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성공사례] NC소프트(엔씨소프트)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0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개요
2. 주제선정이유
3. 온라인게임산업의 이해
Ⅱ. 본론
1. NC소프트사의 연역
2. NC소프트사의 CEO
3. NC소프트사의 위기 분석
4. NC소프트사의 주요사업 분야
5. NC소프트사의 성공 요인 분석
6. NC소프트사의 전망
Ⅲ. 결론
1. NC소프트사의 전망
- 본문내용
-
1. 개요
1. NCsoft 개요
-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에서 매출액, 회원수, 시장점유율을 기준으로 1위 기업이며 종합 엔터테인먼트 온라인 회사를 지향하는 기업이다.
2. NC소프트 선정 이유
- 이번에 엔씨소프트를 선정한 이유는 온라인 게임 시장이 급격히 상승하는 시점에서 벤처라는 부분에서 많은 회사들이 진출을 하고 있다. 이런 시장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리니지’라는 게임을 가지고, 한국에 온라인게임이라는 큰 시장을 석권한 엔씨소프트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 이번에 엔씨소프트를 선정하게 된 이유이다.
3. 온라인 게임산업의 이해
1) 게임산업의 분류
오락실(아케이드)용 게임, 게임기용 게임, PC 게임(네트워크 게임, 온라인게임)등으로 분류아케이드 게임
- 컴퓨터 게임 장에 설치된 게임
- 일정 사용금액을 넣고 일정 시간 내에 능력껏 즐기는 게임형태 (일반적으로 업소용 게임이라고 불림.)
비디오 게임
- TV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전용게임기
- 전용 게임 컨텐츠와 게임기를 필요
PC 게임
- 개인용 컴퓨터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게임
온라인 게임
- 가장 최근에 등장한 게임의 형태
- 인터넷 등의 통신망을 통해 접속하여 게임회사나 ISP서버에
게임을 접속하는 것을 통해 게임을 진행
Mobile Device
- 무선통신기술의 발달로 휴대폰이나 PDA 단말기 등을 이용한 게임
- 온라인 게임은 인터넷을 이용해 수십에서 수만 명의 사용자들이 동시에 게임 가능하다.
- 인터넷 인프라 산업의 발달은 기존의 아케이드 및 비디오 중심의 게임 시장에서 네트워크 및 온라인 게임 산업으로의 변화를 초래한다.
- 기업 입장에서는 불법 복제가 불가능하며 라이프 사이클이 길다는 측면에서 온라인 게임의 개발과 발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기존의 오프라인 게임에 온라인 기능을 추가시킨 모양새의 정교하고 스케일이 큰 온라인 게임들이 등장. 온라인 게임과 오프라인 게임의 경계가 사라졌다.
자료평가
- 감사합니다 ^^ 아주좋은자료이네요^^
- b862***
(2012.07.11 02:14: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