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중국에서 에릭슨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 및 전략 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에릭슨 개요

2. 중국 시장의 특징

3. 중국 시장에서의 모바일 산업

4. 중국 내 에릭슨 경쟁 기업의 특징 및 이들과의 관계

5. 에릭슨의 경쟁력과 시장 포지션

6. 에릭슨의 차후전략 및 전망

7.한국 기업에 제안점
본문내용
에릭슨은 스웨덴 통신회사로서 중국진출의 역사는 30년을 넘는다. 중국진출이 본격화되던 1970년대 이후부터 1990년대 말까지 GSM 기술을 기반으로 한 중국 내 인프라 구축을 토대로 빠른 성장세를 보여 오던 에릭슨은 중국의 경제 성장과 더불어 몰려드는 여타 글로벌 기업과 기술력 향상을 무기로 도전해오는 현지 기업들 등 이동통신 분야에서의 중국 내 경쟁 상황의 심화로 최근에는 중국 시장점유율이 1999년 기준으로 2위였던 것이 6~7위로 떨어지는 힘든 상황을 겪고 있다. 또한 에릭슨은 유난히 빠르게 발전하는 핸드폰시장에 대한 고찰이 부족했고 중국 소비자들의 민감한 수요 변화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해 제품 사이클을 단축시키지 못하고 기존의 제품을 반복해서 시장에 출시하는 등의 신제품 대응전략이 미흡하였다. 때문에 현지 기업의 저가 공세와 더불어 점차 핸드폰 인지도 및 핸드폰 가격이 하락하는 것을 경험하고 있다.

WTO 가입으로 점차 개방되어 가는 중국 시장과 현지 기업들의 기술력 향상을 무기로 한 저가 공세, 글로벌 기업들의 경쟁 가세, GSM에서 CDMA로 대세가 옮겨지고 있는 기술표준 상황 등 21세기 들어 더욱 급변하는 중국 시장을 파악할 필요가 있다. 중국 시장의 소비자 및 전반적인 환경 특성으로 비추어 보았을 때 무엇보다 mobile device의 빠른 출시로 시장을 선점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또한 인구 특성으로 비추어 시장을 분할하면 주요 소비자층인 30~50대 중년층과 함께 이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각 가정의 소황제인 10대가 포진하고 있다. 이런 시장 환경을 바탕으로 이제 에릭슨은 자사의 새로운 시장포지션 및 선점전략을 위해 STP를 통한 새로운 4P전략을 모색해 볼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유한킴벌리 중국진출사례
  • 중국 진출 사례를 다루려 한다. 그 이유는 유한킴벌리의 하기스가 중국에서 성공한 전략이 글로벌기업으로 나아가려는 다른 기업들의 모범이 되기 때문이다. 또한 유한킴벌리의 기저귀 하기스의 중국 진출 과정, 경쟁제품인 P&G의 펨퍼스, 유니참, 그 외 중국산 기저귀들과의 경쟁구도를 살펴보려 한다. 나아가 유한킴벌리의 윤리경영에 대해 알아보고 앞으로 유한킴벌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모색해 보려고 한다. 2. 회사소개1)유한킴벌리

  • [PR론] 현대자동차 PR 전략 사례연구 -정몽구 회장의 집행유예판결 사건을 중심으로
  • 전략의 분석 및 평가와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연구조사를 실행하였는데, 5~10년 후 주요 소비자가 될 대학생을 중심으로 설문조사를 하였다. 이는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PR전략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PR전략은 주요 공중관련 PR전략 외에도 사내커뮤니케이션, 노조, 글로벌경영, 사회공헌활동 등도 분석, 평가하였다. 마지막으로 PR전략 대안에서는 현재 PR전략을 보완하고, 앞으로 현대 자동차 PR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해 보았다. ‘CEO이미지 개선’, ‘

  • [중소기업] 글로벌 경쟁시대에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촉진을 위한 수출마케팅 활성화 지원방안
  • 및 목적우리나라 중소기업들은 80년에 들어와 정부의 집중적인 중소기업 육성정책 추진과 해외진출을 목적으로 한 직접투자를 비롯하여 외국 지역에 대한 직접투자가 날로 확대되고 있는 시점에 중소기업인의 노력에 힘입어 날로 해외진출이 높아지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김성희,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p.4.중소기업은 대기업 보다 국제시장의 환경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

  • 소니기업분석,소니마케팅전략,소니위기극복사례,SONY기업분석,SONY마케팅전략,SONY위기극복사례
  • 전략(Strategy)7) 제도(System)6. 성공요인분석1) 소니의 정신2) 창조와 파괴7. 위기극복 및 사례1) SONY의 위기 원인분석2) 위기대응 전략Ⅲ. 결론1. 21세기 소니의 키워드2. 소니의 향후 비즈니스의 방향3. 소니가 나아가야 할 방향Ⅰ. 서론1. 기업소개회 사 명 : Sony Corporation설 립 일 : 1946년 5월 7일설 립 자 : Masaru Ibuka본 사 : 1-7-1 Konan, Minato-ku,Tokyo 108-0075, Japan주요임원 : Howard Stringer - Chairman. CEO and PresidentRyoji Chubachi -Vice ChairmanNobuyuki Oneda - EVP and CFO

  • [국제경영론] SONY 소니 기업분석
  • 전략(Strategy)7) 제도(System)6. 성공요인분석1) 소니의 정신2) 창조와 파괴7. 위기극복 및 사례1) SONY의 위기 원인분석2) 위기대응 전략Ⅲ. 결론1. 21세기 소니의 키워드2. 소니의 향후 비즈니스의 방향3. 소니가 나아가야 할 방향Ⅰ. 서론1. 기업소개회 사 명 : Sony Corporation설 립 일 : 1946년 5월 7일설 립 자 : Masaru Ibuka본 사 : 1-7-1 Konan, Minato-ku,Tokyo 108-0075, Japan주요임원 : Howard Stringer - Chairman. CEO and PresidentRyoji Chubachi -Vice ChairmanNobuyuki Oneda - EVP and CFO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