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사업경영론] 놀부의 한식 프랜차이즈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시장현황
1-1 국내 업태 현황
1-2 매출 성과
2.기업소개
3.주요전략
3-1 프렌차이즈
3-2 마케팅(7p)
3-3 SWOT
4.해외시장진출

본문내용
1987년 5월 10일 신림동 뒷골목
5평 점포 ‘놀부 보쌈’ 에서 출발

한국 전통의 맛과 고객 서비스를 꾸준히 연구하여 89년부터 프랜차이즈 사업 시작.

창업 23주년이 되는 2008년 현재, 전국 약 640여개 가맹점 경영

해외시장 진출

놀부는 보통 악을 상징하지만,
샬록이나 스크루지의 악과는
매우 다름

->놀부의 심술은 ‘무상의 악’
이며 사회적 악이 아닌 개
인의 심리라고 재평가 가능

놀부는 생명력이 있는 살아있는 인물이며, 현실적인 인간형이다.

놀부는 적극적인 행동으로 자기 가능성을 추구해 가려는 의지력이 있다.

놀부는 행동하는 인간형이다.

놀부는 좌절하지 않는 끈질긴 인간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외식경영,] 놀부보쌈과 원할머니보쌈 비교분석 / 경영분석
  • 10분 타이머10분에서 1분까지는 1분 단위로, 1분에서 0분까지는 30초 단위로 내려갑니다.*Contents서론경영철학 / 경영이념브랜드 로고소개 및 연혁본론마케팅 전략PromotionSWOT 분석결론기업 비교분석메뉴 비교분석발전방향외식산업경영론놀부&원할머니 비교분석㈜놀부는 1987년 5월10일 신림동 뒷골목의 5평 점포 놀부보쌈이 모태89년부터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2008년 현재, 전국에 약 270여개의 놀부보쌈 가맹점과학적인 프랜차

  • 음식점 경영 -놀부와 빕스
  • 마케팅 전략VIPS의 나아갈 방향3①VIPS 에 대한 인식 변화②매장 근접성 이용 장애요인 해결 노력③색다른 마케팅등 고객의 호기심 자극참고문헌놀부홈페이지 : http://www.nolboo.co.kr/한쿡 홈페이지 http://www.hancook.co.kr/ 우리들의 이야기 홈페이지 -한국 패밀리 레스토랑 http://www.ourstory.co.kr/못된형 ‘놀부’ 성공기 e-book 이은엽 지음외식사업 경영론/한올출판사/저자 최학수 ,정승환외외식사업 경영론/백산출판사/저자 신재영http://www.posfood.com/sub4/

  • [한식 세계화] 한식 외식기업 규모 및 실태 , 한식 외식 브랜드 해외시장 진출 현황 및 문제점 발전방안 및 향후 전망
  • 외식산업의 해외진출 활성화 방안 (1) 점포 이미지, 메뉴, 서비스 (2) 자본력 및 식자재 관리(3) 전문인력 양성 (4) 브랜드 전략 - 마케팅, 가격 전략, 광고전략등Ⅲ. 결론 - 향후 한식 발전방향 및 나아갈방향 // 시사점 및 맺음말Ⅰ. 서론 - 연구목적 및 연구방향1. 문제의 제기외식산업을 미래의 유망산업 혹은 21세기에 사회⋅경제적으로 큰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보는 기대는 단순히 외식 인구의 증가 추이에 따른 것이 아니라, 사회⋅경제⋅문화 사업

  • [학사][외식경영] 한국 외식산업의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 한국 외식산업의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목 차 >Ⅰ.서론3Ⅱ.본론1)외식사업의 정의42)외식사업의기능,특성 및 관리형태-53)외식마케팅의 의의104)외식마케팅의 관리개념-115)외식마케팅의 종류126)외식마케팅 전략-

  • [경영전략](주)제너시스의 BBQ 프랜차이즈성공기업 핵심역량 분석
  • 프랜차이즈 시스템은 100년 전 미국의 서부 개척시대부터 시작된 판매제도로서 근래에 전 세계적으로 보급된 경영방식이라고 볼 수 있으며 소매업을 중심으로 발전되어 왔다. 특히 유통업계와 외식업계에서 도입하여 획기적인 판매시스템으로 등장하면서 마케팅전략에 일대혁신을 가져오고 있는 것이 프랜차이즈 시스템이며 선진국일수록 활성화되고 있다. 프랜차이즈는 특별한 상품, 상호, 기술, 영업방법 등을 가진 자(Franchiser)가 다른 사업자(Franchi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