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마케팅전략,LG생활건강해외진출,LG생활건강현지화마케팅,현지화마케팅전략,해외시장진입전략,화장품시장,화장품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사례선정 동기 및 글로벌 시장 동향

Ⅱ . 본론

1. LG생활 건강
1) LG 생활 건강 소개 및 성장 과정
2) LG 생활 건강의 주요제품군
2. 해외시장 진출 배경
1) 화장품 산업의 특성
2) 국내 화장품 시장의 경쟁상황
3) 베트남 시장 상황
3. 해외시장 진입전략
1) FDI 방식
2) 대리점 형태
3) 합작법인 설립
4. 현지화 마케팅 전략
1) 글로벌 브랜드와 자사상표
2) 표준화와 적응화
3) 마케팅 믹스 - 현지인에게 들어보자1.
4) 인력개발관리
5) 사업다각화 전략
5. P&G의 전략

Ⅲ. 결론
1. LG생활 건강의 향후 과제 및 발전 방향
2. 사례로 알아보는 LG 생활 건강의 나아가야할 방향 - 현지인에게 들어보자2.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

- 사례선정 동기 및 글로벌 시장 동향

수학이나 과학에서는 정해지고 예측 가능한 답이 있겠지만 우리가 배우는 마케팅이라는 학문은 지극히 사회과학적인 학문이다. 즉, 정해진 답이 없고 누구나가 논리와 근거를 토대로 독특한 제안할 수 있는 매력적인 학문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이렇게 매력적인 주제인 마케팅이라는 학문을 바탕으로 어떤 기업을 선정하여 그 기업을 분석하고 앞으로 추진해야할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세워볼까 하고 고민을 해보았다.
우리 주변에는 '1등'을 하는 기업이 너무나도 많이 있었다.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아는, 또 누구나 그 회사의 제품을 한 번쯤 써보았을 만한 세계 100위 다국적 기업들이 후보 순위에 올랐지만 그 무엇보다 '2등' 기업을 선택해서 어떻게 하면 '1등'으로 만들어볼까 하는 것을 과제로 삼는 것이 좀 더 도전적이고 재미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다.
이미 각 분야에서 세계 1위나 국내 1위를 하고 있는 기업은 이미 이윤과 시장 점유율 분야 등에서 목표를 달성하여 지금 하고 있는 전략 그대로, 또는 전략에 대한 큰 변경 없이 추진해 나가면 될 것 같은 기업도 많지 않은가. 그래서 우리 조에서는 창의적인 전략을 제시할 수 있고 고민해볼 여지가 많이 있을 수 있는 '2등' 기업이면서 우리가 특히 입을 모아 이야기 했던 화장품 시장에 진출해있는 기업을 선택하기로 했다.
아무래도 국내외적으로 삶의 질이 높아지고 문화와 예술에 대한 수요와 공급이 증가되면서 '미'와 '편익'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마케팅 시장의 큰 고려대상이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이다. 물론 의류나 미술품 등도 생각해볼 수 있겠지만 무엇보다 우리 그룹 멤버들 대부분이 20대 초반인 만큼 기본적 '미'를 위한 도구인 화장품에 관심이 많기도 하였다.
그래서 긴 토의 끝에, 생활건강용품 전반을 다루고 있으면서 뛰어난 마케팅 전략으로 유명한 기업인 P&G와 국내 최대 화장품 기업인 아모레 퍼시픽이라는 강한 경쟁사를 지니면서 우리나라 화장품 시장 점유율 2위, 또 해외 시장으로도 진출을 하고 있는 LG생활건강 이라는 기업에 대해 조사하게 되었다.


Ⅱ. 본론

1. LG 생활 건강

1) LG 생활 건강 소개 및 기업의 성장과정

참고문헌
1. 단행본
서중석. 권승호. 최태영. {동북아 문화공동체의 동아시아 지역 확대방안을 위한 기초연구: 한국-동남아 문화공동체 형성 가능성 분석}. 서울:통일연구원, 2004.
이수형. {글로벌마케팅}. 대구:대명출판사, 2007.
데이비스 다이어. 프레더릭 댈즐. 로웨나 올레가리오/ 권오열 譯. {브랜드 제국 P&G : 168년의 P&G는 현대기업과 브랜드의 역사를 대변한다}. 서울:거름, 2005.
찰스 L. 데커/ 홍길표. 조성도 譯. {P & G Power}. 서울:영언, 2002.

2. 논문
유선주. [화장품산업 동향], {KHDI 보건산업리포트}. 2007 제2호. 서울: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07.
최한주. [화장품산업 동향], {KHDI 보건산업리포트}. 2008 제1호. 서울: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08.
손승호. [베트남의 국가신용도 평가리포트], {국별리포트}. 2008 제1호. 서울: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 2008.
(사) 한국환경산업협회. [베트남 환경산업 시장 현황조사 및 성공적 진출전략 수립], {베트남 환경산업 시장 현황조사 및 성공적 진출전략 수립}. 서울:환경부, 2006.
KSI. [베트남 법인/"드봉" 신화를 "오휘" 와 "후" 로 잇는다/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철저한 고객관리 시스템 운영], {통합학술대회}. 2007권 2호. 서울:한국경영학회. 2007.

3. 잡지 및 신문
{경향신문}. 2004년 4월 22일자.
{동아경제}. 2006년 3월 31일자.
{산업뉴스}. 2006년 8월 27일자.
{서울경제}. 2008년 3월 18일자.
{파이낸셜}. 2007년 7월 2일자.
{한겨레}. 2005년 5월 20일자.

4. 인터넷
http://blog.empas.com/ohpeter/19386725
http://blog.naver.com/megkis/150023377232
http://blog.naver.com/space7ya?Redirect=Log&logNo=40004945119
http://blog.naver.com/tomozkiss/2496177
http://blog.theple.com/atectman/84.html
http://bric.postech.ac.kr/trend/biostat/2004/20041020_1.pdf
http://files.thinkpool.com/files/bbs/2007/04/02/Comment0748.pdf
http://jangup.com/detail.php?number=20926&thread=22r03
http://lajin.com/ILViet/ilviet.htm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lw
http://www.kotra.or.kr/wps/portal/dk/kcxml/04_Sj9SPykssy0xPLMnMz0vM0Y_QjzKL94g3cQ0GSYGZjmH6kRhioQixIH1vfV-P_NxU_QD9gtzQiHJHR0UA4LKvUA!!/delta/base64xml/L3dJdyEvd0ZNQUFzQUMvNElVRS82X0hfNEVC?site_cd=01005&site_gubun_cd=1039132
http://www.lgcare.com/
http://www.vietinfo.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의 중국 진출
  • 시장점유율 -p.94. 화장품 산업 분석1) 화장품 산업의 일반적 특성 -p.112) 화장품 산업의 경쟁구조 -p.113) 화장품 산업의 유통구조 -p.12 4) 소비자 trend -p.13 5. 중국 시장 분석1) 중국 시장 환경 분석 -p.142) 중국 시장 경쟁사 분석 (LG 생활 건강) -p.143) 중국 시장 고객 분석 -p.154) SWOT 분석 -p.176. 중국 진출 전략1) 목표 및 전략 설정 -p.202) 목표 시장 및 해외 시장 진입 전략 설정 -p.213) 중국 시장 진출 (1) 진출 방식 -p.23(2) 진출 현황 -p.25(3) 진출 성과 -p.2

  • [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중국, 미국 진출 성공사례
  • 전략1) SWOT 분석① Strength아모레퍼시픽은 국내 시장을 기준으로, 가격대별 다양한 유통경로 확보하고 있고 체계적인 물류시스템을 통해 재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국내 화장품 업계 점유율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② Weakness아모레퍼시픽은 새로이 국내시장으로 진입해오는 해외 유명 브랜드에 대한 경쟁력이 부족하고, 유럽과 미국시장에서의 꾸준한 성장을 이루어내지 못하고 있다.③ Opportunity현재 세계적으로 화장품 사용 인구가

  • [마케팅] 아모레퍼시픽 롤리타렘피카의 마케팅 전략 분석
  • LG생활건강(31위2008년도 32위), 코리아나화장품(96위2008년도 84위) 등 3개 업체로 줄었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은 변동성이 많은 화장품 업계에서도 매년 그 순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 2015년에는 세계 10대 화장품 회사 진입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2007년 기준으로 세계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단일 국가 순위는 미국, 일본 순위이지만 유럽 전체(EU)로 보았을 경우 세계 시장의 30%를 차지하는 규모다. 한편 지역별 시장규모(2007년 기준)는 유럽지역이 여

  • [국제경영] `한류열풍`을 이용한 LG생활건강의 베트남진출사례 연구
  • 시장환경1) 베트남의 문화적 환경2) 베트남의 소비시장과 여성의 활동3) 베트남 현지의 화장품 시장 상황4) 베트남 시장에서 LG생활건강의 경쟁자(2) LG생활건강의 해외(베트남)진출 배경1) 정치적 배경2) 경제적 배경3) 기회의 포착5. 베트남 시장 공략을 위한 LG생활건강의 전략 - 17(1) 한류를 통한 전략(2) 그 외의 전략1) 철저한 고객 관리 시스템 운영2)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구축6. 한류열풍에 의존하는 문화마케팅의 문제점 -

  • 화장품 기업의 성공전략,세계 화장품시장 동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에 핵심역량을 집중하여 마몽드, 라네즈, 헤라, 아이오페 등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글로벌 브랜드의 전략화를 지속하게 된다. 이후 감성화 된 브랜드인 한방화장품 설화수, 미장센, 이니스프리 등을 선보이게 되고 프랑스에서의 롤리타렘피카의 성공, 라네즈의 중국시장의 프레스티지 브랜드화, 미국 중심가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 등으로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21세기 세계 10대 화장품 회사 진입을 목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