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외식경영,] 놀부보쌈과 원할머니보쌈 비교분석 /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소개 및 연혁
2. 경영철학 / 경영이념
3. 브랜도 로고
본론
1. 마케팅 전략
2. 프로모션
3. SWOT 분석
결론
1. 기업비교분석
2. 메뉴비교분석
3. 향후 발전방향
본문내용
㈜놀부는 1987년 5월10일 신림동 뒷골목의 5평 점포 '놀부보쌈'이 모태
89년부터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
2008년 현재, 전국에 약 270여개의 놀부보쌈 가맹점
과학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한식의 표준화를 도입
체계적인 경영환경 구축을 통한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한식브랜드
원할머니보쌈의 모태
 서울의 대표장터의 청계 8가에 담백한 돼지고기 한접시와
먹음직스런 보쌈김치에 넉넉한 인심을 담아 그리 넉넉하지 않던 시대적 상황속에서 고기한점이라도 더 알차게 먹어야 한다며 손님들을 챙겨주시던 마음씨 따뜻한 할머니의 소박한 보쌈가게가 현재 ‘원할머니보쌈’의 모태
브랜드 로고
흥부와 대비되는 강한 이미지
<놀부>는 순 우리 말 브랜드 명
흥부의 가난하고 볼품없는 밥상보다는 <놀부>의
'떡 벌어진 진수성찬'을 기대하는 우리의 희망 표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네요. 감사합니다.
  • wndml***
    (2010.10.29 09:21:28)
회원 추천자료
  • [기업성공사례] 놀부보쌈 & 원할머니보쌈
  • 놀부는 흔히 생계형으로 인식되고 있는 국내 외식업계의 환경 속에서 과학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한식의 표준화를 도입해 왔으며, 체계적인 경영환경을 구축해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한식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현재의 놀부가 있기까지는 가맹점의 수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원칙과 현장의 목소리에 귀기울여온 놀부의 보이지 않는 숨은 노력이 있었습니다. (주)놀부는 현재까지 각종 프랜차이즈 대상, 지식경영대상, 산업포장 등을

  • 업계 1위를 위한 원할머니 보쌈 마케팅 전략
  • “업계 1위를 위한 원할머니 보쌈 마케팅 전략”Ⅰ. 기업선정동기Ⅱ. 기업 소개1. 원앤원(원할머니 보쌈) 소개2. 경영이념Ⅲ. 시장 상황 분석1. 시장 현황 개관2. 자사분석3. 경쟁사 소개 및 분석4. 소비자 분석5. SWOT 분석Ⅳ. 새로운 마케팅 전략 수립1. 테이크아웃 전문 매장 개설2. 대형마트에 김치 유통3. 3대가 뭉치면 30% DC4. 할머니동상 설치5. 브랜드 네이밍 리뉴얼Ⅴ. 결 론Ⅵ. 참고문헌Ⅰ. 기업 선정동기대한민국은 이제 정말 프랜차이즈

  • [외식업 브랜드경영론] 원할머니 보쌈과 놀부보쌈 비교
  • 놀부보쌈과 비교분석을 통한원할머니보쌈의 브랜드 발전 방향- 목 차 -1. 서론1.1 주제선정배경2. 본론2.1 브랜드 플랫폼 비교1) 경영철학2) 미션과 비전2.2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성요소 비교1) 브랜드 네임2) 브랜드 로고&심볼3) 브랜드 캐릭터4) 브랜드 도메인5) 브랜드 컬러6) 브랜드 슬로건2.3 브랜드 전략 비교1) 브랜드 구조2) 브랜드 확장3) 브랜드 인지도4) 브랜드 에쿼티5) 브랜딩 믹스6) 브랜드 프랜차이징1. 서론1.1 주제선정배경외식 프

  • [소매업경영] 놀부보쌈 점포 분석
  • 원할머니보쌈을 경쟁자로 선정하였다.소매업 점포선정에 있어 놀부보쌈과 원할머니보쌈은 270여개의 많은 프랜차이즈 점이 분포하고 있으므로 조사를 위한 점포 선정에 어려움이 있었다. 그 중 비슷한 상권에 위치해 있으며 많은 유동인구를 보유하고 있는 역삼역 상권에 위치한 지점을 선정하였다. 이어 나올 점포분석은 놀부보쌈 역삼역점과 원할머니보쌈 역삼역점을 비교 분석 한 것이다. Ⅱ. 본론1. 기업분석1.1 기업역혁 및 경영이념(1) 기업연

  • 원할머니 보쌈 전략경영
  • 원할머니 보쌈보쌈의 원조원 할머니 보쌈CONTENS원 할머니보쌈 IN ㈜ 원앤원CEO 경영철학 원 할머니보쌈 SWOT분석놀부보쌈 & 원 할머니보쌈 비교분석한식 프랜차이즈 업체현황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현황참고문헌원 할머니 보쌈원 할머니보쌈의 연혁2006년 4월2005년 5월2004년 11월2003년 8월2002년 3월2001년 11월1998년 1월1984년 7월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수상 (산업자원부)제 2브랜드 ‘원 할머니퐁립’ 런칭(신천 직영점 출점)보쌈 김치 특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