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태평양 FDI를 통한 중국시장 고가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Ⅰ. Summary ․ 4

Ⅱ. 태평양 소개 ․ 4
1. 해외지사 현황 ․ 4
2. 소 개 ․ 5

Ⅲ. 화장품 산업의 현황 ․ 6
1. 화장품 산업의 특성과 현황 ․ 6
2. 국내화장품 산업 ․ 6
3. 세계화장품 시장 동향 ․ 7
4. 국내화장품 산업의 한계 ․ 8

Ⅳ. 중국의 화장품 시장 ․ 8
1. 중국 화장품 시장 구조 ․ 8
2. 중국 화장품 시장규모와 잠재력 ․ 9
3. 중국 화장품 시장의 현황 및 특징 ․ 10
4. 중국 화장품 시장의 경쟁구도 ․ 11
5. 중국 화장품 소비환경 및 사용 형태 ․ 11

Ⅴ. 중국화장품 경쟁자 분석 ․ 12

Ⅵ. 브랜드 분석(About Laneige) ․ 13
1. Laneige의 소개 ․ 13
2. 브랜드 STORY ․ 13
3. 브랜드 목표와 비젼 ․ 14
4. 진입 상황 분석 ․ 14

Ⅶ. 태평양의 SWOT분석 ․ 15

Ⅷ. 중국 마케팅 목표 및 전략 ․ 16
1. Price ․ 16
2. Product ․ 16
3. Place ․ 17
4. Promotion ․ 17

Ⅸ. 중국 마케팅의 성과 ․ 18

Ⅹ. 중국 직접 투자에 관한 이론적 배경 및 분석 ․ 18
1. 거래비용 이론을 통한 해외 직접투자 ․ 18
2. 절충이론의 입지우위를 통한 심양으로의 진출 ․ 19
3. (주)태평양의 심양 합작투자에 관한 이론적 배경 및 분석 ․ 20

■ 태평양 중국 진출의 평가 및 한계 ․ 22

■ 전 망 및 결 론 ․ 25

■ 참 고 문 헌 ․ 26

본문내용
주식시장에서도 태평양의 성장은 탁월했다. 2001년 초 2만7천5백원에 불과했던 태평양의 주가는 2003년 12월 현재 무려 18만원대를 유지하고 있다.
태평양은 IMF이후 극도로 악화된 산업환경과 경영환경을 슬기롭게 극복하였으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부단한 기술개발과 효율적인 경영전략으로 화장품 업계 1위를 굳건히 고수하고 있다. 또한 외국 유수의 고가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당당히 자신의 위치를 자리매김함으로써 국산화장품이 고가시장에서 경쟁력이 없다는 이미지를 불식시켰다.
현재 태평양은 무차입 경영을 추진하여 재무구조가 탄탄하며, 매출액 대비 5% 내외를 연구개발(R&D)비로 투자하여 국내 화장품 업체 중 가장 활발하게 제품개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Amore Pacific"이라는 글로벌 브랜드를 도입하여 중국 유럽 미국 등에 진출해 세계적인 화장품 업체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추진하고 있다.
하지만 앞선 기사에서 태평양의 수출비중이 7%라는 점에서도 알 수 있듯이, 현재까지 태평양의 성공은 국내시장에 기반을 둔 것이었다. 이에 태평양 경영진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현재 해외시장 마케팅을 강조하고 있으며, 태평양이 가장 중요한 해외시장으로 평가하고 있는 곳이 바로 중국이다.
태평양은 이미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성공적인 정착을 하고 있다. 이 글에서는 중국시장의 특성, 중국 직접투자에 관한 이론적 분석 및 배경, 태평양의 중국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태평양의 성공요인에 대해서 알아본 후, 현재 태평양 중국진출 전략상 문제점과 그 해결방안을 제시해 보기로 한다.
참고문헌
김익수. 1999. 중국 투자론 : 이론과 실제. 박영사
이근, 한동훈. 2000. 중국의 기업과 경제. 21세기북스
장세진. 1996.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조동성. 1995.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경문사
이장로 2000. 해외경영 성공 노하우. 무역경영사
이장로, 신만수 2003. 국제경영. 홍문사
(주)태평양 홈페이지 및 홍보 자료
화장품 공업협회 관련 자료
Bucalo, A.1999. Cosmetics and toiletries in Asia Pacific. Global Cosmetic Industry. Ma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
  • okt***
    (2008.10.21 23:34:46)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전략
  • 경영을 시작했다. 어느 산업보다 극심한 경쟁이 이루어지는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 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지역 중심의 세분시장별로 살펴보고, 국제적인 기업으로 생존하기 위해서 어떤 마케팅 전략이 요구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1. 세계 자동차 산업 환경♧ 세계 자동차 산업의 추세와 전망- 세계 자동차 산업의 주도권은 크게 세 축으로 분리되어 있다. 1)미국 중심의 빅3 : GM, 포드, 크라이슬러① 특징 : 인수 합병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 [해외직접투자전략론] 중국기업의 FDI 성공사례
  • FDI 성공사례- 목 차 -Ⅰ. 서론.1. 중국기업의 FDI 규모 및 추진이유1) 중국기업의 FDI 규모1p2) 중국기업들이 FDI를 추진하는 이유3pⅡ. 본론(중국기업의 FDI 성공사례 및 분석)성공사례1 - 레노버(렌샹)1) 기업소개① 연혁7p② 기업규모8p③ 주요생산제품8p2) 해외직접투자현황① FDI 추진배경)9p② 주요사건9p② 국내 및 해외영업실적12p3) 레노버의 직접투자전략① 시장진출전략14p② 인수 후 경영전략16pⅰ) 인사/조직관리16pⅱ) 생산/마케팅관

  • [국제마케팅] 신세계 이마트 해외진출사례
  • 중국속의 국제마케팅1. 기업 선정이유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국제 경영론의 핵심이다.최초의 국내 할인점으로 국내 유통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신세계 E-mart는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上海)에 진출하였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초기 중국 유통시장의 장벽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국에서 세계적인

  • [포스코 분석] 철강산업 분석, 포스코 기업분석, 포스코 SWOT, 투자 타당성,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언
  • 국제시장 시장 전략 1289. 국제 마케팅 전략 130Ⅲ. 결론 1411. 향후 전망 1412. 요약 및 결론 146Ⅳ. 참고 문헌 및 출처 147Ⅰ. 서론철강산업은 지난 10년 동안 한국경제 성장의 주 동력으로서 역할을 해왔다. 국내 철강산업의 최대기업은 포스코(POSCO)이며 세계적인 철강기업으로 성장하였다. 포스코는 지난 1월 다보스 포럼에서 발표한 글로벌 지속가능 경영 100대 기업에 30위로 이름을 올렸다. 한국 기업뿐 아니라 세계 철강기업으로서도 최고 순위였다.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중국속의 국제마케팅4조: 목 차1. 기업 선정이유2. 신세계 E-mart(1) 4P 중심의 E-mart 경영 전략 1). 원가우위전략 (price)2) 제품우위전략(product)3) 판매촉진우위전략(promotion)4) 판매장소우위전략(place)3. 해외 진출 배경(1) 중국 시장의 선택 (2) 이마트가 상해로 진출한 이유4. 상해 E-mart(1) 상해법인 개요(2) 인력 현황(3) 영업 현황(4) 중국 내 E-mart 점포 현황(5) 신세계 이마트 중국 진출 연혁(6) (7) SWOT 전략 분석 (8) 상해 E-mar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