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인간중심의 창조적 혁신경영,유한킴벌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5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의 혁신경영?! ☞ ‘NEW WAY’
유한킴벌리, NEW WAY의 성과?!
유한킴벌리의 위기상황
유한킴벌리의 극복을 위한 노력
유한킴벌리의 4조 3교대제의 효과
유한킴벌리의 Global 경영!! 세계로!!
동북아시아 중심에 선 유한킴벌리
- 본문내용
-
유한킴벌리?!
시장점유율 전 부문 1위
’84. 8.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 전개
환경 & 윤리경영 선도
유한킴벌리의 경영혁신운동을 이끌어온 대표적인 운동은 뉴웨이(NEWAY)입니다.
1998년 IMF체제 속에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던 시기에
(유한킴벌리는 1995년부터 시작했던 경영혁신을 비즈니스 혁신과 새로운 전략수립의 전방위 혁신으로 확대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위문장 삭제시 바로 이어짐) (우선) 조직을 매트릭스 형태로 바꿔서 고객중심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구조를 편성했습니다.
기능별로 마케팅, R&D, 세일즈, 제품생산 등의 부서를 두고 다시 프로젝트별로 팀을 구성함으로써 라인조직을 강하게 만든 것입니다.
(그래서 유한킴벌리는 개인이 직위를 두 개씩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생산용품 담당 부사장은 여성용품 라인 담당자가 되고,
가정용품 부사장이 마케팅 엑셀런스팀을 담당하는 시스템입니다.)
뉴웨이운동은 4부분으로 나눠볼 수 있는데
그 첫번째는 문화개발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