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성공사례] NC소프트(엔씨소프트)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1. 개요
2. 주제선정이유
3. 온라인게임산업의 이해


Ⅱ. 본론
1. NC소프트사의 연역

2. NC소프트사의 CEO

3. NC소프트사의 위기 분석

4. NC소프트사의 주요사업 분야

5. NC소프트사의 성공 요인 분석

6. NC소프트사의 전망


Ⅲ. 결론
1. NC소프트사의 전망

본문내용
1. 개요
1. NCsoft 개요
-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에서 매출액, 회원수, 시장점유율을 기준으로 1위 기업이며 종합 엔터테인먼트 온라인 회사를 지향하는 기업이다.
2. NC소프트 선정 이유
- 이번에 엔씨소프트를 선정한 이유는 온라인 게임 시장이 급격히 상승하는 시점에서 벤처라는 부분에서 많은 회사들이 진출을 하고 있다. 이런 시장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리니지’라는 게임을 가지고, 한국에 온라인게임이라는 큰 시장을 석권한 엔씨소프트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 이번에 엔씨소프트를 선정하게 된 이유이다.
3. 온라인 게임산업의 이해
1) 게임산업의 분류
오락실(아케이드)용 게임, 게임기용 게임, PC 게임(네트워크 게임, 온라인게임)등으로 분류아케이드 게임
- 컴퓨터 게임 장에 설치된 게임
- 일정 사용금액을 넣고 일정 시간 내에 능력껏 즐기는 게임형태 (일반적으로 업소용 게임이라고 불림.)
비디오 게임
- TV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전용게임기
- 전용 게임 컨텐츠와 게임기를 필요
PC 게임
- 개인용 컴퓨터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게임
온라인 게임
- 가장 최근에 등장한 게임의 형태
- 인터넷 등의 통신망을 통해 접속하여 게임회사나 ISP서버에
게임을 접속하는 것을 통해 게임을 진행
Mobile Device
- 무선통신기술의 발달로 휴대폰이나 PDA 단말기 등을 이용한 게임
- 온라인 게임은 인터넷을 이용해 수십에서 수만 명의 사용자들이 동시에 게임 가능하다.
- 인터넷 인프라 산업의 발달은 기존의 아케이드 및 비디오 중심의 게임 시장에서 네트워크 및 온라인 게임 산업으로의 변화를 초래한다.
- 기업 입장에서는 불법 복제가 불가능하며 라이프 사이클이 길다는 측면에서 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발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기존의 오프라인 게임에 온라인 기능을 추가시킨 모양새의 정교하고 스케일이 큰 온라인 게임들이 등장. 온라인 게임과 오프라인 게임의 경계가 사라졌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 아주좋은자료이네요^^
  • b862***
    (2012.07.11 02:14:08)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ppt
  • 성공 사례미국 게임 시장 점유율 2위다양한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 실행국내외에서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 및 리더쉽연관 사업의 기술 전파 선도국내 업계 회원수 점유율 1위기업 기술역량1997. 03. 창립 / 초등학생이 가장 즐겨 하는 온라인 게임 회사 1위대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회사 2위 / 여대생이 가장 가고 싶은 회사 1위한국 엔씨소프트 회원수 2,300만 명/ ‘리니지’ 회원수 800만명 돌파 (07. 10 ) 국내 업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MMORPG 게임 ‘

  • [국제마케팅전략] 온라인게임업체 엔씨소프트 중국시장진출전략
  • 소프트 대중국 수출액(단위:백만원)엔씨소프트2003.4월 유료화중국시장Source : 굿모닝증권Our Competitor is한국기업온라인 게임인기순위 10위권 내5개 제품우수한 기술력대만 , 홍콩 기업화교 문화권으로 중국시장에서 게임 호평인기순위 2위 : 석기시대인기순위 3위 : 금융군협전중국현지기업개발업체: 金山과 目標 를 제외하고는 경영 상태 어려움퍼블리셔: 대다수 시장 장악기 타미국: PC게임으로 중국에 진출일본: 역사물로 게임

  • [경영성공사례] 엔씨소프트 ‘NC Soft’의 성공사례연구- 내부자원 및 역량을 중심으로
  • NC Soft회사소개1)회사연혁 및 기업비전(자료원:NC Soft홈페이지)① 회사연혁1997년 03월 (주)엔씨소프트 창립 05월 웹기반의 퍼블릭 온라인 서비스 넷츠고 개발 07월 문서편집기 NC HTML Editor 1.0 개발1998년 06월 기업용S/W NC폼프로세서 3.0 개발09월 온라인게임 「리니지」 국내 상용 서비스 개시 12월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천 돌파12월 「리니지」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문화관광부) 1999년 01월 99 유망 중소 정보통신기업 선

  • [국제경영] NC SOFT엔씨소프트 의 일본진출성공사례
  • 소프트 뱅크의 일본에서의 유통과 마케팅을 소프트 뱅크에서는 NC SOFT의 콘텐츠와 기술력을 높이 생각하여 서로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WIN WIN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5. 결론일본은 아직 비디오 게임과 아케이드 게임이 게임 시장의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으며 일본 게이머들은 함께 모여서 하는 네트워크 게임과 온라인 게임보다는 혼자서 하는 게임에 아직 익숙한 실정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비디오게임의 선두에 있는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 [국제경영전략] 엔씨소프트 글로벌화를 위하여
  • 목 차 서 론본 론(1) 온라인게임의 정의와 그 현황 1. 온라인 게임의 정의2. 온라인 게임 현황 (2) NC소프트의 시작1. CEO 연혁2. 회사 개요 및 연혁3. NC소프트의 시장 진입 및 성공 엔씨소프트가 온라인게임을 택한 이유리니지의 시장 진입과 성공 엔씨소프트 분석 (첫번째 핵심 역량)엔씨소프트 분석 (두번째 SWOT) 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방식과 그 필요성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성공사례 : 대만, 홍콩)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실패사례 : 미국)엔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