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해외진출 현황과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0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전자의 주요제품과 사업영역의 전략과 해외시장 진출 성공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상세히 조사 분석한 팀 프로젝트 에뿔 보고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밑에 목차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되실꺼에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삼성전자에 대한 국제화전략이나 해외마케팅 사례에 대한 자료를 찾는 분들에게는 좋은 참고 자료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목차
I. 서 론
1. 삼성전자의 대표 제품과 제품별 전략
2.. 삼성전자의 세계화 전략과 사업영역

II. 본론
1. 삼성전자의 중국 진출
(1)삼성 Anycall의 중국 진출 마케팅전략
1)마케팅 믹스 전략
2) 브랜드 강화 전략
3) 경쟁자와 차별화 전략
4)R&D 전략
5) 재고관리
6) 고가정책전략
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시장 성공요인
2. 삼성전자의 브라질 진출
3.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 마케팅 전략
1) 고부가가치의 공격적 마케팅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 진출
1)주요 성과
2) 성공요인 분석

III. 결 론
본문내용
삼성전자 메모리 사업부는 일류를 넘어서 초일류 기업을 지향하는 전자의 주력 사업부문으로서 부침이 심한 메모리 업계에서 '04 年末 기준 메모리 12 년 연속 1 위 , DRAM 13 년 연속 1 위 , SRAM 10 년 연속 1 위, Flash 2 년 연속 1 위로 메모리 업계 절대 강자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
메모리 시장의 패러다임은 PC 에서 휴대용 단말기와 그 외 다른 디지털 제품으로 옮겨가고 있다 . 삼성전자는 적시 투자로 경쟁적 우위를 지켜 나가고 있으며 , 인텔의 아성이던 플래시 메모리 시장에서 1 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두었니다 . 플래시 메모리 사업 또한 DRAM 과 마찬가지로 향후 더 큰 성장을 이루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또한 융복합화 트랜드에 따라 MCP, Fusion Memory 제품 개발은 물론 New Memory, 나노기술 상용화 等 경쟁사 보다 한 차원 높은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시스템 LSI 사업부는 크게 네 가지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 휴대폰 , LCD Monitor, LCD TV 의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구동하는 Display Driver IC 사업 , CMOS Image Sensor, Mobile Application Processor, Chip Card IC, RF 등 휴대 정보 기기용 반도체들을 제공하는 Mobile Solution 사업 , Digital TV, DVD Recorder 용 SoC 반도체 분야인 홈 솔루션 사업 , 그리고 첨단 공정 기술과 차별화된 IP 기반의 ASIC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
이러한 집중화 전략의 결과로 삼성전자 시스템 LSI 사업부는 지난 1998 년 이후 연평균 20% 이상의 고성장을 이루고 있다 . 특히 , Display Driver IC 는 2002 년 이후 3 년 연속 시장점유율 1 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전자기파와 소비전력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주는 데이터 전송 기법 'WiseBus' 를 자체 개발하여 기술 표준화를 주도하고 , 세계 최초로 VGA 급 모바일 TFT-LCD Driver IC 를 개발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하게 잘 보았습니다.
  • oj***
    (2009.10.12 00:26:5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생각보단 근거자료가 불충분 한것 같네요...
  • ponrn***
    (2008.05.28 12:05:33)
회원 추천자료
  • 경영경제 글로벌 마케팅 사례분석
  •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 총괄 디지털 프린팅 사업부 소개 2 □ 국내외 프린터 시장 현황 - 3 1. 프린터의 종류 - 32. 국내 시장 현황 43. 국외 시장 현황 4□ 삼성 프린터 - 5□ 삼성전자 프린터의 해외진출 전략 9 1. SWOT분석

  • [국제경영] 삼성애니콜의 중국진출
  • 삼성이 틈새시장을 타겟으로 진출하여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살펴보는 것은 향후 중국에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에게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본 보고서는 먼저 중국 휴대폰 산업을 분석하고, 일찍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커다란 성과를 거둔 모토로라와 노키아의 마케팅전략과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 국내 브랜드의 발전 현황을 알아보았다. 그리고 자체 설문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그러한 결과를 나타나게 한 삼성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해외진출성공에 대한 분석-애니콜성공사례
  • 【목차】Ⅰ. 서론Ⅱ. 본론1. 경영이념1) 삼성의 경영이념 2)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2. 삼성전자 마케팅 전략1) 경제 마케팅2) 문화 마케팅3) 환경(그린) 마케팅3. 삼성 애니콜의 성공적 해외 진출 사례1) 삼성애니콜의 현황 2) 삼성애니콜의 SWOT분석 3) 삼성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4Ps)4) 삼성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 5) 삼성애니콜의 주요 경쟁사 분석 Ⅲ. 결론Ⅰ. 서론삼성전자는 1969년 1월 자본금 3억 3천만원으로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를 설립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목 차】I. 서론Ⅱ. 본 론1. 삼성전자의 개요(1) 회사 소개(2) 삼성전자의 비전(3) 4대 전략 사업군 (4) E-프로세스의 조기 구축 (5) 삼성전자 내에서의 휴대폰 부문2. 휴대폰 시장 동향 및 현황(1) 세계 동향(2) 국내 동향(3) 주요업계 동향 및 현안 3. 애니콜의 위상4. 애니콜의 마케팅 환경 분석(1) 외부 환경 분석1) 휴대폰 시장의 초고속 성장2) 해외시장 분석3) 국내시장의 국경 없는 경쟁(2) 내부 환경 분석1) 휴대폰 단말기의 선두주자2) 성공적인

  • [경영전략] 아이리버 E-book 리더기 사업의 위기와 기회에 따른 전략적 선택
  • 마케팅(15.8%), 인문 사회(13.5%). 학술지, 전문보고서(8.7%)가 그 뒤를 따른 것으로 나타났다. (Exhibit 8 참조)이렇듯 E-book 컨텐츠가 성장하자 LG전자와 북큐브 또한 E-book 리더기를 출시하기 시작하여 국내 E-book 리더기 시장은 점점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3.2. 국내 E-book 리더기 시장의 경쟁 상황3.2.1. 삼성전자 파피루스2009년 7월 삼성전자는 교보문고와 제휴를 맺으면서 E-book 리더기인 SNE-50K을 출시하며 전자사전 시장에 진출하였다. SNE-50K의 기능을 살펴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