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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선정 동기 3P

Ⅱ. 회사 소개 3P
▶LG
▶삼성

Ⅲ. 러시아 시장 분석 5P
▶시장의 규모와 특징
▶유통구조의 변화
▶변화하는 소비자 구매 패턴과 취향
▶외국 가전업체의 동향

Ⅳ. 러시아 진출 현황 15P
▶LG
▶삼성
▶러시아 시장에서의 한국제품에 대한 평가

Ⅴ. LG와 삼성의 성공요인. 17P

Ⅵ. 향후 전망. 23P
본문내용
Ⅰ. 기업선정 동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자제품 기업인 삼성과 LG의 해외진출 성공사례를 통해서 글로벌시대의 성공적인 해외시장진출을 위한 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특히 러시아 시장에서 두 기업들의 치열한 경쟁을 살펴보고, 이러한 노력으로 인한 성공을 통해 러시아에서의 차별화된 성공전략을 잡아내어 비교 분석하고자 한다. 수업시간에 배운 해외직접투자의 개념이 이 사례를 통해 실증적인 예가 될 것으로 생각하여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러시아의 경제 위기인 모라토리움으로 러시아 내에 있던 수많은 외국인 기업이 러시아를 모두 떠났을 때 우리나라의 삼성과 LG는 끝까지 러시아 시장에서 발을 때지 않았는데 그로 인해 지금의 삼성과 LG는 어떤 모습이 되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그리고 이러한 어려움을 어떤 전략으로 극복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한국인의 입에 김치가 맞듯이, 러시아의 입에 맞춘 맞춤형 전자제품들을 개발하기까지의 과정들을 통해서 성공으로 가는 길을 제시하고자 한다.
같은 시기에 내국의 기업이 같은 시장에서 벌이는 경쟁. 그리고 그 경쟁에서 우뚝 솟은 두 기업이 지금의 많은 중소기업과 새로운 시장에서의 희망이자 청사진이 되길 바란다.

Ⅱ. 회사소개

1. LG전자

비전
LG전자의 21세기 비전은 혁신적인 디지털 제품과 서비스로 세계 모든 고객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진정한 글로벌 디지털 리더가 되는 것이다. 2004년 1월 5일. LG전자는 2010년까지 전자ㆍ정보통신 업계의 Global Top 3로 도약한다는 중장기 비전을 새롭게 설정했다. LG전자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하여 강한 회사가 강한 인재를 만들고 강한 인재가 강한 회사를 만든다는 'Great Company Great People' 철학을 기반으로 하여Fast Innovation과Fast Growth의 두 가지 성장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Product Leadership, Market Leadership, People Leadership의 세 가지 핵심역량을 확보해 나갈 것이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cocogirl81/
연합뉴스
아이뉴스24
세계와 한국 Samsungland.kr
KBS신화창조
주간동아
http://blog.naver.com/lsc7379
조선일보
www.moneytoday.co.kr
연합뉴스
이데일리뉴스
세계일보
http://www.sec.co.kr/ 삼성전자홈페이지
http://www.lge.co.kr/ LG전자홈페이지
디지털타임즈
www.naver.com
바이러시아21
한국경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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