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주)제너시스의 BBQ 프랜차이즈성공기업 핵심역량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및 연구목적

2. (주)제너시스 소개
1) (주)제너시스
2) 비전 및 성장배경
3) 연혁
4) 사업영역

3. 프랜차이즈

4. 경쟁전략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5. BBQ의 문제점과 제안

6. 기업전략

7. 결론
본문내용
외식산업은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대표적인 서비스 산업으로 경제발전에 따른 소득수준의 향상, 여가시간의 증대, 맞벌이 부부의 증가, 생활패턴의 변화 등과 함께 21세기에 있어서 점차 문화공간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외식산업의 의미는 더욱 확대되고 있다.
외식사업이라는 말이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지만, 이미 1940∼1950년대 미국에서는 산업화단계로 접어들어 다이닝아웃산업(dining-out industry) 또는 외식산업(food service industry)이라고 불리웠으며, 일본에서는1970년대부터 일반화된 용어이다. ‘외식’이란 가정 밖에서 행하는 식사의 총칭으로써 일반적으로 외식산업(food service industry)은 가정 이외의 장소에서 요리나 음료수를 제공하고 그 대가를 받는 것과 이를 영업으로 하는 것을 지칭하며 식사와 음료, 거기에 부수되는 인적 서비스, 연출되는 분위기 등의 세 가지 상품내용을 본질로 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은 미국·일본 등의 선진국에 비한다면 미진한 상태에 머물고 있으나 최근 프랜차이즈 경영방식의 도입과 고객취향의 변화 등 시장환경의 변화요인에 의하여 전환기적인 상황에 이르고 있는 실정이다. 국내외 외식기업들의 활발한 국내시장 진출로 인해 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의 성장률은 연평균 10%에 달하고 그 규모도 약 35조에 이르고 있다. 지난 10년간 가계비지출 중 외식비 지출비율이 타 지출비율보다 2배 이상 늘어났으며 업소 수 또한 14만여 업소에서 50만 업소로 3배 이상 증가하는 초고속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97년 말 IMF이후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제너시스 BBQ 치킨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BBQ의 성장 원동력은 무엇이며, 주요 진출 전략과 다국적 기업으로서의 향후 발전전망을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을 토대로 살펴보고자 한다. 1. 기업 분석 1) 제너시스 기업소개(주)제너시스는 550명의 임직원을 거느린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그룹이다. 1995년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설립돼 BBQ 1800개, BHC치킨 650개 등 현재 모두 2800여개의 가맹점을 갖고 있다.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이념으로 프랜차이즈 본연의 모습에 충실했고 “고

  • [국제경영] BBQ의 해외진출 -중국진출 전략
  •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중국진출에 성공하였다. 이러한 BBQ기업이 외식산업의 천국인 일본과 프랜차이즈 산업의 본고장인 미국 등이 존재함에도 거대한 진입 장벽을 뚫고 해외진출에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알아보고자 본 기업을 선정하였다. 따라서 BBQ 기업분석을 토대로 BBQ의 경영시스템을 알아보고, BBQ의 차별적인 국내외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자 본 기업을 선정하였다. 2. 기업소개1) 기업개요(주)제너시스 BBQ그룹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

  •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제너시스의 주요 브랜드 소개 제너시스 기업소개 제너시스 기업 연혁 제너시스 수상내역 제너시스 기업현황 제너시스 외부 분석 제너시스 내부 분석
  • 분석Ⅳ. 제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과정ⅰ) 글로벌 시장 진출 배경ⅱ) 글로벌시장 진출의 성공ⅲ) 글로벌시장 진출 성공요인Ⅴ.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ⅰ) 글로벌 STP 전략ⅱ) 글로벌 마케팅 믹스 전략Ⅵ.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조직 통제Ⅶ. 제너시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제언Ⅰ. 기업개요 및 선정 배경ⅰ) 기업소개 및 선정 이유(주)제너시스는 1995년에 설립된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 는 경영

  • [경영전략] `교촌치킨`의 경쟁전략 분석
  • 프랜차이즈 사업의 외부환경을 분석한 후 교촌이 가진 핵심역량을 알아보기로 하겠다. 후에 아직 추진되지 않은 교촌의 다각화와 해외진출에 대해 팀원들이 생각해 낸 것들을 교촌에게 제안을 해보면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다.Ⅱ. 기업소개1. 기업소개향교가 있는 시골이라는 의미이면서 교동 또는 교리라 불리 우고 우리나라의 모든 시골을 상징하는 뜻을 포함하고 있는 교촌은 정도경영, 함께 나눔, 고객중심을 표방하는 100% 국내토종브랜드 기

  • [경영분석](주)제너시스의 BBQ 경영전략분석 사례
  • BBQ의 산업구조, 가치사슬분석을 통하여 외부, 내부 환경을 살펴보고 VRIO를 통하여 BBQ의 경쟁전략을 분석, 핵심역량을 도출해 낼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 외식산업 내에서 프랜차이즈 기업이 향후 효율적인 전략경영에 임할 수 있는 성공요소를 도출하여 핵심역량의 발굴 그리고 개발과 강화 측면에서 국내 외식산업의 세계적인 경쟁력 제고와 활성화에 초점을 맞추고 사례에 대한 전략적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3. (주) 제너시스 소개1) (주)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