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 태평양 중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태평양 연혁과 사업현황
①연혁
②태평양의 사업영역

2. 중국 진출배경 및 과정
① 합작투자
② 직접투자

3. 현재 중국 화장품 시장분석

4. 4P분석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5. SWOT
① Strength
② Weakness
③ Opportunity
④ Threat

6. 앞으로의 전망과 전략
① 광고
② 기능성 화자품 및 천연 재료를 이용한 화장품 개발
③ 틈새시장 공략
④ 남성화장품

7. 맺으며
본문내용
2. 중국 진출배경 및 과정

1)진출배경
국내화장품 시장 규모는 연간 6조원 대에 달하고, 생산량으로 볼 때에도 세계시장에서 10위를 차지하는 큰 시장이다. 이런 괄목할 만한 외형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다국적 기업들의 진입과 시장포화로 인해 선진국처럼 성장 둔화가 예상되면서, 국내 기업들은 어려움에 직면하였다.
세계 화장품시장이 점점 글로벌화 되면서 점점 소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그 위상을 강화하는 독과점 상태가 더욱 심화되리라고 보여진다. 이에 현재 국내 1위를 고수하고 있는 태평양도 국제 경쟁력을 갖추어 세계 시장에서도 선도적인 브랜드가 되기 위해 해외로 진출하였다. 프랑스를 중심으로 선진 시장을 공략하여 세계화를 실현하고, 중국시장과 아시아 시장에서는 지역화를 실시하는 GLOCALIZATION을 목표로 삼았다.
중국시장은 커다란 잠재력이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유럽 및 미국보다는 훨씬 높다. 그렇기 때문에 중국 시장에서는 훨씬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중국 시장을 바탕으로 아시아 지역으로 확장하여 regional strong company가 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중국공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참고문헌
대한무역진흥공사 코트라
주간 코스메틱
태평양 홈페이지
태평양 중국 진출 내부 자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활용잘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kmhk***
    (2015.06.21 15:16:56)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진출성공사례](주)태평양화장품 해외진출마케팅전략
  • 진출 제약 요소5. 해외 진출 성공사례 분석- LG 생활건강 『드봉』6. 해외 진출 마케팅 전략① SWOT 분석② 4P 분석Summary화장품 시장은 그 특성상 타겟 시장의 고객들의 Needs와 Trend를 따라가고, 이에 나아가 그 흐름을 리드할 수 없으면 도태되는 산업이라 하겠다. 여성들의 급변하는 요구와 변화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화장품 업계에서 철저한 브랜드 관리와 시의 적절한 해외진출 전략으로 성공적으로 입지를 굳힌 태평양 화장품은 국제 마케팅의 성

  • [국제통상] LG화학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과 목 : 국 제 통 상 론담당교수 : LG 화학의 중국진출제 출 자제 출 일2003년 12월 15일1. 화학 산업의 중요성화학 산업은 다른 산업에 비해 인간의 생활과 환경에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의약품의 개발과 이용으로 질병의 예방과 치료는 물론 생명 연장에까지 기여하고 있으며, 화학비료와 농약을 개발함으로써 농업생산성을 현격히 증대시키는 등, 화학물질은 많은 분야에 걸쳐 산업의 중심에 위치하면서 인류 생활문명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크게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의 진출 성공 사례
  • 태평양은 브랜드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해온 대표적인 기업으로, 선진국 화장품 업체들처럼 회사 이미지보다 브랜드 위주로 전략을 바꾸고 국내 및 해외시장의 확대를 구상하고 있다. 그래서 국제적 진출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한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의 진출 성공 사례를 알아보고자 선정하였다. 1-2. 기업 소개1) 회사개요1945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 이래 지난 60년간 최근 몇 년 동안 국내 화장품 업계는 시장 규모 대비 공

  • [국제경영] 롤리타 렘피카의 해외진출 성공요인 분석
  • 무역 적자국내 화장품의 수출실적은 해마다 증가 추세를 보였으나, 전체 수출액과 수입액을 비교 했을 경우 수입증가율이 지속적으로 증대되어 전체 화장품 시장의 무역적자가 늘어가고 있는 실정이다.4)국제 경쟁력 확보 미흡어린 세대들의 소비성향 다양화 및 외국 화장품의 고급화 경향에 따라서 국내 제품 선 호도는 낮아지고, 외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현상은 가중되고 있다.3. 초기 해외진출의 실패1)해외진출 실패 사례태평양은 1988년 해외진

  • [지방행정론] 부산,진해 경제자유구역
  • 무역 중심의 국제교역중심형, 연구기관과 교육기관의 지식창조형, 마지막으로 교역과 생산 서비스 분야 모두를 다루는 복합형 등이 있다. 다음의 표 1은 경제자유구역의 유형과 대표적인 사례이다.표 경제자유구역의 유형과 대표적인 사례, 출처: 경제자유구역 백서(2008)구 분내 용사 례생산중심형저렴한 생산비용, 세제 혜택 등을 이점으로 기업의 생산 거점을 유치하는 지역-한국 외국인 투자지역-멕시코 마낄라도라-아일랜드 경제특구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