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6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외부환경 분석
Ⅰ-1. 타이어 산업의 정의
Ⅰ-2. 연대별 발전 과정
Ⅰ-3. 타이어 산업의 특성
Ⅰ-4. Global market share
Ⅰ-5. 시장 현황 분석
Ⅰ-6. 타이어 산업의 기술수준
Ⅰ-7. 국가 경쟁력 분석

II. 내부환경 분석

II-1. 회사 소개
a. 넥센타이어
b. 한국타이어
c. 금호타이어
II-2. 주요 경영현황
II-3. 산업의 경쟁 환경

III. 산업의 마케팅 분석

III-1. SWOT 분석
III-2. 4P’s 분석


IV. 타이어 산업의 전망
IV-1. 산업 성장 전망
a. 타이어 판매 전망
b.폐타이어 재활용
IV-2. 추천 전략
본문내용
1. 타이어 산업의 정의

한국의 타이어 산업
한국의 타이어 산업은 1970년 중동 지역 수출로 기반을 잡았고 1990년 이후에는
자동차 산업의 내수 및 수출의 호조로 세계 5위권에 자리 함


▶ 1941년 조선 다이야 공업주식회사(現 한국 타이어 ㈜ )창립이 시초
▶ 우리나라의 타이어 산업은 1975년을 정점으로 수출이 내수를 증가함
▶ 현재 수출과 내수의 비율이 6:4 정도의 비율로 수출중심의 산업이 됨

● 세계 타이어 산업

▶ 세계 타이어 시장은 성숙화 단계에 이르러 년 평균 약 3% 미만의 성장
▶ 업계의 M&A 활성화로 Bundary less화
▶ 타이어 제조의 자동화 추세


▶ 전 세계 타이어 시장의 54%를 Big3가 장악

▶ 타이어는 PLC상 성숙기에 해당하는 산업
--연평균 성장률이 3%미만에 그치고 자동차 산업은 포화 상태에 이르렀음

▶ 세계적 기업간의 합병
--시장 점유율 3위의 굳이어와 5위의 스미모토의 합병과 피넬리와 쿠페의
합병이 이루어 졌음. 이로서 굳이어-스미모토는 유럽시장 점유율은 24%
로서 브르짓 스톤사를 제치고 거의 2위로 부상하게 됨. 이러한 기업간의
합병은 세계 타이어 시장의 과점을 더욱 부추기고 있음


● 국내 타이어 산업


▶ 90년대 수입선 다변화의 폐지로 해외 타이어 진입, 유통시장의 선진, 개방화

▶ 겸용 타이어 수요의 증가 중저가 시장 확대

▶ 환경 친화적 제품 개발 필요성 대두, 경쟁의 심화

▶ 매출 동향
-- 일찍부터 한국 타이어와 금호 타이어에 의해 주도 되었지만, 우성 타이어의
성장과 외국산 타이어의 수입 증대로 시장은 날로 경쟁이 심화 되고 있음
앞으로도 내수 시장이 사실상 복점 체제로 이끌어온 양 기업에 의해 주도
될지는 주목 할 필요가 있음
참고문헌
한국 타이어 http://www.hankooktire.com/

금호 타이어 http://www.kumhotire.co.kr/

넥센 타이어 http://www.nexentire.co.kr/

삼성 증권 http://www.samsungfn.com/

한국 무역 협회 http://www.kita.net/

통계청 http://www.nso.go.kr/

대한 타이어 공업 협회 http://www.kotma.or.kr/

타이어 공업 (1998) -한국 산업은행 기술부-

EU의 統合과 우리나라 타이어産業의 海外流通戰略에 관한 硏究

- 강신택 (1998) : 한양대학교 경영 대학원 석사 논문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로에여
  • kukuwo***
    (2008.04.13 22:35:43)
회원 추천자료
  • 2024년 금호타이어 91가지 최신 면접 질문 + 면접노하우
  • 금호타이어는 어떤 기업인가?3. 금호타이어의 인재상4. 전기차 전용 타이어 경쟁 관련 현황5. 친환경 관련 타이어 업계 현황 6. 금호타이어의 최근 사업 성과7. 금호타이어의 경쟁사 분석 : 한국 타이어8. 금호타이어의 경쟁사 분석 : 넥센 타이어9. 금호타이어의 강점10. 금호타이어의 약점11. 금호타이어의 기회 요인12. 금호타이어의 위협 요인Part 3. 대기업 공통 면접 답변 요령1. 1분 자기소개 (기본 인성 질문)2. 지원동기 (직무 관심도)3. 성격의

  • HANKOOK DRIVING EMOTION 기업분석 한국타이어 드라이빙 이모션 산업분석 한국타이어
  • HANKOOK DRIVING EMOTION 기업분석I. 기업선정동기II. 산업분석III. 영업분석IV. 재무분석**한국을 대표하는 Leading Global Company초일류 기업으로의 성장 잠재력 가진 기업세계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힐 수 있는 밝은 미래와 비전지속적인 연구 개발세계 여러 시장을 확보과감한 해외 투자제1의 타이어 기업세계 제 1의 타이어 기업▣ 기업선정동기**산업개요분석산업의 일반적특징산업구조분석산업내의 경쟁 (기존기업과의 경쟁)성장과정 및 수명주기

  • 한국타이어와 넥센타이어 기업분석
  • 산업은 포화 상태세계적 기업들의 합병이 추세Ⅰ.산업분석1. 타이어산업 개요 분석● 국내시장동향*국내 타이어 산업▶  90년대 수입선 다변화의 폐지로 해외 타이어 진입, 유통시장의 선진, 개방화▶  겸용 타이어 수요의 증가, 중저가 시장 확대 ▶ 환경 친화적 제품 개발 필요성 대두, 경쟁의 심화 ▶ 수출중심의 판매량 증가Ⅰ.산업분석2. 산업구조분석● 기존경쟁사의 경쟁상태국내경쟁업체한국타이어넥센타이어금호타이어각 회사들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중국진출 성공 전략
  • 한국타이어 기업개요진입단계 및 장벽swot분석 및 4P분석성과한국타이어 중국시장 성공요인경쟁사 비교(금호타이어)Ⅳ. 결론중국 시장 선점을 위한 개선 방향Ⅰ. 서론팀원 역할 분담기본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자료 수집과 기본적인 분석 사항들은 모든 조원들의 의견이 수렴되었으며 모두가 책임지고 함께 하고 있다는 점을 말씀 드립니다. 한국타이어 선정 이유한국타이어의 발자취는 한국의 타이어 산업 발전사 그 자체였다

  • 넥센타이어_한국타이어,금호타이어,타이어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한국타이어 > 금호타이어 > 넥센타이어(국내시장점유율 3위)2009년 국내 프로야구팀 히어로즈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OE –신차용타이어RE - 교체용타이어교체용타이어 수출이 가장 높음기업소개NEXEN TIRE 하늘을 찌르다!• 1999년 넥센타이어 국내점유율 8%, 매출 1,800억 원에 불과→ 연평균 22%의 눈부신 성장세 → 2009년 매출 9,894억원 기록 → 업계 최고 매출 성장률, 영업 이익 증가률 1위상황분석상황분석-타이어 산업 현황세계 타이어 시장의 규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