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생리대 `매직스`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9 / 2019.12.24
  • 6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1

● 본 론 2
I. 환 경 분 석 2
1. 외부 환경 분석 2
가. 생리대 시장 분석 2
나. 경쟁사 분석 - 유한킴벌리 와 P&G 7
2. 내부 환경 분석 12
가. 대한펄프(주) 분석 12
나. 매직스 제품 분석 15
다. SWOT분석 19
II. STP 분석 22
1. Segmentation(시장 세분화) 22
가. Lifestyle 교차표 22
나. Segmentation 30
2. Targeting and Positioning 33
III. 마케팅 믹스 전략 36
1. Product(제품) 36
가. 제품 36
나. 브랜드 40
2. 가격(Price) 44
3. 판촉(Promotion) 45
가. 광고 45
나. 판촉 46
4. 유통(Place) 49

● 결 론 51

[별첨] 설문지 및 설문결과 분석 일부
본문내용
● 서 론

위생용품으로 분류되고 있는 여성용 생리대는 여성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생활 필수품이라 할 수 있다. 최근 한 신문의 보도에 의하면 한국의 생리대 시장규모는 연간 2천 4백억 원에 달하며 여기에는 외국기업인 유한킴벌리와 한국 P&G가 말 그대로 혈전을 벌이고 있다고 한다. 여성 생리용품 시장은 10대 초반에서부터 50대 중반에 이르는 여성 모두를 고객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그 규모가 대단히 크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제품간에 특별한 차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우리나라 여성생리용품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이 75%에 달하는 기업은 P&G, 유한킴벌리 등 외국기업이다. 그러나 우리나라 여성에 맞는 상품을 우리 손으로 만들어 성공할 수 있는 기회는 얼마든지 있다. 뿐만 아니라 이제는 생리대가 단지 한 달에 1주일 정도 여성에 의해 소비되어지는 일상용품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여성의 건강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 중요한 그 무엇으로 다시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다. 이에 현재 시장점유율 3위를 달리고 있는 대한펄프의 "매직스"라는 제품으로, 현재 시장점유율 2위를 달리고 있지만 그 시장 점유율을 점차 잃어 가고 있는 "위스퍼"와 굳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 인간 존중의 경영ㅡ대한민국을 사로잡은 유한킴벌리
  • 생리대 시장의 맹주 자리를 유한킴벌리가 놓치지 않을 것으로 분석된다. 이는 모두 그들이 위기에 몰렸을 때 포기하지 않고 지역적인 특색을 강조한 신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통한 경영을 앞세워 이뤄낸 로컬 경영의 좋은 예가 될 수 있는 것이다. 3-iii) 로컬적 글로벌 경영(Lo-Globalization)유한킴벌리의 이러한 로컬적인 경영 접근방식은 세계를 상대로 해야 하는 글로벌 경영을 할 때도 크게 달라지지 않는다. 2003년 유한킴벌리의 현 사장인 문국현 씨가

  • [경영학] 유한킴벌리의 성공적 경영 방식 사례 -경제적 이윤 추구와 사회적 책임을 중심으로
  • 분석 186.2. 이윤과 책임을 만족시키는 경영 201. 서론1.1. 주제 선정 이유와 그 의의후기 자본주의 사회가 도래하면서 기업의 목적에 대해 많은 이론이 제시되고 있다. 경영학 원론 수업의 Session 3. ‘기업의 목적’에서 배운 바와 같이, 과거에는 기업을 경제기술적 생산 시스템으로 파악하여,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자원을 생산함으로써 소유주의 이익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 기업의 최우선 목표라는 생각이 만연하였다. 그러나 현대 사회에 이르러

  • [경영학원론] 롯데백화점 경영사례개발
  • 경영권을 바탕으로 조직의 통합을 일궈냈고 구성원들에게 서비스품질 1위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에 현대택배는 올해 초 대기업들의 택배시장 진출 러시에도 직원 이탈이 거의 없었다. 또한 경쟁사들의 격한 도전에도 비전에 맞춰 현실적이면서도 일관된 경영을 펼쳐 왔다는 평이다. 업계의 한 고위 관계자는 현대택배의 지속적인 정상질주는 선장인 김병훈 대표의 일관성있는 리더십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며 전 임직원의 역량을 흐트러짐없

  • [경영사례] 유한킴벌리 성공사례
  • 생리대 시장의 맹주 자리를 유한킴벌리가 놓치지 않을 것으로 분석된다. 이는 모두 그들이 위기에 몰렸을 때 포기하지 않고 지역적인 특색을 강조한 신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통한 경영을 앞세워 이뤄낸 로컬 경영의 좋은 예가 될 수 있는 것이다. 3-iii) 로컬적 글로벌 경영(Lo-Globalization)유한킴벌리의 이러한 로컬적인 경영 접근방식은 세계를 상대로 해야 하는 글로벌 경영을 할 때도 크게 달라지지 않는다. 2003년 유한킴벌리의 현 사장인 문국현 씨가

  • 경영학원론1A형 언론에 소개된 기업-유한킴벌리-관련기사 중 윤리와 관련된 것 골라 간략히 설명하고 ESG경영개념 및 실행사례 들어 설명하시오0k
  • 경영에 대한 준비가 다소 늦었던 측면을 들 수 있다. ESG 평가기관의 평가요소를 면밀히 분석하여 벤치마킹하면 국내 기업들 또한 충분히 글로벌 스탠다드의 ESG 수준으로 도약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경영학원론1A형1. 언론에 소개된 기업 관련 기사 중 윤리와 관련된 것을 골라 간략히 설명하고 윤리를 보는 네 가지 관점에 준하여 사례를 평가 비판해보시오.(단, 2022년, 2023년에 발생한 사건에 한함. 기사가 실린 매체, 일시를 나타내는 부분을 스캔하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