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4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삼성전자 소개
2.삼성전자 경영전략
3.경쟁기업과의 분석
4.삼성전자의 성공요인
5.삼성전자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창업기 : 1969~1971
성장 기반구축기 : 1972~1974
사세확장기 : 1975~1976
고도성장기 : 1977~1979
불황극복 기술개발기 : 1980~1982
수출주도성장기 : 1983~1985
해외 지향 변신기 : 1986~1989
2000년대를 향한 전진기 : 1990~1998
디지털 컨버전스 혁명의 주도기 : 1999~2002
초일류기업의 기반 구축기 : 2003~현재~
1)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구성된 최강의 포트폴리오
(전략적으로 다각화된 사업영역)
2) 이건희 회장 이하 경영진의 신속하고 과감한
의사결정과 강력한 리더십
3) 인재 중시 경영
4) 최고의 브랜드 파워
5) 발 빠른 조직의 대응 능력 및 전략 경영
6) 안정된 재무구조와 현금창출능력,
적시의 과감한 투자
7) 무노조 원칙 8) 뛰어난 기술력
1) 핵심 및 원천 기술의 부족 및 과도한
특허사용료 지불
2) 창의성 등 시장창출능력 부족
3) 배타/경직적인 조직 문화 및 구조
4) 지배구조에 대한 우려감
황금의 포트폴리오 확보
2) 기존 사업과 연관된 신 수종사업 컨텐츠 개발
3) '특허 경영'을 올해 핵심 경영방침으로 천명
4) 현재 종합 전자 회사로의 발돋움
5) 인터넷 기반으로 한 지식경영 실시
1) 영업이익률 감소
2) 차세대 대규모 사업의 부재
3) 혁신적인 대체재의 출현 가능성
4) 기술 발전의 연속 가능성 의문
- 참고문헌
-
http://www.dailyseop.com (데일리 서프라이즈)
http://www.fnnews.com (파이낸셜 뉴스)
http://www.mk.co.kr (매일경제)
http://203.253.128.6:8088 (전자정보센터)
http://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amsung.com (삼성전자)
http://www.kisrating.com (한국신용평가)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인도 진출전략’, 최순규*이재은, 연세대학교, 2008
‘소니는 왜 삼성전자와 손을 잡았나?’, 김경준, 원앤원북스, 2005
‘삼성전자&타이거우즈, 그 16가지 교훈’, 김광호, 고즈윈, 2005
‘삼성전자 왜 강한가’, 한국경제신문 특별취재팀, 한국경제신문사,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