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LG생활건강 베트남 해외직접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주)LG생활건강 소개
1. LG생활건강의 2대 핵심사업
1) 화장품 사업
2) 생활용품사업
2. 경영자 및 경영방침 소개

Ⅱ. 베트남 진출 배경 및 근거
1. 베트남 현지 환경
1) 거시적 환경
-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금융, 법률...
2) 미시적 환경
- 한류열풍, 투자 유치 현황, 베트남의 경제현황

Ⅳ. 베트남 화장품 시장 경쟁 기업 분석
1. 유니레버(Pond's)
2. 시세이도
3. 코리아나
4. 로제
5. 기타 화장품
6. 경쟁사 광고 활동 현황

Ⅴ. LG생활건강의 성공 비결
1. 한국 문화 마케팅 주효
2. 철저한 고객 관리 시스템 운영
3.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
4. 생활 용품은 골리앗과의 싸움
5. 최고의 품질만이 생존의 열쇠
6. 철저한 인력 관리와 가족적인 근무 환경

Ⅵ. 향후 전망 및 시사점
★ 인터뷰 1★
1. 베트남 유학생
2. LG생활건강 화장품 마케팅부 이수동 대리
본문내용
LG생활건강은 1947년 1월에 창립하여 국내 최초의 화장품인 '동동구리무'의 생산을 시작으로 반세기가 넘게 가정용품과 화장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현재까지 성장해 왔다. 50여 년 역사의 LG생활건강이 기업규모 확대와 분야의 전문화 및 효율화 추진에 따라 LG화학과 분리, 생활건강 전문기업으로 변화를 시도하였고, 지난 IMF시절과 최근의 극심한 경제난 속에서도 LG생활건강은 매년 꾸준한 흑자와 괄목할 만한 매출성장을 기록, 우량기업의 모델로 손꼽히고 있다.
LG생활건강의 발전은 'SIGMA 21st'를 통한 임직원들의 혁신활동 전개를 비롯하여 우수한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 된 신제품의 개발, 선진 Logistics 체계 구축과 선진화한 공장,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전국 영업망 및 해외 Network 등이 LG생활건강 발전의 토대가 되고 있다. 또한 LG생활활건강은 e-business 신사업의 실시와 핵심기술 개발, 고부가가치/고기능 신제품 개발 등을 통해 기존 인체용품, 가정용품, 화장품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현재 세계 유수의 기업과 경쟁하여 살아남을 수 있는 경쟁력을 제고시키려는 노력을 꾸준히 시행해 나가고 있다. 그리고 그 결과 1997년 8월 베트남에 진출하여 5년도 안 되는 짧은 기간동안 랑콤, 시세이도와 같은 세계 유수의 브랜드를 제치고 화장품업계에서 베트남 시장점유율 1위라는 대업을 달성하여 성공적인 해외진출기업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LG생명과학의 글로벌전략
  • LG 생명과학은 마케팅제휴를 통해 선진업체의 의약마케팅 노하우를 습득하고 있고, LG 생명과학이 필요로 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해외제약사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신약개발 및 상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전 망1. 본원적 역량 강화 – 생산, 마케팅2. 미래 가치 창출3. 다양한 파이프라인의 보유4. KGMP와 KGSP에 적합한 기업5. 기업이미지 향상6. 전문 인력 네트워크LG생명과학의 생존전략1. LG생활과학은 가치사슬의 차별화 부분은 강하지만 가격

  • 과점적 경쟁 이론 나이키 스포츠마케팅 아디다스 스포츠 경영 스포츠 팀 후원 마케팅 나이키 글로벌 아디다스 사례
  • 베트남서 10만명 먹여살린다응웬 떤 중 총리 역시 삼성이나 LG 등 한국투자자들이 베트남에 진출하면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적극적인 지원의사를 밝히고 있다. 삼성의 경우 박닝성 1차 투자와 추가 투자분에 대해 4년간 법인세 면제에 9년간 5% 세율의 파격적인 혜택이 주어졌다. 이와 관련해 베트남 휴대전화 제조업체가 역차별이라며 반발하고 나서는 사태까지 벌어졌다. 7노이바이 국제공항은 베트남 수도 하노이와 가까워 연간

  • [국제경영 A+] 고무장갑의 해외 진출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해외 진출 경험 많음 주방 용품을 만드는 회사 창의적 광고로 유명소비자들의 인식부족, 유럽 수입제에 대한 소비자들의 거부감Spontex단점장점4. 미시환경 분석 – 경쟁사2009년 초 인도네시아 고무장갑 시장 진입*경쟁사 분석 주방용품을 만드는 Spontex사 창의적인 광고로 유명해짐 이번해 초부터 인도네시아에 고무장갑 시장 진입 장점 : 자본력 풍푸, 해외 진출 경험 많음 단점 : 주력사업이 스

  • [국제경영] LG생활건강의 베트남진출전략
  • LG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유통경로를 개척하여 혁신적인 고객 밀착 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등 아시아지역과 미국, 유럽, 호주, 러시아 등 서구지역에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2) 생활용품 사업LG생활건강의 또 하나의 핵심 사업인 생활용품사업은 일반 가정에서 다양하게 쓰이고 있는 구강용품, 피부용품, 모발용품, 세탁용품, 주거용품, 지류용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생

  • [국제경영](주)LG생활건강 베트남 단기성공요인분석
  • LG 드봉의 베트남 진출 동기 pp 9-10Ⅳ. 베트남에 대한 소개와 시장 분석 1) 베트남 현지 환경 pp 10-132) 미시적 환경 pp13-16Ⅴ. 베트남 화장품 시장 경쟁 기업 분석 . pp17-18Ⅵ. LG생활건강의 전략 분석1) 한국 문화 마케팅 주효 p 182) 철저한 고객 관리 시스템 운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