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주)태평양화장품 베트남시장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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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며



Ⅱ. 본론


1. 태평양 소개
2. 베트남 시장 선택 동기
3. 진입전략 (Entry Mode)
4. 기업내부 분석 - SWOT 분석
5. 기업외부 분석
6. STP 전략
7. 4P 전략
8. 조직망과 인적관리
9. 화장품산업 향후전망



Ⅲ. 마무리 하며

본문내용
아울러 화장품 신 원료의 개발부진과 다소비 원부자재의 국산화가 미흡하여 국내 화장품의 원부자재가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선진 외국제품과의 가격 및 기술경쟁은 거의 불가능하다. 오히려 국내 화장품산업의 기반기술이 취약하여 주요기술의 수입의존도가 더욱 심화되고 있어 산업의 국제경쟁력이 더욱 약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화장품업계는 화장품원료, 특히 고기능성, 고부가가치성 원료를 적극 개발하여 해외의존도를 낮춤과 동시에 국산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우리는 생각했다.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지식기반산업의 하나인 화장품산업을 집중 육성하여 국가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기위해 주요 국가전략 산업으로 성장시킬 필요로 인하여 우리는 우리의 화장품을 세계에 알리는 데에 기여할 수 있으리라 본다.
다음으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화장품회사인 태평양을 선택해서 우리가 그 회사의 임원이 되는 것을 가정하였다. 하지만 그 규모와 명성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지난시간 연구했었던 베트남 시장에서 이들은 뚜렷한 활약을 내지 못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베트남시장을 주력시장으로 삼아서 차후에 동남아 시장을 모두 섭렵하는 방안을 모색하고자하는 구도를 잡았다. 이어지는 본문에서는 구체적인 사항을 중심으로 프로젝트를 설명하여 사업 성공의 열쇠를 분석해 볼 것이다.

참고문헌
태평양 www.amorepacific.co.kr

한국무역협회 www.kita.net/

산업자원부 www.mocie.go.kr/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www.kotra.or.kr

장업신문 www.jangup.com/

베트남연구원 vietnamnews.co.kr

주베트남대사관 mofat.go.kr/vietn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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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가 좋습니다 자세하게 잘나와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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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11.08 13: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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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참고 되네요~
  • design***
    (2006.06.04 14:09: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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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태평양 국제경영전략
  • *목차*☞ 서론․기업선정동기․기업소개 및 연혁․중국시장분석☞본론․(주)태평양 중국 진출․성공요인 및 전략․SWOT 분석․4P 분석☞결론․문제점 제시․향후과제1. 기업 선정 동기“고객 가치 경영”이라는 기치 아래 임직원 모두 고객 가치 창조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한 태평양은 화장품 산업의 부동의 1위를 고수했고, 화장품 사업부의 Top 브랜드 LANEIGE는 화장품 사업에서 꾸준한 리더로서 위치를 확고히 지키며 지난 연속 4년 동안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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