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CD 홈패드 양문형 냉장고 지펠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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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Ⅰ. Terms of reference
Ⅱ. Procedure
Ⅲ. Findings
- 시장(상황/특성/욕구)분석
- 시장추세/성장
- STP 분석
- 4P 분석
- 성공요인/예상문제
Ⅳ. Conclusion & recommendation
- SWOT 분석
- 마케팅전략/사명
- 마케팅/재무목표
- 표적시장/위치화
Ⅴ. Appendix
- 본문내용
-
Ⅲ. Findings
□ 시장 상황
※보급률 100% 성숙 포화기, 연간 180-190만대 규모(A4)
※대체수요⟩신규수요
※기능성냉장고 선호
※대용량고급형vs기능성수요로 양분화현상
▶ 현재 소비자의 생활패턴에 맞는 제품구조 및 사용 편리성 뛰어난 제품력 고품격 디자인으로 무장한 Zipel은 외산 브랜드들을 재치고 시장점유율 75% 달성 고품격 프리미엄 가전의 대표 브랜드가 되었다.(A5)
※표적시장
‣ 고소득의 40-50대 주부들 : 백화점이나 대형 할인마켓에서 구매, 대리점구매
(A6)
‣ 최상류층의 주부들 : 직접적 인적판매를 통한 주문구매
‣ 신혼의20-30대 주부들: 인터넷으로 정보 탐색후 인터넷쇼핑으로 구매
백화점이나 대형 할인마켓에서구매
‣ 식당, 요리학원: 직접적 인적판매를 통한 주문구매(A7)
□ 시장의 인구통계적 특성
※지리적 요인
‣ 인터넷, 각 대리점, 홈쇼핑을 통해 다양한 전달 서비스 등의 광범위한 전달방법을 병행함으로서 국내 및 국제적인 고객을 서브할 수 있다.
※인구통계학적 요인
‣ 여성주부의 이용률이 월등하게 높음
‣ 주고객은 우선 주부이다. 고가전략으로 수입이 많은 40-50대 주부 들을 타깃으로 하던 초기와는 다르게 점점 고객이 세분화되면서, 초고가 상품의 구매가 가능한 최상류층과 감각적인 신혼부부들을 위한 저렴한 제품도 만들고 있기 때문에 고객층을 나누어 볼 필요가 있다.
‣ 온라인쇼핑으로 구매 최대 연령대 30대 기혼여성을 타깃으로 설정(A8)
※행위적 요인
‣ 자기연출 욕구가 강하고 집안 인테리어에 과감한 지출
‣ 과시욕구가강하고 유명상표 패션 선호
‣ 자신만의 취향을 중시하며 자신이 느끼는 대로 생활
‣ 품질, 기능지향
- 참고문헌
-
(Appendix 1)
www.zipel.co.kr 지펠의 'history'부문 발췌.
(Appendix 7)
http://www.zipel.co.kr/?SMSESSION=NO '지펠자사 홈페이지 2007년 3월 보도자료문' 참조
(Appendix 2)
유럽의 트렌드 연구기관인 '퓨처 컨셉 랩(Future Concept Lab)'에서도 2004년의 주요 소비 트렌드로 '웰빙'을 제시
(Appendix 8)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5044581g 2009.5 한국경제신문 참조
; 온라인쇼핑몰 롯데닷컴 20~30대 여성이 온라인 매체를 자주 접한다고 분석함
(Appendix 3)
http://www.sericeo.org/file/DATA/II/pdf/0303_002.pdf 삼성경제연구소 보고서 2001.4
; '삼성전자의 인터넷 주문 맞춤형 냉장고' 참조
(Appendix 9)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15&aid=0000877677
한국경제신문 2006.3
; "삼성전자는 올해 혼수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으로 차별화를 시도" 참조
(Appendix 4)
http://www.sericeo.org/file/DATA/II/pdf/0303_002.pdf 삼성경제연구소 보고서 2001.4
; '냉장고 국내 보급현황 도표' 참조
(Appendix 10)
www.zipel.co.kr 지펠홈페이지 '지펠愛클럽' 카테고리 참조
; 지펠은 '지펠愛클럽'이라는 카테고리를 따로 만들어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어지는 혜택으로 ①각종 온/오프라인 이벤트 신청 및 참여 가능 ②회원들만을 위한 특별이벤트 제공
③강좌 등 특별관리 및 혜택을 주고 있다.
(Appendix 5)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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