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학과] 여행사의 경영조직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여행사의 경영조직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1. 여행사의 경영조직과 일반적 형태
1] 여행사의 경영조직
1)여행사 경영조직의 개념
2) 여행사 경영조직의 중요성
(1) 여행사 경영조직의 개념
(2) 여행사 경영조직의 지향성
3)경영조직의 목적
4)여행업 조직구성의 방향
5)여행사의 조직구조
2] 조직구성원리
1) 계선(Line)조직
2) 참모(Staff)조직
3] 여행사 경영조직의 일반적 형태
4] 참모조직과 업무내용
5] 여행업의 경영지침

2. 여행사의 업무내용
1) 상담 기능
2) 예약·수배기능
3) 판매 기능
4)수속대행 기능
5) 발권 기능
6) 여정관리 기능
7) 정산 기능

3. 여행업의 개업 및 운영
1) 여행사 개업계획 과정
4. 여행업의 경영수익구조
5. 여행업의 인사관리
1) 여행업 인사관리의 의의
2) 여행업 종사원의 종류
①영업직 종사원
②관리직 종사원
③안내직 종사원

6. 여행업 종사원의 관리방향
1) 종사원의 채용
2) 종사원의 교육훈련
7. 여행업 경영에 있어서의 특징
1) 업체간의 역할분담이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지 못하다는 점을 들 수 있다.
2) 여행업의 모기업 역시 매우 다양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3) 여행시장의 개방으로 인한 외국의 대형 여행업체의 국내 시장진출을 들 수 있다.




본문내용
여행업은 관광의 구성 요소 중 관광매체의 역할로 관광주체(관광객)와 관광객체(관광대상)를 연결시켜 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관광사업의 중추사업으로서 중요한 위치를 점유하고 있다.
여행업경영이란 외래여행객을 국내에 유치하여 안내하고 일정의 수익을 창출하는 업무이다. 즉 외국의 여행업이 모집한 여행자가 국내를 여행할 수 있도록 제반의 상품을 구성한 후 외국의 여행업에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업무를 의미한다.
여행사경영의 의미는 관광현상과 경영학적 접근에서 파악할 수 있다. 우선 관광현상에서 여행사경영을 보면 국민국내관광 중심의 국내여행업, 국민국외관광 중심의 국외여행업, 국내ㆍ외 관광과 외래관광을 종합적으로 취급하는 일반여행업 경영으로 접근된다. 경영학 측면에서 여행사경영을 접근하여 보면 생산관리 중심의 여행상품 기획과 개발, 조직관리 중심의 여행사별 경영조직, 마케팅 중심의 여행사별 마케팅전략과 여행정보시스템 구축 등으로 요약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두투어 여행사 견학 보고서
  • 조직문화를 유지하는 회사, 끊임 없이 도전하는 회사를 슬로건을 내세워 2010년에는 브랜드 및 서비스 인지도 1위 기업, 전세계 30개국 해외지사 확장 Global network 구축을 2015년에는 국내 1위 여행기업 아시아 Top1,송출인원 600만명, 매출 9000억 달성 2020년에는 아시아 뿐만 아니라 World Top10을 목표로 하고 있다.▶ InterviewQ1. 현재 대한민국에서의 모두투어의 위치가 어떻게 되나요?A : 패키지 업체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체 여행사 업계에서 7~8%의 비유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여행사/관광/항공20.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영업관리/유통21.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인사/총무/관리22.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금융/은행/사무23.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금융/보험 사무직24.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판매/관리/마케팅25.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웨딩컨설턴트/홍보/매니저26.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물류/유통/판매/영업27.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사무/사무관리직28.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여행사/관광/항공.18420.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영업관리/유통18621.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인사/총무/관리.18722.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금융/은행/사무.18923.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금융/보험 사무직.18924.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영업/판매/관리/마케팅.1902

  • [컨벤션경영서비스론] 컨벤션경영서비스의 발전방향
  • 경영 서비스의 발전 방안III. 결 론IV. 참고 문헌V . 부 록 : 우리나라 국제회의 전문인력 양성기관I. 서 론흔히 ‘컨벤션은 관광산업의 꽃’이라고 일컬어진다. 이는 컨벤션산업이 회의장시설은 물론 관광레저, 숙박.식음료, 교통 등 관광기반시설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국제협회연합(UIA, Union of International Associations)의 통계에 의하면 2001년도에 전 세계에서 개최된 컨벤션은 총 9,259건이다. 이중 우리 나라는 134건을 유치하

  • [역량개발] 관광산업(직업-여행안내원 & 의료관광코디네이터, 기업-롯데호텔 & 대한항공)
  • 관광산업 개요1.1. 정의1.2. 분류1.3. 현황–전망1.4. 채용추세-취업전략2. 의료관광코디네이터2.1. 하는 일(수행직무)2.2. 교육/자격/훈련2.3. 학력분포-전공학과분포2.4. 임금/직업만족도/전망2.5. 능력/지식/환경2.6. 성격/흥미/가치관 3. 여행안내원3.1. 하는 일3.2. 교육/자격/훈련3.3. 현황 및 전망3.4. 능력/지식/환경(복리후생)3.5. 성격/흥미/가치관3.6. 장점과 단점4. 롯데호텔4.1. 기업개요 4.2. 조직도 및 인사제도4.3. 주요업무 및 급여4.4. 채용 4.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