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무역] 태평양 중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2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태평양 연혁과 사업현황
①연혁
②태평양의 사업영역
2. 중국 진출배경 및 과정
① 합작투자
② 직접투자
3. 현재 중국 화장품 시장분석
4. 4P분석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5. SWOT
① Strength
② Weakness
③ Opportunity
④ Threat
6. 앞으로의 전망과 전략
① 광고
② 기능성 화자품 및 천연 재료를 이용한 화장품 개발
③ 틈새시장 공략
④ 남성화장품
7. 맺으며
- 본문내용
-
2. 중국 진출배경 및 과정
1)진출배경
국내화장품 시장 규모는 연간 6조원 대에 달하고, 생산량으로 볼 때에도 세계시장에서 10위를 차지하는 큰 시장이다. 이런 괄목할 만한 외형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다국적 기업들의 진입과 시장포화로 인해 선진국처럼 성장 둔화가 예상되면서, 국내 기업들은 어려움에 직면하였다.
세계 화장품시장이 점점 글로벌화 되면서 점점 소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그 위상을 강화하는 독과점 상태가 더욱 심화되리라고 보여진다. 이에 현재 국내 1위를 고수하고 있는 태평양도 국제 경쟁력을 갖추어 세계 시장에서도 선도적인 브랜드가 되기 위해 해외로 진출하였다. 프랑스를 중심으로 선진 시장을 공략하여 세계화를 실현하고, 중국시장과 아시아 시장에서는 지역화를 실시하는 GLOCALIZATION을 목표로 삼았다.
중국시장은 커다란 잠재력이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유럽 및 미국보다는 훨씬 높다. 그렇기 때문에 중국 시장에서는 훨씬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중국 시장을 바탕으로 아시아 지역으로 확장하여 regional strong company가 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중국공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참고문헌
-
대한무역진흥공사 코트라
주간 코스메틱
태평양 홈페이지
태평양 중국 진출 내부 자료
자료평가
- 활용잘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kmhk***
(2015.06.21 15:16: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