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농심`신라면`의 해외 중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중국시장에서의 신라면의 전략
3. 성공요인
4. 전망
5. 마치며
본문내용
1.서론

업계 1위의 농심의 해외 진출 모색

농심은 라면과 스넥등 식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이며 특히 라면에 있어서 국내에서는 다른 회사들과의 많은 격차를 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국내에서 라면 수요의 포화량에 다다름에 따라 농심은 관심을 해외로 돌리게 된다.
지상최고의 음식문화를 자랑하는 중국이 세계1위의 라면 소비국이다. 현지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전세계에서 소비한 인스턴트 라면은 총 652억5천만개에 달했다. 이 가운데 277억개를 소비한 중국이 국가별 순위 1위에 올랐다.
인구 1인당 연평균 21개 정도의 라면을 먹은 셈이다. 이어 인도네시아와 일본, 미국,한국이 뒤를 이었다. 지난해 전세계 라면 소비량은 지난 2002년과 비교할 때 65억5천만개가 늘어난것이다. 특히 전체 증가량 가운데 중국이 46억개를 차지, 최근 라면 소비가 급증하고 음을 말해주고 있다. (연합뉴스)
이렇듯 농심은 장차 중국시장의 가능성을 예상하고 중국의 라면 시장에 뛰어들었다.
중국시장에서 팔리는 신라면

2. 중국시장에서의 신라면의 전략
1986년 신라면이 등장하면서 라면계의 판도는 큰 지각변동을 한다. 이전에 없었던 매운맛 시장을 개척한 것이다. 그것은 과히 혁명적이라고까지 할 수 있다. 땀을 뻘뻘 흘리면서 ‘사나이 울리는 신라면’ 이라는 카피를 통해 신라면의 역사는 시작되었다. 그 후 매출에 있어서 타 제품과 커다란 격차를 보이면서 신라면은 독보적 위치를 차지했다. 이러한
참고문헌
www.shinramyun.co.kr 신라면 홈페이지
www.naver.com
www.koreatimes.co.kr
www.nongshim.co.kr 농심 홈페이지
www.cn.nongshim.com 농심 중국어 홈페이지
외 신문기사 발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농심 신라면의 중국 마케팅 전략 분석
  • 중국에서는 상해, 청도, 심양 등 3개 공장과 상해 사무소가 운영 중에 있다. 일본지역에는 5개 주요 도시에 판매거점을 확보하였고, 북미 지역에는 LA, 뉴욕, 토론토 등에 지사 및 사무소를 두고 매운맛의 원조로써 시장의 발판을 굳혀 나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무국경화 추세 속에서 상사기능을 강화함으로써 해외의 유명 브랜드 업무 제휴를 통한 농수축산물의 유통에 기여한다는 것이 농심이 추구하는 국제화 방향이다.(2) 신라면 신라면신라면 컵신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_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
  • 농심은 세계화, 국제경쟁력 강화의 가치를 내걸고 지식, 정보 기술력, 상품경쟁력, 판매력의 선진화에 박차를 가하였습니다.현재 농심은 중국을 시장 진출의 성공을 기반으로 전세계 시장에 생산기지를 구축한 초일류 글로벌 식품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2.선정이유“신라면”보다 먼저 중국에 진출한 “삼양라면”은 시장진출에 실패를 맛보았다. 반면에 “신라면”은 중국시장 진출을 효과적으로 해냈기에 “삼양라면”과 다른 차별화된 마

  • [마케팅]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보 서고제목 : 여기에 보고서를 제목을 입력하세요.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 사례과 목 명:현재 내용이 지워지면서 입력한 과목명이 써집니다.경영의 이해제 출 일:담당교수:제 출 자 : 목 차서론1.농심에 대한 소개와 도입 - p3본론1. 라면 시장의 분석 p42. 농심 2.1 농심 소개 p52.2 농심의 성장배경,요인 p62.3 신라면 p8 3. 농심 해외 진출의 거시적 환경3.1 해외 진출시 국내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의 중국 FDI전략
  • 제 1 장 서 론제 2 장 본 론제 1 절 ㈜농심 의 선정동기제 2 절 ㈜농심 에 대하여1. 역사 & VISION2. 기업이념 & 기업문화3. 사업전망4. 국제화5. 요약재무제표제 3 절 ㈜농심 의 對 중국 F.D.I 분석1. 진출당시 배경과 대상국(중국)선정 이유2. 중국라면시장3. 3C 분석CustomerCompetitorCompany4. 진출전략1) Concept2) 4P3) 현지화전략4) 브랜드가치5. 현지경영의 문제점6. 향후과제제 4 절 전반적인 한국기업의 해외직접투자 문제점 & 개선, 대응

  • [국제경영전략] 농심 신라면 중국 해외 진출 전략
  • 국제경영전략신라면 해외 진출 전략-중국--목차--서론-1.농심 신라면 선정동기 2.기업소개3.농심 신라면 해외진출 동기 및 현황 4.신라면 중국 진출배경5.중국시장 진입방식 : 해외직접투자6.중국진출 현황-본론-1.신라면 중국 직접투자의 방법 or 전략 분석 (1)swot분석(2)4p전략2.신라면 중국 시장 분석3.신라면 중국 직접 투자의 성과1.문제점 및 개선방안, 전망2.맺음말붙임: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서론-1.농심 신라면 선정동기“이 맛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