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삼성전자,엘지전자,해외시장진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선정 동기 3P
Ⅱ. 회사 소개 3P
▶LG
▶삼성
Ⅲ. 러시아 시장 분석 5P
▶시장의 규모와 특징
▶유통구조의 변화
▶변화하는 소비자 구매 패턴과 취향
▶외국 가전업체의 동향
Ⅳ. 러시아 진출 현황 15P
▶LG
▶삼성
▶러시아 시장에서의 한국제품에 대한 평가
Ⅴ. LG와 삼성의 성공요인. 17P
Ⅵ. 향후 전망. 23P
- 본문내용
-
Ⅰ. 기업선정 동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자제품 기업인 삼성과 LG의 해외진출 성공사례를 통해서 글로벌시대의 성공적인 해외시장진출을 위한 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특히 러시아 시장에서 두 기업들의 치열한 경쟁을 살펴보고, 이러한 노력으로 인한 성공을 통해 러시아에서의 차별화된 성공전략을 잡아내어 비교 분석하고자 한다. 수업시간에 배운 해외직접투자의 개념이 이 사례를 통해 실증적인 예가 될 것으로 생각하여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러시아의 경제 위기인 모라토리움으로 러시아 내에 있던 수많은 외국인 기업이 러시아를 모두 떠났을 때 우리나라의 삼성과 LG는 끝까지 러시아 시장에서 발을 때지 않았는데 그로 인해 지금의 삼성과 LG는 어떤 모습이 되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그리고 이러한 어려움을 어떤 전략으로 극복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한국인의 입에 김치가 맞듯이, 러시아의 입에 맞춘 맞춤형 전자제품들을 개발하기까지의 과정들을 통해서 성공으로 가는 길을 제시하고자 한다.
같은 시기에 내국의 기업이 같은 시장에서 벌이는 경쟁. 그리고 그 경쟁에서 우뚝 솟은 두 기업이 지금의 많은 중소기업과 새로운 시장에서의 희망이자 청사진이 되길 바란다.
Ⅱ. 회사소개
1. LG전자
비전
LG전자의 21세기 비전은 혁신적인 디지털 제품과 서비스로 세계 모든 고객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진정한 글로벌 디지털 리더가 되는 것이다. 2004년 1월 5일. LG전자는 2010년까지 전자ㆍ정보통신 업계의 Global Top 3로 도약한다는 중장기 비전을 새롭게 설정했다. LG전자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강한 회사가 강한 인재를 만들고 강한 인재가 강한 회사를 만든다는 'Great Company Great People' 철학을 기반으로 하여Fast Innovation과Fast Growth의 두 가지 성장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Product Leadership, Market Leadership, People Leadership의 세 가지 핵심역량을 확보해 나갈 것이다.
- 참고문헌
-
http://blog.naver.com/cocogirl81/
연합뉴스
아이뉴스24
세계와 한국 Samsungland.kr
KBS신화창조
주간동아
http://blog.naver.com/lsc7379
조선일보
www.moneytoday.co.kr
연합뉴스
이데일리뉴스
세계일보
http://www.sec.co.kr/ 삼성전자홈페이지
http://www.lge.co.kr/ LG전자홈페이지
디지털타임즈
www.naver.com
바이러시아21
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