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 -(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1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 론 >
1. (주)태평양의 선정이유
2. (주)태평양의 기업소개 및 연혁
3. 중국 시장 분석
< 본 론 >
4. 태평양의 성공요인
5. 태평양의 SWOT 분석
- 라네즈의 SWOT 분석
6. 태평양의 4P 분석
7. 태평양(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 결 론 >
8. 중국 진출의 문제점 및 과제
9. 향후 전략
10. 레포트를 마치며...
- 본문내용
-
(5) 태평양 라네즈 “딸기요구르트팩”
라네즈(LANEIGE) 브랜드의 올 1월 신제품인 라네즈 데일리 딸기 요구르트 팩이 출시 2개월만에 10만개가 팔려나가고 있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7만개, 해외에서 3만개 정도가 판매되는 등 두 달간 약 10만개가 팔렸으며, 특히 홍콩에서는 8만개를 선주문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태평양은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상하이해 현지법인에서 직접 생산에 들어갈 방침이다.
라네즈 데일리 딸기 요구르트 팩은 비타민C가 많아 미백 효과가 있는 요구르트와 딸기가 만난 제품이다. 피부가 촉촉하고 유연해지며 빨갛게 달아오른 피부를 단시간 내 가라앉히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성공 사례집 2, 박영사 장세진 지음, www.naver.com)
5. 태평양의 SWOT 분석
(1) Strengths
▷ 태평양의 다양한 제품
태평양의 중국 초기 진출 브랜드로서는 아모레와 마몽드를 들수 있다.
태평양의 라네즈는 2002년 진출한 홍콩에는 소고백화점, IFC센터 등에 총 10개 매장을 오픈하며 현지 20대 여성들에게 최고 인기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20대~30대의 중국 여성들에게 태평양 기초화장품, 색조 화장품에 대해 호응이 좋다.
그 외에도 이제는 중국인들이 태평양의 기능성 화장품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수분 부족에 적극 대응한 ‘라네즈 워터슬리핑팩’ ‘라네즈 워터뱅크 에센스 또한 미백효과를 위한 "라네즈 딸기 요구르트팩"등이 있다.
또한 올 11월에는 한국 대표 자연주의 화장품 ‘이니스프리’의 기초 중국 상해와 홍콩지역에 진출했다. 이니스프리는 국내 최초의 자연주의 화장품으로 천연 허브 잎과 줄기에서 온통 독특한 향기를 내뿜는 허브는 음식 맛을 돋우는 향신료로, 방향과 미용-건강을 위한 약초
추출물, 유기농 성분, 미네랄 허브워터 등을 주소재로 만든 제품이다.
▷ R&D 지원
태평양 기술연구원은 화장품 업계 최초로 국가 차원의 핵심 기술분야로 선정된 Nano Structure를 이용한 선택적 피부 흡수 기술 연구에 대해 집중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태평양은 2001년 2/4분기 국산신기술(KT)마크 인증심사에서 <글루타민산 망막의 신경 전달 물질 중 하나
실란올 (SC-POWDER)의 합성과 이를 함유한 색조화장품의 개발>로 KT마크를 획득했다.
고객 만족을 위한 기술적 가치 창조를 추구하고 있는 태평양 기술연구원은 피부노화 방지와 미백, 보습등과 관련된 생체 상호전달체계 및 생리활성 물질 등에 대한 핵심기술 확보를 통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유효물질 전달 시스템 개발에 연구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화장품 연구소, 피부과학 연구소, 의약 연구소의 3개의 연구소로 나뉘어 현재 250여명에 달하는 거대한 연구 인력이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
▷ 철저한 시장조사와 마케팅 노하우
99년부터 중국 진출을 위한 별도의 팀을 마련하고 3년여에 걸쳐 유명 조사기관과 함께 연인원 4,000여명을 대상으로 총 13회에 걸쳐 중국 화장품 시장과 중국 여성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했다.
제품의 기능성 및 이미지만으로 소비자 마음을 움직일 수 없으므로 소비자의 감각적 체험에 호소하여 브랜드 가치 창조를 하는 체험 마케팅과 할인 행사를 하지 않는 대신 테스트 존을 통해 제품을 써보게 하고 신제품 위주로 샘플을 준다. 인터넷 상의 라네즈 홈피에서도
- 참고문헌
-
▣ 참고서적 및 참고 사이트 ▣
- (주)태평양 사이트 www.amorepacific.co.kr
라네트 사이트 www.laneige.com
- (주)태평양의 유럽시장 진출사례(http://ns.dure.net/~kaib/archives/99-11/pac.ppt)
- 중앙, 동아, 한겨레 일보 사이트 중 (주)태평양 기사 검색
- 한국 화장품 신문
- 대한 화장품 공업협회 www.kcia.or.kr
- 검색사이트 www.naver.com
www.yahoo.com
www.empas.com
-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성공 사례집2(장세진 지음 / 박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