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교내 상업 시설 이용 실태 및 만족도 조사를 통한 학생과 사업 시설간의 상생방안 도출(부경대학교 One Stop Campus를 향한 도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5.12 / 2019.12.24
- 11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조사계획서
문제제기
연구주제 및 목적
연구내용
조사활동일정
2. 조사실행
In-depth 조사
FGI 조사(1차, 2차)
설문조사(1차, 2차)
3. 설문 분석
1차 설문조사
2차 설문조사
4. 결론 및 시사점 도출
5. 부록
1, 2차 설문지 항목별 대표 값
FGI 대본 & 동영상
1차, 2차 설문지
추천 브랜드 목록
- 본문내용
-
입점을 바라는 엔터테인먼트 시설로는 멀티카페가 57.6%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는 PC방이나 당구장보다 높은 비율인데, 교외에는 유흥업소가 지나치게 많고 멀티카페 등의 건전한 놀이문화를 지향하는 업체는 소수인 편이어서 교내에서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놀이문화를 간절히 바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러한 카페 시설은 교내에 부족한 스터디룸 및 과제 수행역할 시설의 대체가 가능한 특징이 있으므로, 이러한 시설 부족에 대한 수요로 생각해 볼 수 있다.
-학생들이 입점하길 바라는 은행
입점하길 바라는 은행
빈도 퍼센트 유효 퍼센트 누적퍼센트
유효
국민은행 47 24.6 24.6 24.6
신한은행 18 9.4 9.4 34.0
농협 56 29.3 29.3 63.4
부산은행
52 27.2 27.2 90.6
우리은행 15 7.9 7.9 98.4
기타 3 1.6 1.6 100.0
합계 191 100.0 100.0
입점을 원하는 은행으로는 농협(29.3%), 부산은행(27.2%), 국민은행(24.6%) 등이 높게 나타났다. 은행의 경우, 개인의 성향과 생활에 따라 주로 이용하는 브랜드가 한정된 경우가 많다. 농협과 부산은행의 경우는 부산시민들의 다수가 이용하고 있는 주요 거래 은행이기 때문에 이러한 고정고객의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으며, 국민카드의 경우는 체크카드를 주로 사용하는 많은 대학생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편의를 가장 잘 반영한 스타카드가 출시되는 은행으로 최근 많은 학생들이 이용 빈도가 증가한 경향을 반영하고 있는 결과라고 볼 수 있다.
-학생들이 입점하길 바라는 스포츠시설
빈도 퍼센트 유효 퍼센트 누적퍼센트
유효
휘트니스클럽 75 39.3 39.5 39.5
레포츠시설 35 18.3 18.4 57.9
수영장 49 25.7 25.8 83.7
요가센터 28 14.7 14.7 98.4
기타 3 1.6 1.6 100.0
합계 190 99.5 100.0
결측 시스템 결측값 1 .5
합계 191 100.0
입점하길 바라는 스포츠시설로는 휘트니스클럽(39.3%), 수영장(25.7%) 등이 높게 나타났다. 교내에는 이미 휘트니스클럽이 있지만, 규모가 영세하고 시설이 낙후되어 시설을 중시하는 학우들이 이용하지 않으므로 교내에 새 휘트니스클럽이 입점하길 바라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교내에 수영장이 없어 수영장이 입점한다면 학우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학생들이 입점하길 바라는 문구점
빈도 퍼센트 유효 퍼센트 누적퍼센트
유효
저렴한 가격대의 문구점 28 14.7 14.7 14.7
저렴한 가격대의 팬시점 82 42.9 42.9 57.6
중저가 브랜드 문구/팬시점 67 35.1 35.1 92.7
고급 브랜드 문구/팬시점 14 7.3 7.3 100.0
합계 191 100.0 1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 유통산업, 유통시장] 유통(유통산업, 유통시장)의 전개, 본질, 기능, 변화와 유통(유통산업, 유통시장)의 동향 및 성공 사례를 통해 본 향후 유통(유통산업, 유통시장) 전망 분석
- [IMF외환위기, 한국경제] 한국경제환경의 변화, IMF외환위기(경제위기)의 개념과 주요원인, IMF외환위기(경제위기)의 실태, IMF외환위기(경제위기)극복의 과정과 노력, IMF외환위기(경제위기)극복의 성과와 시사점 분석
- 웅진코웨이 윤리경영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와이브로(Wibro)의 정의와 시장현황 및 활성화방안(A+리포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