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생리대 매직스 지각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6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 론 1
● 본 론 2
I. 환 경 분 석 2
1. 외부 환경 분석 2
가. 생리대 시장 분석 2
나. 경쟁사 분석 - 유한킴벌리 와 P&G 7
2. 내부 환경 분석 12
가. 대한펄프(주) 분석 12
나. 매직스 제품 분석 15
다. SWOT분석 19
II. STP 분석 22
1. Segmentation(시장 세분화) 22
가. Lifestyle 교차표 22
나. Segmentation 30
2. Targeting and Positioning 33
III. 마케팅 믹스 전략 36
1. Product(제품) 36
가. 제품 36
나. 브랜드 40
2. 가격(Price) 44
3. 판촉(Promotion) 45
가. 광고 45
나. 판촉 46
4. 유통(Place) 49
● 결 론 51
- 본문내용
-
위생용품으로 분류되고 있는 여성용 생리대는 여성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생활 필수품이라 할 수 있다. 최근 한 신문의 보도에 의하면 한국의 생리대 시장규모는 연간 2천 4백억 원에 달하며 여기에는 외국기업인 유한킴벌리와 한국 P&G가 말 그대로 혈전을 벌이고 있다고 한다. 여성 생리용품 시장은 10대 초반에서부터 50대 중반에 이르는 여성 모두를 고객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그 규모가 대단히 크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제품간에 특별한 차이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우리나라 여성생리용품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이 75%에 달하는 기업은 P&G, 유한킴벌리 등 외국기업이다. 그러나 우리나라 여성에 맞는 상품을 우리 손으로 만들어 성공할 수 있는 기회는 얼마든지 있다. 뿐만 아니라 이제는 생리대가 단지 한 달에 1주일 정도 여성에 의해 소비되어지는 일상용품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여성의 건강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 중요한 그 무엇으로 다시 알려져야 할 필요가 있다. 이에 현재 시장점유율 3위를 달리고 있는 대한펄프의 “매직스”라는 제품으로, 현재 시장점유율 2위를 달리고 있지만 그 시장 점유율을 점차 잃어 가고 있는 “위스퍼”와 굳건히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화이트”가 차지하고 있는 시장 점유율을 어떻게 가져올 수 있지 않을까에 대한 의문을 가지고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