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화장품의 베트남시장진출전략과 인적자원관리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본론
1. 태평양 소개
2. 베트남 시장 선택 동기
3. 진입전략 (Entry Mode)
4. 기업내부 분석 - SWOT 분석
5. 기업외부 분석
6. STP 전략
7. 4P 전략
8. 조직망과 인적관리
9. 화장품산업 향후전망
Ⅲ. 마무리 하며
- 본문내용
-
예로부터 아름다움과 역사는 같이 발전해왔고, 인간이 삶이 영위해가는 동안 그 수요가 끊이질 않을 것임을 짐작했기 때문이다. 또한 화장품산업은 21세기 핵심선도 기술 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내포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최근 우리나라의 화장품산업은 전면적인 수입자유화와 시장개방으로 극심한 경쟁 환경에 처해 있으며, 화장품산업의 자생력 확보를 위하여 국제경쟁력 확보가 시급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국내 화장품산업은 연구 개발 투자가 저조하고 신제품개발투자 수준도 낮은 상태이다. 아울러 화장품 신 원료의 개발부진과 다소비 원부자재의 국산화가 미흡하여 국내 화장품의 원부자재가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선진 외국제품과의 가격 및 기술경쟁은 거의 불가능하다. 오히려 국내 화장품산업의 기반기술이 취약하여 주요기술의 수입의존도가 더욱 심화되고 있어 산업의 국제경쟁력이 더욱 약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화장품업계는 화장품원료, 특히 고기능성, 고부가가치성 원료를 적극 개발하여 해외의존도를 낮춤과 동시에 국산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우리는 생각했다.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지식기반산업의 하나인 화장품산업을 집중 육성하여 국가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기위해 주요 국가전략 산업으로 성장시킬 필요로 인하여 우리는 우리의 화장품을 세계에 알리는 데에 기여할 수 있으리라 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