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경영 -놀부와 빕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주)놀부 연혁
STP분석
SWOT분석
Marketing Mix Straegy
마케팅 성과
앞으로의 방향성

본문내용


기업소개


어느날 한 손님이 보쌈을 상추쌈에 크게 싸서 한 아름 입에 넣고 먹는 모습을 보며 놀부를 연상

1987년 5월 신림동 뒷골목의 5평의 점포

'놀부보쌈'

2009년 현재 놀부명가,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등 전국 550여개의 가맹점

국내 최대의 한식 브랜드


(주) 놀부 연혁


1987년 놀부보쌈 창업

1999년 (주)놀부종가 창립

2009년 중국 '상해' 가맹 1호점


STP분석

-놀부집 : 가족단위 고객, 직장인의 비즈니스 접대
-놀부 부대찌개 : 학생 및 직장인들의 식사와 가벼운 술자리
-놀부 솥뚜껑 삼겹살 : 30~40대 직장인들의 회식자리
-놀부 보쌈과 순두부 : 가족단위 고객이나 중장년층의 남녀 고객
-놀부 유황오리 진흙구이 : 가족모임이나 중장년층
-놀부 순대국밥 : 남여노소를 불문하고 고른 분포
-모임 , 회식, 친한 친구들과의 한 끼 식사로서 부담이 없는 음식
-각 브랜드별 차별성을 잘 유지해서 전문성 고취


참고문헌
놀부홈페이지 : http://www.nolboo.co.kr/
한쿡 홈페이지 http://www.hancook.co.kr/ 
우리들의 이야기 홈페이지 -한국 패밀리 레스토랑 http://www.ourstory.co.kr/
못된형 ‘놀부’ 성공기 e-book 이은엽 지음


외식사업 경영론/한올출판사/저자 최학수 ,정승환외외식사업 경영론/백산출판사/저자 신재영http://www.posfood.com/sub4/wesikup14.html http://www.ivips.co.kr http://www.foodvill.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랜차이즈]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 음식점에서는 식품재료, 조리가공, 상품 등의 관리방식이 확립되지 않고 표준화가 미흡한 실정이다. 음식을 손수 만들어 개성적인 미각을 살린다든가, 대중적인 식사나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고객 지향적인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에도 표준화에 의한 경영이 이루어져야 하고 나아가 시스템화, 매뉴얼화에 다른 규격화가 필요하다.4) 쾌적화와 안전성의 미비외식산업은 자금적 제약이나 경험부족에서 시설의 쾌적화 및 안전성에 대한 배려가 충분하지

  • [경영] 외식산업의 현황 및 발전방안
  • 경영진과 직접의사소통 할 수 있는 브랜드 자산관리팀을 구성하고 둘째, 시장 점유율을 매출액보다, 수익성 제고에 기반을 둔 브랜드 중심의 기업으로 조직을 개편하여야 한다. 셋째, 브랜드 인지도와 호감도는 브랜드 자산의 원천이니 만큼 브랜드파워 제고를 위해 광고 등에 전략적으로 투자해야 한다. 넷째, 브랜드 거품을 제거하고 강력한 대표 브랜드에만 집중 투자함과 동시 브랜드 자산 가치를 주기적으로 측정하는 것이 필요하다.2) 코믹, 스포

  • [전략경영] 외식전문기업 CJ푸드빌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빕스 8호점 삼성점 개점2002▪ 뚜레쥬르 마일리지카드 고객 100만명 돌파▪ 한국 표준 협회 국내 최초 패밀리레스토랑 부문 서비스 최우수상 수상▪ 뚜레쥬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제과부문 고객만족도 1위▪ ‘투썸 플레이스’ 브랜드 론칭▪ 뚜레쥬르 가맹점 350점 운영2003▪ 태국음식전문점 ‘애프터 더레인’ 브랜드 론칭▪ 아시안 누들 전문점 ‘시젠’ 브랜드 론칭▪ 한식 패밀리레스토랑 ‘한쿡’ 브랜드 론칭▪ 한국 외식 경영학회 선정 2

  • [외식산업] 외식업체조사 `레드망고`분석
  • 경영, 손일락, 형설출판사, 1993 외식산업경영론, 임붕영․이지호, 형설출판사, 2000 외식사업경영론, 최학수 외 5인 공저, 한올출판사, 2004 외식사업주방관리론, 박병렬․임붕영, 대왕사, 1995 외식산업실무론, 강병남, 지구문화사, 1999 외식서비스산업, 김현희, 한국마케팅 연구원, 1990 현대외식산업실무론, 홍철희, 대왕사, 2003 호텔경영연구 논총, 오정환 “외식산업의 특수성에 대한 소고”, 제3호(경기대학교 호텔경영연구소, 1994)

  • 국내외식산업에 대한완벽분석
  • 음식점의 성패를 결정짓는 것은 맛이나 높은 수준의 서비스여야지 사은품을 주는 등의 판촉을 통한 단기적인 매출 신장은 바람직한 것으로 보고 있지 않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의 얘기로, 이에 따라 코코스의 판촉은 패밀리레스토랑 업계의 선두 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부진한 편이다. 최근 코코스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는 않다고 생각한다. 코코스의 판촉활동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크게 Food Promotion - 새로운 음식을 소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