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 LG화학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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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화학 산업의 중요성

2. 회사소개
(1) LG화학의 현재 위치
(2) LG화학의 경영이념
(3) LG화학의 비젼과 R&D
(4) LG화학의 제품

3. 중국의 환경

4. 중국시장 진입전략
(1) 해외직접투자
(2) 선발기업으로서의 우위

5. LG DAGU 소개

6. 산업재 마케팅

7. 산업재로서 DAGU의 마케팅 전략

8. 신형건재 소개

9. LG DAGU / 신형건재 SWOT분석

10. LG화학의 중국 마케팅

11. 글로벌 마케팅 전략

12. 주요전략 및 중점 과제 (결론)


본문내용
1. 화학 산업의 중요성

화학 산업은 다른 산업에 비해 인간의 생활과 환경에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의약품의 개발과 이용으로 질병의 예방과 치료는 물론 생명 연장에까지 기여하고 있으며, 화학비료와 농약을 개발함으로써 농업생산성을 현격히 증대시키는 등, 화학물질은 많은 분야에 걸쳐 산업의 중심에 위치하면서 인류 생활문명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산업적 측면에서 보면 화학 산업은 세계 어느 나라를 막론하고 전체 제조업의 10∼20%를 차지하며, 산업경제상 기간산업으로서 비중이 크고, 타 산업에 원자재를 공급함과 동시에 일상생활용품과도 직결되어 생활향상에 이바지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기술적 측면에서는 전자정보기술과 융합하여 분자, 원자 수준의 기초학문을 응용분야인 공학과 직접적으로 연결시켜 새로운 물질 창조에 따른 근간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2. 회사소개

LG화학은 첨단 기술과 새로운 솔루션으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 경영에서 신뢰받는 세계적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일환으로 전 분야에 걸쳐 정보통신기술(IT) 접목을 시도하고 있다. 특히 화학산업 e비즈니스는 시장 정보와 거래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지역적으로 국한된 판매망을 새롭게 재편할 수 있는 강력한 수단이어서 그동안 아시아지역에 편중되어온 국내 화학산업의 수출시장이 전세계로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식회사 LG화학으로 시작되는 새로운 시대」
참고문헌

글로벌 마케팅 / 경문사 / 김재범외 공저 / 2003
현대 마케팅론 / 박영사 / 유필화외 공저 / 2003
LG 주간 경제 / LGERI / 541호 625호 772호
마케팅 조사 원론 / 경문사 / 안광호외 공저 / 2003
2003년 정기 학술대회 논문집 / 한국 고객 만족 경영학회 / 2003
원산지 효과와 중국 시장에서의 현지 마케팅 믹스 전략
/ 김용규 / 한국 전문 경영인 학회 /1998
E 비즈니스 모델 / 거름 / 김재문 / 2001
웹 구축의 성공 요건 / 정보와 통신 포커스 / 김종현 /2001
해외 판매 법인의 현지 유통 경로 선택에 관한 연구
/ 한국 마케팅 학회 / 이장로 박범수 /1999
2003년 LG 화학 내부자료
www.seri.org
www.lgeri.co.kr
www.kotra.or.kr
www.wkforum.org (세계 지식 포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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