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개발] 제주도관광패키지를 레저투자산업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2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여행업의 중요성
2. 현황
1) 국내 현황
① 여행업발전 현황
② 문제점
2) 외국 현황
3. 시장의 가능성(제주도)
1) 개괄적 소개
2) 제주도의 법률적 혜택
3) 벤치 마킹(일본 - 오키나와)
4. 방향
1) 성공사례
2) 정책에 따른 대안
5. 주력 패키지 상품
1) 학생들을 겨냥한 저가 패키지
2) 외국인들과 함께하는 테마여행 (문화 교류 여행)
6. 마케팅
1) 국내 소매업자
2) 해외 도매업자
3) 고객별 표적시장
4) 국외 표적 시장
5) 전략 과제
7. 경영철학
- 본문내용
-
6. 마케팅
○ 관광자원에 의한 국내․외의 표적시장과 그 특성을 파악하여 관광 마케팅 전략을 수립
○ 휴양형 국제관광지 조성을 위한 관광마케팅전략 체계의 강화방안을 수립하며 효과적인 관광 마케팅 추진체계를 구축
○ 관광시장별 포지셔닝을 분석하고 전략을 수립
○ 소매업자 (중,소 여행사)에 대한 철저한 마케팅에 관한 교육과 지도.
1) 국내 소매업자
① 여행 박람회 개최를 통한 소매업자들의 전문화.
② 소매업자를 대상으로 한 여행 체험 행사.
③ 각 지역의 소매업자 협회를 통해 우리 상품의 우수성 알리기.
④ 각 종 이벤트를 만들어 소매업자와 더불어 여행자들에게 다가가고 상품 소개하기.
⑤ 온, 오프라인을 통한 실시간 서비스.
2) 해외 도매업자
① 해외 각 지역에 있는 도매업자들과의 제휴를 통한 외국 관광객 유치.
② 글로벌 경영을 위한 세계 도매업자들과의 여행 정보 공유와 실시간 서비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