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온라인게임업체 `엔씨소프트`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27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 Prologue
1. 엔씨 소프트의 창립
1-1. 엔씨 소프트의 시작
1-2. 엔씨 소프트 김택진 CEO
1-3. 엔씨 소프트의 비전과 철학
2. 성장의 계기 '리니지'
2-1. 당시 게임 시장 환경분석
2-2. 리니지 서비스 개시
3. 엔씨소프트 뜨다.
3-1. 엔씨 소프트 성공기
3-2. 성장기의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의 엔씨의 전략
4. 세계적인 온라인 게임업체로의 도약
4-1. 사업의 다각화와 해외진출의 필요성 (SWOT 분석)
4-2 사업의 다각화와 해외진출
5. 엔씨 소프트의 성공 요인 (4P MIX)
6. Epilogue
7. 보충 자료 및 참고 자료
7-1. 보충자료
7-2. 참고자료 출처
- 본문내용
-
"인터넷 기반의 커뮤니티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이 저희 회사의 목표입니다. 아이씨큐처럼 따로 고유번호를 부여받지 않아도 인터넷상에 접속돼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품을 개발하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저희가 내놓은 상품은 모두 그 과정에서 얻게 된 산물이죠."
1997년 3월 문을 연 신생업체답지 않게 엔씨 소프트는 제법 규모가 큰 프로젝트를 많이 수행했다. 정일학원의 학습지 관리시스템인 「J-넷」을 구축했으며 SK 텔레콤의 온라인 서비스인 넷츠고의 게시판과 자료실, 동호회 서비스를 개발했다. 또 지난해 7월에는 인터넷 기반의 원격교육 서비스인 미래넷 시스템을 개발하기도 했다. 지금은 현대전자 원격교육시스템 구축, 서울대교구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 중 이다.
엔씨 소프트가 이처럼 굵직한 사업을 맡을 수 있었던 것은 이 회사에 경험과 능력을 가진 고급인력이 많이 포진하고 있기 때문이다. 엔씨소프트의 주축을 이루고 있는 기술자들은 대부분 현대정보기술의 인터넷사업본부 출신. 신비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떠오른 아이디어를 직접 상품화해 보자는 취지에서 출발했다. 자본금은 회사를 나오면서 받은 퇴직금을 모아 8억원을 만들었다. 사원들이 대부분 주주인 이 회사의 보수체계는 좀 독특하다. 홍승돈 사장은 『사장이라고 해서 절대로 프리미엄을 갖는 일은 없다』며 지난해에 홍 사장보다 더 많은 보너스를 지급받은 사람이 4명이나 된다고 말한다.
지난해 쌓은 개발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엔씨소프트는 올해 해외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또 오는 9월에는 현재 시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리니지를 상용화하고 국가별로 프랜차이즈를 모집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시범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7만여명을 회원으로 확보하고 있는 이 게임은 이용자의 30%가 해외에서 접속할 만큼 호평을 받고 있다.
전세계의 웹서버에 엔씨소프트의 프로그램을 장착하겠다는 홍승돈 사장. 그는 『의욕 넘치는 우수한 인재들이 있는 한 불가능은 없다』고 강조한다.
- 참고문헌
-
엔씨소프트 http://www.ncsoft.co.kr/
리니지 http://www.lineage.co.kr
웹젠 http://www.webzen.co.kr/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http://www.game.or.kr/
전자신문 http://www.etimesi.com
디지털타임스 http://www.dt.co.kr/
네이버 http://www.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