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온라인게임업체 `엔씨소프트`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 Prologue

1. 엔씨 소프트의 창립
1-1. 엔씨 소프트의 시작
1-2. 엔씨 소프트 김택진 CEO
1-3. 엔씨 소프트의 비전과 철학

2. 성장의 계기 '리니지'
2-1. 당시 게임 시장 환경분석
2-2. 리니지 서비스 개시

3. 엔씨소프트 뜨다.
3-1. 엔씨 소프트 성공기
3-2. 성장기의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의 엔씨의 전략

4. 세계적인 온라인 게임업체로의 도약
4-1. 사업의 다각화와 해외진출의 필요성 (SWOT 분석)
4-2 사업의 다각화와 해외진출

5. 엔씨 소프트의 성공 요인 (4P MIX)
6. Epilogue
7. 보충 자료 및 참고 자료
7-1. 보충자료
7-2. 참고자료 출처
본문내용
"인터넷 기반의 커뮤니티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이 저희 회사의 목표입니다. 아이씨큐처럼 따로 고유번호를 부여받지 않아도 인터넷상에 접속돼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을 개발하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저희가 내놓은 상품은 모두 그 과정에서 얻게 된 산물이죠."
1997년 3월 문을 연 신생업체답지 않게 엔씨 소프트는 제법 규모가 큰 프로젝트를 많이 수행했다. 정일학원의 학습지 관리시스템인 「J-넷」을 구축했으며 SK 텔레콤의 온라인 서비스인 넷츠고의 게시판과 자료실, 동호회 서비스를 개발했다. 또 지난해 7월에는 인터넷 기반의 원격교육 서비스인 미래넷 시스템을 개발하기도 했다. 지금은 현대전자 원격교육시스템 구축, 서울대교구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 중 이다.
엔씨 소프트가 이처럼 굵직한 사업을 맡을 수 있었던 것은 이 회사에 경험과 능력을 가진 고급인력이 많이 포진하고 있기 때문이다. 엔씨소프트의 주축을 이루고 있는 기술자들은 대부분 현대정보기술의 인터넷사업본부 출신. 신비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떠오른 아이디어를 직접 상품화해 보자는 취지에서 출발했다. 자본금은 회사를 나오면서 받은 퇴직금을 모아 8억원을 만들었다. 사원들이 대부분 주주인 이 회사의 보수체계는 좀 독특하다. 홍승돈 사장은 『사장이라고 해서 절대로 프리미엄을 갖는 일은 없다』며 지난해에 홍 사장보다 더 많은 보너스를 지급받은 사람이 4명이나 된다고 말한다.
지난해 쌓은 개발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엔씨소프트는 올해 해외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또 오는 9월에는 현재 시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리니지를 상용화하고 국가별로 프랜차이즈를 모집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시범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7만여명을 회원으로 확보하고 있는 이 게임은 이용자의 30%가 해외에서 접속할 만큼 호평을 받고 있다.
전세계의 웹서버에 엔씨소프트의 프로그램을 장착하겠다는 홍승돈 사장. 그는 『의욕 넘치는 우수한 인재들이 있는 한 불가능은 없다』고 강조한다.
참고문헌
엔씨소프트 http://www.ncsoft.co.kr/
리니지 http://www.lineage.co.kr
웹젠 http://www.webzen.co.kr/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http://www.game.or.kr/
전자신문 http://www.etimesi.com
디지털타임스 http://www.dt.co.kr/
네이버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성공사례] NC소프트(엔씨소프트) 성공사례
  • 소프트사의 연역2. NC소프트사의 CEO 3. NC소프트사의 위기 분석4. NC소프트사의 주요사업 분야5. NC소프트사의 성공 요인 분석6. NC소프트사의 전망Ⅲ. 결론 1. NC소프트사의 전망I. 서론1. 개요1. NCsoft 개요-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에서 매출액, 회원수, 시장점유율을 기준으로 1위 기업이며 종합 엔터테인먼트 온라인 회사를 지향하는 기업이다.2. NC소프트 선정 이유- 이번에 엔씨소프트를 선정한 이유는 온라인 게임 시장이 급격히 상승하는 시점에서

  • 게임 역사, 게임 특징, 소프트웨어 개념, 소프트웨어 분류, 게임 인터넷기업 엔씨소프트,게임 인터넷기업 한게임,소프트웨어 인터넷기업 한글과컴퓨터
  • 엔씨소프트(NC소프트, NC soft), 게임 인터넷기업 한게임(Hangame), 소프트웨어 인터넷기업 한글과컴퓨터 분석Ⅰ. 서론Ⅱ. 게임의 역사Ⅲ. 게임의 특징Ⅳ. 소프트웨어의 개념1. 넓은 의미2. 좁은 의미Ⅴ. 소프트웨어의 분류1. 상업용 소프트웨어2. 셰어웨어3. 프리웨어4. 공용 소프트웨어5. 교육용 소프트웨어Ⅵ. 게임 인터넷기업 엔씨소프트(NC소프트, NC soft)1. 성장성2. 수익성3. 긍정적 요인1) 고속 성장을 지속하는 게임 산업2) 온라인 게임의 선두

  • [인터넷마케팅] 엔씨소프트 마케팅 전략
  • 엔씨소프트의 성공요인첫번째 요인은 고객이 콘텐츠에만 몰입하게 했다는 점. 공짜 콘텐츠를 찾아 몰려든 네티즌의 눈길을 끌어올려 수익을 내겠다는 기존 포탈 업체들의 전형적인 광고 전략을 탈피 리니지는 게임 중간에 광고를 채택하지 않았다.두번째 요인은 선한 의미의 중독성을 확보, 메니아를 조직한 점이다. 개발 당시까지만 해도 다른 온라인 게임에서 채용하지 않았던 PK를 도입했고 마음이 맞는 사람끼리 조직을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또

  • [국제경영 기업분석] 엔씨소프트 중국진출전략
  • 체적으로 살펴보겠다. 3. 경영진소개4. 엔씨소프트의 주요사업4-1. 엔씨소프트의 사업군사업부문매출유형품목주요상품매출액 비율게임 사업제품온라인게임리니지99.82%기업솔루션제품그룹웨어패키지인포마인0.21%기업솔루션제품그룹웨어용역인포마인SI1.50%위에서 보듯, NCsoft의 주요사업은 게임사업으로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MMORPG) MMORPG란?(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MMORPG란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많은 플레이

  • [국제경영] `NC Soft`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전략과 현황
  • 엔씨소프트(NC Soft)의 해외진출 전략과 현황>Episode“지난 5월20일 한국에서 리니지(Lineage)가 18세 이상의 성인 등급을 받았을 때 가슴이 철렁했습니다. 중국이 예의주시하고 있었어요. 중국 내에서 70%에 달하는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던 한국의 온라인 게임업체 진출을 막고 싶은데 명분이 약했죠. 이런 때 성인등급 판정을 명분 삼아 중국 청소년에 위해를 가할 수 있다며 허가를 내주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 싶었죠.” (엔씨소프트 해외마케팅 담당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