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이미지를 비교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다섯개의 측정항목들을 리커트 척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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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패스트푸드(fast-food) 브랜드 이미지를 측정할 수 있는 5개 측정항목
2. 리커트 척도로 개발한 프랜차이즈 이미지 5개 측정항목
3. 의미차별화 척도로 개발한 프랜차이즈 이미지 5개 측정항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브랜드 이미지는 상품 자체에 대한 소비자 감정과 '특정 브랜드에 대한 호불호'나 '브랜드에 대한 생각' 등 상품 관련 정보의 간접적인 요소가 결합해 형성된 소비자 심리구조 체계입니다. 이에 본론에서는 1995년 미국 프랜차이즈 브랜드 매출 10위권 내 1, 2위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브랜드 이미지를 중심으로 리커트 규척도와 의미차별화 척도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5가지 요인을 측정하고 또한 두 종류의 자들의 장점과 단점을 분석하고 비교하며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Ⅱ. 본론

1. 패스트푸드(fast-food) 브랜드 이미지를 측정할 수 있는 5개 측정항목

양 교수(2002년)의 연구에서 국내 레스토랑 브랜드 이미지의 첫 번째 요소는 '분위기(인테리어)'와 '독특하고 호화로운 이국 정서, 판타지, 세련되고 호화로운 이미지'입니다. '상품 이미지' 등의 이유로 음식의 양이 많고 가격이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본론에서는 5가지 측정항목을 다음과 같이 정리합니다.

(1) 분위기
(2) 점포 이미지
(3) 기업문화
(4) 서비스
(5) 제품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강혜영 「리커트척도(Likert Scale) 응답형식 검사의 조건에 따른 기준점 설정 방법 비교 연구」, 2015 26p
류혜숙, 김옥선 「위탁급식 전문업체 브랜드이미지 척도 개발」, 『대한영양사협회 학술지』, 2008, 195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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