설, 여행 요건과 규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교통편, 호텔 예약, 여행 일정 조정을 대행한다.
여행 안내 요원이나 관광 가이드 같은 관광 관리 전문가는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람들을 관광지와 명승지로 안내하며, 그 곳의 특산품, 유래, 역사, 풍습 따위를 설명해준다.
< 여행사의 시초 >
☯ 토마스 쿡(THOMAS COOK 1808~1892)
영국의 토마스 쿡(THOMAS COOK 1808~1892)은 침례교 전도사 였는데 금주 캠페인을 위한 집회에서 많은 사람들을 참석시키려고 단체 여행을 성사시켰던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