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LG생활건강 베트남 해외직접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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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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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주)LG생활건강 소개
1. LG생활건강의 2대 핵심사업
1) 화장품 사업
2) 생활용품사업
2. 경영자 및 경영방침 소개
Ⅱ. 베트남 진출 배경 및 근거
1. 베트남 현지 환경
1) 거시적 환경
-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금융, 법률...
2) 미시적 환경
- 한류열풍, 투자 유치 현황, 베트남의 경제현황
Ⅳ. 베트남 화장품 시장 경쟁 기업 분석
1. 유니레버(Pond's)
2. 시세이도
3. 코리아나
4. 로제
5. 기타 화장품
6. 경쟁사 광고 활동 현황
Ⅴ. LG생활건강의 성공 비결
1. 한국 문화 마케팅 주효
2. 철저한 고객 관리 시스템 운영
3.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
4. 생활 용품은 골리앗과의 싸움
5. 최고의 품질만이 생존의 열쇠
6. 철저한 인력 관리와 가족적인 근무 환경
Ⅵ. 향후 전망 및 시사점
★ 인터뷰 1★
1. 베트남 유학생
2. LG생활건강 화장품 마케팅부 이수동 대리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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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은 1947년 1월에 창립하여 국내 최초의 화장품인 '동동구리무'의 생산을 시작으로 반세기가 넘게 가정용품과 화장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현재까지 성장해 왔다. 50여 년 역사의 LG생활건강이 기업규모 확대와 분야의 전문화 및 효율화 추진에 따라 LG화학과 분리, 생활건강 전문기업으로 변화를 시도하였고, 지난 IMF시절과 최근의 극심한 경제난 속에서도 LG생활건강은 매년 꾸준한 흑자와 괄목할 만한 매출성장을 기록, 우량기업의 모델로 손꼽히고 있다.
LG생활건강의 발전은 'SIGMA 21st'를 통한 임직원들의 혁신활동 전개를 비롯하여 우수한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 된 신제품의 개발, 선진 Logistics 체계 구축과 선진화한 공장,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전국 영업망 및 해외 Network 등이 LG생활건강 발전의 토대가 되고 있다. 또한 LG생활활건강은 e-business 신사업의 실시와 핵심기술 개발, 고부가가치/고기능 신제품 개발 등을 통해 기존 인체용품, 가정용품, 화장품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현재 세계 유수의 기업과 경쟁하여 살아남을 수 있는 경쟁력을 제고시키려는 노력을 꾸준히 시행해 나가고 있다. 그리고 그 결과 1997년 8월 베트남에 진출하여 5년도 안 되는 짧은 기간동안 랑콤, 시세이도와 같은 세계 유수의 브랜드를 제치고 화장품업계에서 베트남 시장점유율 1위라는 대업을 달성하여 성공적인 해외진출기업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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