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주)제너시스의 BBQ 프랜차이즈성공기업 핵심역량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3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및 연구목적
2. (주)제너시스 소개
1) (주)제너시스
2) 비전 및 성장배경
3) 연혁
4) 사업영역
3. 프랜차이즈
4. 경쟁전략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5. BBQ의 문제점과 제안
6. 기업전략
7. 결론
- 본문내용
-
외식산업은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대표적인 서비스 산업으로 경제발전에 따른 소득수준의 향상, 여가시간의 증대, 맞벌이 부부의 증가, 생활패턴의 변화 등과 함께 21세기에 있어서 점차 문화공간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외식산업의 의미는 더욱 확대되고 있다.
외식사업이라는 말이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지만, 이미 1940∼1950년대 미국에서는 산업화단계로 접어들어 다이닝아웃산업(dining-out industry) 또는 외식산업(food service industry)이라고 불리웠으며, 일본에서는1970년대부터 일반화된 용어이다. ‘외식’이란 가정 밖에서 행하는 식사의 총칭으로써 일반적으로 외식산업(food service industry)은 가정 이외의 장소에서 요리나 음료수를 제공하고 그 대가를 받는 것과 이를 영업으로 하는 것을 지칭하며 식사와 음료, 거기에 부수되는 인적 서비스, 연출되는 분위기 등의 세 가지 상품내용을 본질로 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은 미국·일본 등의 선진국에 비한다면 미진한 상태에 머물고 있으나 최근 프랜차이즈 경영방식의 도입과 고객취향의 변화 등 시장환경의 변화요인에 의하여 전환기적인 상황에 이르고 있는 실정이다. 국내외 외식기업들의 활발한 국내시장 진출로 인해 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의 성장률은 연평균 10%에 달하고 그 규모도 약 35조에 이르고 있다. 지난 10년간 가계비지출 중 외식비 지출비율이 타 지출비율보다 2배 이상 늘어났으며 업소 수 또한 14만여 업소에서 50만 업소로 3배 이상 증가하는 초고속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97년 말 IMF이후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