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경영성공요인과 문제점과 향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8 / 2016.02.18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팀과제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 삼성전자소개
. swot분석
. 인적자원 관리
. 재무관리

2 삼성전자 경영전략
. 국내활동 전략
. 해외활동 전략

3 경쟁기업과의 분석

4 삼성전자의 성공요인

5 삼성전자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
본문내용
삼성전자 소개

삼성전자?
(한자: 三星電子, 영어: Samsung Electronics)
삼성그룹 계열의 전자·전기제품, 반도체 제조업체이다.
CEO(이건희)
- 인간중심·기술중시·자율경영·사회공헌을 경영의 축으로 삼아 획기적인
경영혁신 추진
- 삼성그룹을 세계 일류 기업으로 도약시킨 인물
- `아내와 자식만 빼고 모두 바꾸자`며 신 경영을 주장

연혁
창업기 : 1969~1971
성장 기반구축기 : 1972~1974
사세확장기 : 1975~1976
고도성장기 : 1977~1979
불황극복 기술개발기 : 1980~1982
수출주도성장기 : 1983~1985
해외 지향 변신기 : 1986~1989
2000년대를 향한 전진기 : 1990~1998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의 주도기 : 1999~2002
초일류기업의 기반 구축기 : 2003~현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국제경영]21세기 한국기업의 중국이동통신 시장 진출에 관한 전략적 방향
  • 성공요인 21다. 문제점 223. AT&T, 루슨트 테크놀러지(Lucent Technologies) 22가. 진입경위 및 과정 22나. 사업내용 23다. 성공요인 25라. 문제점 25제 5장 한국기업의 진입현황과 전략 26제1절 한국기업의 진입현황 26제2절 주요 한국기업의 진입사례 281. LG정보통신 28가. 초기 진입 현황 28나. WLL시장 공략 29다. 경영상의 애로점 및 주요전략 302. 삼성전자 31가. 초기 진입 현황 31나. CDMA 시장 공략 323. 한국통신 33가. 투자현황 33나. 문제점 34다. 향후 전망 3

  • [조직개발]삼성전자 조직개발 사례분석
  • - 삼성전자 조직개발 사례 -1. 삼성전자의 연혁 1. 삼성의 전자공업 진출 삼성전자는 60년대 후반 정부의 수출 주도형 공업화 전략에 따라 전자공업 집중육성을 표명한 시기에 설립되었다. 초대 회장인 이병철 회장은 전자 산업이야말로 기술, 노동력, 부가가치, 내수와 수출 전망 등 여러 면에서 우리 나라의 경제 단계에 꼭 알맞는 산업이라 결론짓고 삼성전자 공업주식회사를 1969년에 설립하였다. 민생용 제품의 생산으로 기초를 닦고 기술과 경험을

  • [경영분석]삼성전자 기업분석
  • 삼성전자는 상생(相生)의 기업 풍토를 바탕으로 전 세계에서 기업활동을 펼치고 있다. 해외 46개국에 25개 현지공장과 59개 마케팅 거점을 확보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세계화 전략은 단순한 제품 생산과 판매에 머물지 않을 것이다. 해외 7개 지역별 자율경영 체제를 통해 기술과 노하우의 전수와 더불어 안정적 고용창출, 현지 부품의 조달 확대 등 현지사회에 기여하는 세계 시민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삼성전자의 경영전략4.1. 삼성 애니콜의 중국진출 사례 p264.1.1.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현황4.1.2. 중국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의 경쟁구도4.1.3. 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4.2. 삼성의 전략적 challenge p284.2.1. 브랜드 상의 Challenge4.2.2. 중국 소비자들의 브랜드 선호도 4.2.3 중국시장에서

  • [마케팅] 제일모직 빈폴(Bean Pole)의 시장지향적 마케팅전략에 관하여
  • 향후 1년간 옷을 더 많이 구매할 것이다 2.141 2.238 2.841 2.872 2.985 2.868 2.853 3.095 4.603 4.680 4.962 4.670 4.545 5.011 4.970비싸더라도 이왕이면 유명상표의 옷을 산다 2.904 2.882 2.975 3.004 3.053 2.940 4.759 4.704 4.937 5.011 5.133 4.850 5.157 5.208 5.1801년전에 비해 옷을 많이 구매한 편이다 2.301 2.271 2.631 2.742 2.771 2.734 3.252 3.177 4.078 4.354 4.427 4.335 4.284 4.659 4.900계획에 없던 물건도 눈에 띄면 사는 경우가 많다 2.498 2.574 2.750 2.770 2.885 2.806 3.746 3.936 4.376 4.425 4.712 4.515 4.436 4.435 4.600유명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