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농심 기업 소개

1. 농심 기업
1) 기업 이념
2) 기업 비전
3) 농심 연혁

2. 농심이 중국에 진출하게 된 배경


Ⅱ.중국 라면 시장 분석
1. 생산현황
2. 소비동향
3. 경쟁기업


Ⅲ. 농심 신라면 중국 진출 SWOT 분석

◆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Ⅳ. 신라면의 중국 진출 분석

1. 신라면의 중국 진입 방식 : 해외직접투자

2. 신라면의 중국 진출 현황
1) 중국 생산 공장 현황
2) 매출현황
3) 시장점유율

3. 4P분석을 통해 본 신라면 마케팅 전략
1) 제품전략(Product)
2) 가격전략(Price)
3) 촉진전략(Promotion)
4) 유통전략(Place)

4. 신라면의 애로사항


Ⅴ. 농심의 향후 전략
1) 농심 직영 라면 음식점
2) 공격적인 마케팅
3) 전국 유통망 확보
4) 제품의 다변화

본문내용
Ⅰ. 농심 기업 소개

1. 농심 기업

1) 기업 이념 Better foods & Services For Better Life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로 더 낳은 삶을 위해 공헌한다. → 보다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을 선도하며, 이로써 내․외부 고객의 풍요로운 삶에 공헌하자는 의미이다.

2) 기업 비전
"인류(人類)에게 건강과 기쁨을 제공하는 세계 초일류 식문화. 생활서비스 창조 기업" 두뇌, 기술, 시스템의 힘으로 상품력과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21세기 식(食)의 미래를 창조하여 내실 있는 세계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한다.
3) 농심 연혁
1965.09.  농심의 모태인 롯데공업(주) 설립 
1970.12.  국내최초 인스턴트자장면 개발 
1971.12.  국내 최초 스낵 새우깡 개발 
참고문헌
● KBS-1TV 신화창조의 비밀
● 농심 홈페이지 (http://www.nongshim.co.kr)
● 신라면 홈페이지 (http://www.shinramyun.com)
● 네이버, 다음 뉴스
● 농심 설명회 프리젠테이션 자료
● 농심 국경 프로젝트 자료
● 중국 식품산업의 현황과 전망- 성대현대 중국 연구회 논문, 김원태 교수
● 무역일보/칭다오한국무역관
● 재미있는 경영이야기 / 조동성 / 유나이티드컨설팅그룹 / 1996
● 상하이리포트 / 한국경제특별취재팀 / 은행나무 / 2001 ● (사례와 통계로 본)중국소비자와 중국 시장 / 김용준 / 박영사 / 2000
● (사례로 배우는)국제마케팅 : 비교문화적 이해 / 이승영 / 일신사 / 199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농심`신라면`의 해외 중국진출사례
  • 국제경영 개인 과제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과목 : 국제경영담담교수 : 학번 : 이름 : 학과 : 제출일: 2004.12.3목차1. 서론2. 중국시장에서의 신라면의 전략3. 성공요인4. 전망5. 마치며6. 목차농심 ‘신라면’의 해외 중국 진출 사례1.서론업계 1위의 농심의 해외 진출 모색농심은 라면과 스넥등 식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이며 특히 라면에 있어서 국내에서는 다른 회사들과의 많은 격차를 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국

  • [마케팅] 농심의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중국 진출하면서도 한자로 제품명을 고쳐 써도 본래의 의미가 변하지 않고 제품의 특징이 전달될 수 있었다.2) 높은 인지도중국의 대도시 시민들은 한국의 식품 브랜드 중 농심 신라면과 오리온 초코파이를 가장 널리 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KOTRA는 최근 중국의 북경․상해․광주 등 3대 도시의 소비자 4백 5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농심 신라면을 아는 응답자가 63.3%, 오리온 초코파이는 54.6%로, 1, 2위를 기록했다고 한다.3) 현지생산을 통한 비

  • [국제경영론]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사례
  • 경영 관리 비법제품 및 생산 요소 시장에 대한 충분한 지식막대한 자금력신라면 중국 진출 현황중국 생산 공장 현황1996.09중국 상해 공장 준공1998.07 중국 청도 공장 준공2000.11중국 심양 공장 준공중국시장 진출 현황열1 계열 2 계열 31999 9102000 12652001 20392002 24112003 31702004 38002005 4640단위 (백만불)중국 시장 내 총매출액판매캉스푸 40%퉁이 15%화룽니신 5%농심 2%기타 38%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 [국제경영]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성공사례에 관한 조사
  •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성공사례에 관한 조사【 목 차 】Ⅰ. 신라면 선정 동기 & 해외 진출1. 농심 신라면 사례 선정 동기2. 신라면의 해외 진출 계기3. 중국의 라면 시장 현황Ⅱ. 농심의 Marketing 전략 - 4P 분석1. 제품전략(Product)2. 가격전략(Price)3. 촉진전략(Promotion)4. 유통전략(Place)Ⅲ. SWOT 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 ─────┘ 내부적인 것 (제품)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 ────────┘외부적

  • [국제경영]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사례
  • 신라면은 주 취식 브랜드 선호에서 단일제품으로 독점을 하고 있다. 2. 국내 시장 포화(Target Market Selection)우월한 시장 지배력이 있었지만 과거 점유율 1위였던 경쟁사인 삼양 라면의 재도약과 한국 야쿠르트, 풀무원 등의 추격으로 좁은 국내 시장 내에서의 심한 경쟁을 하게 되었다. 이에 농심은 해외시장으로 해외 중에서도 노다지 시장으로 불리는 중국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다신라면 중국진출 성공 사례3. 중국 상황(Opportunities in Chinese Market)중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