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론]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 서비스품질요인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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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조사배경 및 목적

2. 가설 설정

3. 분석
(1) 빈도분석
(2) 신뢰도 분석
(3) 요인분석
(4) 가설의 검정 (회귀 분석)

4. 결론

5. 설문지

본문내용
(2) 신뢰도 분석

변수의 신뢰성

문항간의 내적 일관성을 높이고 자료의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하여 실시한 신뢰도 분석의 결과를 <표3-2>에 제시하였다. 각 변수들의 신뢰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Cronbach's Alpha를 사용하였다. 일반적으로 계수가 1에 가까운 것이 바람직하나 보통 0.7이상이면 강한 응집력을 갖는다고 해석하고, 0.3이하이면 약하다고 할 수 있으며, 중간이면 보통이라 해석할 수 있다.

본 연구에 사용된 서비스 품질 변수에서 유형성을 제외하고는 0.7이상의 알파계수 값을 나타내어 측정항목의 내적 일관성이 다소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변수명
구성개념
항목수
신뢰성 분석
알파계수
유형성
최신시설
3
2
0.611
분위기
용모
신뢰성
기록정확
5
5
0.709
품질믿음
서비스알림
고객이해
가격믿음
대응성
질문응대
5
2
0.745
도울자세
순서처리
A/S보장
제품개발
확신성
직원지식
4
3
0.790
직원친절
거래안도
최적제품
공감성
고객니즈파악
5
5
0.734
개별관심
요구파악
차별서비스
편리한운영시간
고객만족
서비스품질만족
4
4
0.807
기대수준충족
비용가치
매장선택만족

신뢰도 통계량
Cronbach의 알파
Cronbach's Alpha Based on Standardized Items
항목 수
.611
.611
2
신뢰도 통계량
Cronbach의 알파
Cronbach's Alpha Based on Standardized Items
항목 수
.554
.555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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