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마케팅] 유한킴벌리 마케팅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2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bout Yuhan-kimberly
2. Yuhan-kimberly’s Business Culture
3. Yuhan-kimberly’s Business strategy
4. Yuhan-kimberly’s SWOT Analysis
5. Yuhan-kimberly’s Plan of future & Conclusion
본문내용
ABOUT YUHAN-KIMBERLY

유한 양행 + 킴벌리 클라크 = 최초의 합작회사
대표적인 생활용품 회사
차입금이 전혀 없는 가장 건강한 회사


경영방침
- 신뢰경영
- 환경경영에 의거
- 인간존중
- 고객만족
- 사회공헌
- 가치창조
- 혁신주도


기업이념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에 향상을 기여한다.


History

1970년 회사 설립(3.30)

1971년 코텍스 생리대 개발&출시
크리넥스 훼이셜 티슈 개발&출시

1974년 뽀삐화장지 개발&출시

1983년 국내 최초 팬티형 기저귀 하기스 기저귀 개발, 출시

1984년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시작

1994년 국내 최초 초박형 하기스
  울트라슬림 아기기저귀 개발&출시

1995년 코텍스 화이트 생리대 개발&출시

1997년 국내 최초 매직벨트 아기기저귀 하기스 
프리미엄 골드 기저귀 개발& 출시

1999년 순면감촉 생리대 '코텍스 좋은느낌' 개발, 출시

2001년 국내 최초 크리넥스 뽑아쓰는 키친타올 개발, 출시

2001년 디지털 날염(DTP) 사업 출범

2003년 국내 최초 아기전용 티슈 크리네스
“베이비 소프트 티슈 개발”

2003년 하기스 보송 보송, 하기스 베이비 티슈개발, 출시

2005년 크리넥스 빨아쓰는 키친타올 출시

2005년 하기스? 골드 360 매직벨트 출시

2006년 3월 화이트프리미엄 생리대 출시

2006년 5월 유한킴벌리 지속가능성 보고서 창간
유한 창립 80주년 기념식 개최

2006년 10월 후레쉬데이 여성물티슈 출시

2007년 1월 UN 글로벌 컴팩트 가입
크리넥스 안티바이러스 미용티슈 출시
제36회 유일한 박사 추모식 거행
좋은느낌 4세대 생리대 출시
몽골산림환경생태교육교류연구센터 설립
협약식 개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 및 효과와 기업사례
  • www.etoday.co.krwww.dt.co.krwww.hankyung.comwww.munhwa.com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경영 - 다니모토 간지, 김재현 역, 시대의창, 2011CSR 실천방법론 - 서영우, 시그마인사이트컴, 2011죽은 CEO의 살아있는 아이디어 - 토드 부크홀츠, 최지아 역, 김영사, 2009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 이명규, 노광표, 한국노동사회연구소, 2007CSR 경영전략과 기업가치 - 이기훈, 한경사, 2006유한킴벌리 - 문국현, 조동성, 한즈미디어, 2005에스티로더 - 에스티로더, 정성호 역, 어문각, 2001

  • [마케팅] 생리대 매직스 지각도 분석
  •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는 과학적인 마케팅을 통해 위생용 제지, 종이기저귀, 화장지, 생리대 등 생산품목의 거의 대부분에서 국내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실적은 매출 3천9백60억 원, 순이익 1백25억 원. 이 회사는 70년 창업이후 한해도 거르지 않고 흑자를 냈고 유한킴벌리는 배당액의 전부를 재투자했다. 이는 합작파트너가 신뢰를 바탕으로 맺어졌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었다.② P&G1990 년대 중반 위스퍼는 50% 에 달하는 시장 점유율을

  • 유한킴벌리, 도요타 조직구조분석, 기능전략분석
  • 유한킴벌리(세계가 배우는 한국 기업의 희망) ▪ 유한킴벌리 기업분석 http://cafe.naver.com/onebyone08.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39 ▪ 도요타 기업분석http://blog.naver.com/jii0418?Redirect=Log&logNo=140037643230▪ 한국 경제 연구소 자료제목 : 도요타의 JIT사례, 도요타 경영방식 , 유한킴벌리 사례조사, 도요타의 성공사례▪ 유한킴벌리의 도전과 성공A Seoul School of Integrated Sciences & Technologies▪ 유한킴벌리의 경영이념과 신 인사제도http://www.bhgoo.com/zbxe/mystory/

  • 생활속의마케팅(중간고사 1~7주차 분량)
  • 마케팅 활동과 기업, 고객간의 상호작용을 다양한 사례와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이해해보고자 합니다. 이를 간략히 설명하면 첫째, 마케팅의 등장 배경과 철학을 이해함으로서 마케팅의 가치와 존재 의의를 배워볼 것입니다. 둘째, 소비자의 심리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이해할 것입니다. 셋째, 기업의 전략으로서 마케팅의 시장접근법을 살펴볼 것입니다. 넷째, 현대 마케팅의 핵심인 상품, 가격, 유통, 판촉의 4P 개념을 분석함

  • [브랜드아이덴티티][BI][브랜드][아이덴티티[브랜드아이덴티티 개념]브랜드아이덴티티(BI) 개념, 브랜드아이덴티티(BI) 요소, 브랜드아이덴티티(BI) 성공 사례, 브랜드아이덴티티(BI) 전략 분석(브랜드아이덴티티)
  • 유한킴벌리의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등이 오랫동안 동일한 컨셉트를 유지하면서도 표현 방식을 달리한 성공적인 사례로 꼽힐 수 있다. ‘Measurable is manageable이라는 말이 있듯이, 어떤 자산을 관리하려면 그 자산의 가치를 측정할 수 있어야 한다. 브랜드의 경우도 예외는 아니다. 정기적으로 브랜드 자산의 가치를 측정함으로써 현재 상태를 파악할 수 있고, 브랜드 자산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는 전략을 과학적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그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