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NC Soft`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전략과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_Episode
I. 엔씨소프트의 중국 진출

II. 엔씨소프트
II-1. 엔씨소프트의 설립과 성장
II-2. 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 역사
II-3. 초기 글로벌라이제이션 시도에서의 교훈

III. 글로벌 게임 시장 분석
III-1. 글로벌 게임시장 현황
III-1-1. 플랫폼별 게임시장 현황
III-2. 온라인 게임의 급속한 성장 – 콘텐츠 중심으로 변화하는 추세
III-2-1. 지역별 게임시장 경쟁 현황
III-2-1-1. 중국
III-2-1-2. 일본
III-2-1-3. 북미와 유럽 시장

IV. 엔씨소프트(NC Soft)의 중국 진출
IV-1. 제 1 기: 중국 게임시장에의 첫 걸음
IV-1-1. 환경 분석
IV-1-2. 중국 시장에의 첫 걸음
IV-2. 제 2 기: NC SINA의 설립
IV-2-1. 진출 초기 상황
IV-3. 중국시장에의 정착
IV-3-1. 정착 과정
IV-3-2. 경쟁자 등장과 위험 요소
IV-4. 최근 이슈
IV-4-1. 불법 서버 문제
IV-4-2. 중국정부 심의 문제

V. 중국진출 향후 과제와 유럽 북미시장 진출
V-1. 중국진출 향후 과제
V-2. 북미와 유럽 시장
본문내용
I. 엔씨소프트의 중국 진출

엔씨소프트의 주력제품인 리니지II가 국내에서 청소년 유해물 판정을 받았다. 서울행정법원이 엔씨소프트가 정보통신윤리위원회를 상대로 낸 청소년 유해매체물 결정 최소 소송에서 원고의 청구를 기각했다. 법원은 “리니지II는 폭력적이고 선정적이며 사행성을 내포하고 있다”며 “구체적인 아이템을 얻기 위해 상대편을 죽이는 한편 아이템을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데다 선정성도 내포하고 있어 유해하다”고 판단했던 것이다.
이 판결이 국내 주가에는 별로 영향을 주지 않았다. 그러나 해외진출에 사활을 걸어야 하는 엔씨소프트 쪽에서는 당황스러운 판결이었다. 행여 중국이 이를 악용해 허가를 제 때 해주지 않을 위험성이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중국정부는 리니지II의 서비스에 대해 청소년 이용인가를 허용했지만, 최근 중국 정부의 온라인게임 심의등급 강화가 청소년 보호에 목적을 두고 있기 때문에 판정을 번복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중국 문화부는 ‘유해 매체물 등에 대한 PC방 단속, 게임산업 관할을 공표한 바 있었다. 이 때문에 엔씨소프트 뿐 아니라 많은 한국업체 게임의 시범서비스와 상용화에 대한 승인이 늦춰졌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쓰레기
  • takes***
    (2005.11.06 15:15:56)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NC소프트의 현황4.1․․․․․․․․․․․․회사 현황4.2․․․․․․․․․․․․게임산업 분야4.3․․․․․․․․․․․․NC소프트가 국제화를 하는데 기반이 된 역량5․․․․․․․․․․․․해외 진출 사례 개요5.1․․․․․․․․․․․․대만5.2․․․․․․․․․․․․일본5.3․․․․․․․․․․․․중국5.4․․․․․․․․․․․․미국6․․․․․․․․․․․․NC소프트가 국제화로 얻게 된 것과 성공 요인 분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NC소프트의 해외 진출 사례
  • 【 목 차 】NC소프트1. 회사소개2. NC소프트의 내부환경분석 ( SWOT분석 )3. NC소프트의 Business model4. NC소프트의 국제화에 공헌한 역량5. NC소프트의 사업분야6. NC소프트의 전략NC소프트의 해외진출 사례1. 해외지출배경1) 대만진출2) 미국진출3) 일본진출4) 중국진출경쟁사1. 넥슨2. 블리자드결론NC소프트가 갖추어야 할 역량NC 소프트I. 회사소개기 본 정 보업 종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회사개요국내 최대 사용자 수를 가진 온라인게임「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NC SOFT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해외 시장에서도 높은 시장 점유율과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NC SOFT의 해외 시장 진출 성과는 주목할 만하다. 이 보고서는 NC SOFT의 해외 시장 진출을 바탕으로 중국시장 환경 분석과 NC SOFT의 SWOT 분석을 하고자 한다. 또한 NC SOFT의 4P 전략과 중국시장에서 고려해야할 요소를 설명하면서 해외 시장 진출 사례를 얘기해고자 한다. 그에 앞서 온라인 게임의 정의와 특성을 파악하고, NC SOFT를 선정하게 된 구체적인 동기에 대해 언급할 것이다.1. 온라인 게임의

  • [국제경영] NC soft(엔씨소프트)글로벌 전략 -글로벌 전략의 수립, 전개 및 평가
  • 진출지역에 대한 강한 통제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공세를 펼치는 방법을 택할지에 따라 그 결과는 매우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이러한 점에 유의하면서 온라인게임을 위주로 한 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은 해외시장 진입방식의 결정 과정을 평가하여 그 결정이 옳은 것인지를 성과를 통해 확인해 보아야 할 것이다. 나아가 진출지역에 따른 성과를 비교 및 경쟁사의 활동을 비교하여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서 논의해 볼 것이다.NC SOFT 소개1997년 창립

  • [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hwp
  • Ⅰ. 서 론1. 기업선정 동기 2. 기업개요 3. CI / BI 4. 기술력 / 경쟁력 5. 사회책임 경영 6. 연혁 / 발전과정Ⅱ-1. 본 론1. 해외진출배경2. 국제시장 진출전략(1) 대만 (2) 중국 (3) 미국3. SWOT분석4. 4P분석5. 경영전략 분석(1) 경영이념 (2) 경영방침 (3) 지식경영 전략(4) 윤리경영 전략 (5) 3G 경영전략Ⅱ-2. 본 론1. 온라인게임의 정의2. 온라인게임의 특징3. 국내 온라인게임의 발전4. 온라인게임의 분류5. 국내외 게임시장의 현황과 전망6. 온라인게임의 흥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