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탑항공사의 광고기획및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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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탑항공사의 광고기획과 광고전략에 대하여 상세하게 조사분석하여 발표한 팀프로젝트 자료입니다. 교수님께서 발표점수 레포트점수 모두 만점 주신거에요. 정말 6명의 조원들이 일주일동안 열심히 만든 자료라 자료내용 충실하구여 정말 괜찮은 자료라 자부합니다. 광고학과나 광고관련 수업을 듣는 학생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자료가 될꺼에요^^ 이 자료에 대한 발표한 파포 자료도 검색하시면 있습니다.~ 목차부터 참고문헌까지 정성껏 꼼꼼하게 만든 자료입니다. 후회없으실 꺼에요~
목차
Ⅰ. 서론 - 선정동기

Ⅱ. 본론
1. 기업소개
2. STP 분석
3. 시장 점유율
4. 여행사 광고의 특징

Ⅱ-2. 광고 제작
1. 탑 항공 여행사의 새로운 광고 필요성
2. 제작과정
3. 광고 소개
(1) 인쇄광고의 특징
(2) 광고 소개
1) 광고 매체 - 인쇄 광고
2) 광고의 주요 타겟
3) 감성적 소구에 의한 광고
4) 이성적 소구
5) 광고의 실행

Ⅲ. 결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 선정동기
호텔 경영학을 공부하고 있는 우리들은 광고를 만드는 데에도 우리가 배운 무엇인가를 포함하는 그리고 접목시킬 수 있는 분야를 해보고 싶었다. 그중에서도 여행사는 여행사에 대해서 만들어 보기로 했다. 호텔이나 여행사는 다른 관광업에 비해 일반 대중들을 타겟으로 광고를 거의 하지 않는 편이다. 잡지나 신문의 지면 광고가 많은 편인데 특히 여행사의 경우에는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광고보다 여행상품에 관한 소개에 대한 광고가 많다.
이에 우리 호야조는 이번 기회를 통해 여행사의 인지도를 높이는 광고를 제작하기로 결정하였고 그중에서도 다른 여행사와는 달리 항공권만을 전문으로 판매하는‘탑 항공’여행사의 광고를 제작해 보기로 했다. 탑항공은 저렴한 할인 항공권을 판매하지만 대형 여행사들에 비해 인지도가 낮으므로 탑항공의 전문성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목표를 중점으로 제작했다.
Ⅱ. 본론
1. 기업소개
(1) 대표이사 : 유봉국
(2) 법인종류 : 주식회사
(3) 설립일 : 1982년 11월 8일
(4) 주요 사업 : 항공권매표대리
전세계 호텔예약 대행
해외여행보험 대리
(5) 지점 현황 : 서울 중앙지구 - 7
서울지구 - 17
경기지구 - 20
충청, 강원지구 - 20
해외 - 1 (로스앤젤레스)
(6) 종사원 : 400명 (2006년 6월 1일 기준)
2. STP 분석
(1) Segmentation - 세분화
- 인구통계학적 및 행태적 변수에 의한 시장 세분화
탑 여행사의 주요 업무는 할인항공권 판매이다. 패키지상품에 포함된 항공권이 아니기 때문에 항공권만을 필요로 하는 개별 여행자들의 이용이 많다.
표1-1은 한국관광공사의 2005년 해외여행 형태별 통계치를 나타내고 있다.
개별여행의 주요 연령대는 20~30대이며 주로 젊은 층의 사람들이 상대적으로 많음을 알 수 있다. 패키지 상품의 짜여진 틀 보다는 좀 더 자유로운 여행을 추구하는 20대의 젊은 층과 상용 여행을 주요 목적으로 하는 30대의 개별 여행자들을 위해 저렴한 항공권을 판매하고 있다.
직업별로 보았을 경우, 전문/관리직 종사자와 학생들의 비율이 높았다.
앞서 말했듯이 20대 개별 여행자들은 비교적 행동의 제약이 적은 대학생들이 많고, 상용여행을 많이 하는 전문/ 관리직 종사자들이 개인적인 용도로 항공권 구입이 많다.
참고문헌
촉진전략. 운훈현. 석정출판사.
실무자를 위한 광고마케팅 , 김혜성, 서울미디어.
글로벌 시대의 효과적인 광고 마케팅 방법,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성공하는 광고의 숨은심리, 신강균, 컴온프레스
탑항공 홈페이지
모두투어 홈페이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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