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의 진출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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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서론
1-1. 선정동기
1-2. 기업소개


2. 본론
2-1. 중국시장분석
1)중국시장 환경분석
2)중국시장 경쟁사분석
3)중국시장 고객분석
4)SWOT분석

2-2. 중국 진출 전략



3. 결론
3-1. 향후 전략 제시


※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가격인하 경쟁으로 인한 부담감 : 기업들 간의 경쟁이 가속화되면서 가격인하 경쟁이 나타나고 있다. 가격인하 경쟁은 수익성을 떨어뜨리게 된다. 이는 화장품의 품질향상을 위한 투자에 악영향을 끼쳐서 결국 기업에 안 좋은 영향을 준다.
중국 내 기업들의 급성장 : 중국 자체 브랜드의 성장이 활발해지고 있다. 이제 태평양은 해외, 국내 여러 화장품 업체와의 경쟁뿐만 아니라 중국 화장품 업체와의 경쟁도 벌여야하는 상황에 처하게 되었다.
한국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 중국 사람들은 한국화장품이 품질에 비하여 비싸다는 인식을 대부분 하고 있다고 한다. 태평양은 중국진출 시 고급화전략을 바탕으로 고가정책을 폈으나 소비자에게 크게 어필하지 못했다. 상품에 대해서 명품이라는 인식을 심어주지 못하였고 따라서 한국의 화장품들 중 고가의 상품들은 품질에 비하여 가격이 비싸다는 인식을 하고 있다.




2-2. 중국 진출 전략

1) 목표 및 전략 설정
이 패러다임은 태평양의 해외 진출 배경에서 파생된 것으로 그 배경은 태평양의 시장 확장을 위한 해외 진출에 관한 단계별 진출 국가를 내고 있다. 이를 나열해 보면, 1단계: 중국 시장 진출 - 2단계:ASEAN 핵심국가 진출 - 3단계:일본시장 진출인데, 중국진출은 이 3가지 단계 중 1단계로써 중국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 과정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배경을 통한 태평양의 해외 진출의 목표는 아시아에서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고, 미션은 첫째, Amore에 의한 아시아인의 아름다움을. 둘째, 수익성 있는 성장. 셋째 스킨케어 부문에서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들 수 있다.
㈜태평양의 해외진출에 관한 패러다임


참고문헌
- 자료 출처 -


■ 출처 & 참고 문헌

- 김익수. 중국 투자론 : 이론과 실제. 박영사
- 이근, 한동훈. 2000. 중국의 기업과 경제. 21세기북스
- 장세진.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 조동성.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경문사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taigui83
-네이버 지식인
-조선일보 www.chosun.com
-매일경제뉴스 http://www.mk.co.kr/
-동아뉴스 www.dongailbo.co.kr
-서울경제 http://economy.hankooki.com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아모레 퍼시픽 http://www.amorepacif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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