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엔씨소프트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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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엔씨소프트 소개

2. 엔씨소프트의 S.W.O.T 분석

3. 엔씨소프트 마케팅 전략

4. 엔씨소프트의 성공요인

5. 엔씨소프트 전략적 제휴 및 해외진출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엔씨소프트 소개
1998년 9월 온라인게임 리니지를 한국에서 상용서비스하기 시작하였고 12월에 리니지로 문화관광부의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을 수상하였다. 2000년 5월 미국 현지법인 엔씨인터렉티브(NC Interactive), 2001년 5월 미국 지사 엔씨오스틴(NC Austin)을 설립하였으며 12월 산업자원부가 선정한 세계일류상품 인증서를 획득하였다. 2002년 1월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수출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12월 스타크래프트와 워크래프트의 핵심개발자로 구성된 미국 아레나넷(ArenaNet)을 인수하였다.
2003년 10월 리니지II의 한국 상용서비스를 개시하였고 2004년 3월 국가 소비자만족도 MMORPG 부문 1위로 선정되었으며, 태국.유럽.중국 등에 법인을 설립하였다. 2005년 1월 미국 RPG볼트가 2004 올해의 게임개발/퍼블리셔로 선정하였고 12월 산업자원부의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 정식인증을 받았다. 2006년 2월에는 엔씨소프트 재팬을 설립하고 4월 스페인 디지털 레전드 엔터테인먼트사(社)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5월 엔씨소프트 차이나를 설립하였다.


2. 엔씨소프트의 S.W.O.T 분석
내부환경분석(SW)
- 핵심역량
첫째, 탄탄한 기술력으로 김택진 사장을 비롯하여 핵심엔지니어들의 뛰어난 능력이 있다는 것이 엔씨소프트사의 가장 큰 강점이다. 국내 네트워크 게임의 창시자들이 모여 있으며 신비로, 넷츠고 등을 개발한 엔지니어들이기도 하다.
참고문헌
󰋭엔씨소프트 홈페이지(www.ncsoft.co.kr)
󰋭넥슨 홈페이지(www.nexon.com)
󰋭엑토즈소프트 홈페이지(www.actoz.com)
󰋭엔씨소프트 고객센터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www.game.or.kr) “ 일본게임시장동향 “ , “ 미국게임시장동향 “ , “ 󰋭대만게임시장동향” 2000
󰋭게임조선(game.chosun.co.kr)의 기사들 (검색어 : 리니지,엔씨,해외진출 등등)
http://game.chosun.com/site/data/html_dir/2001/04/15/20010415000011.html
http://game.chosun.com/site/data/html_dir/2001/04/15/20010415000011.html
http://game.chosun.com/site/data/html_dir/2000/07/06/20000706000019.html
󰋭www.game‐culture.com
󰋭www.stratics.com 의 리니지 리뷰
󰋭www.wewp.com 의 리니지 리뷰
󰋭Abstract : Foreign Market Entry Strategies of Korean Online Game
Developers(www.cric.ac.uk/cric/gamerz/abstracts/kim.htm)
󰋭KOTRA (www.kotra.or.kr)에서 해외 시장 정보 관련 자료 취득
󰋭대한민국 통계정보시스템 (kosis.nso.go.kr) 검색어 : (인터넷, 게임)
http://kid.chosun.co.kr/site/data/html_dir/2001/04/16/20010416000012.html
http://kr.biz.yahoo.com/mt/20020922/20020922134858.html
htt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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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너무 오래된 자료라 효용성이 조금 떨어짐.
  • iammana***
    (2007.11.14 16: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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