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농심의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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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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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농심 소개
(1) 역사
(2) 비전과 이념
(3) 성장가능성
(4) 브랜드와 제품
(5) 해외 진출 동기
2. 중국 라면 시장
(1) 생산
(2) 소비
(3) 경쟁
(4) 고려사항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향후 전략 및 평가
(1) 향후 전략
(2) 종합 평가
- 본문내용
-
(1) 역사
1965년 자본금 500만 원으로 롯데공업(주)을 설립하여 꾸준히 성장하여 1965년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대방동에 라면공장을, 1967년에는 부산광역시 동래공장을 각각 준공하였다. 1971년 한국 최초로 스낵 새우깡을 개발, 판매하여 소비자의 인기를 얻었다. 1976년 부산광역시 사상공장 준공과 함께 신주를 공모하여 기업 공개하였다. 1977년 안양 라면공장을 증설·확장하고, 1978년 상호를 현재의 이름으로 변경하였으며, 미국 거버와 유아식 독점 판매계약을 체결, 1983년에는 기술개발연구소를 설립하였다. 1986년 신(辛)라면을 개발, 1989년 라면 시장점유율 60%를 달성하였고, 1991년 구미공장 및 아산공장, 1996년에는 중국 상하이[上海]공장을 준공하였다. 1998년 12월에는 정보통신부 주최의 98 기업정보화 30대 우수업체로 선정되었다. 농심은 일본, 중국, 러시아 등 세계 각국으로 무대를 확대 하였다, 미국에서는 아시아계, 중남미계 등으로 소비층이 확대되고 있으며, 지난 1995년 진출한 중국에서도 고급 라면 시장을 새로이 개척하였다.
(2) 비전과 이념
"인류에게 건강과 기쁨을 제공하는 세계 초일류 식문화, 생활 서비스 창조 기업"
라면, 스낵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 전문업체로 시작한 농심은 21세기를 맞아 정보화와 세계화를 추구하면서 식품산업을 바탕으로 회사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더 나아가 생활문화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건강과 삶의 기쁨을 창조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미래상을 제시하고 있다. 위와 같은 비전을 위해 전사적으로 매출액 3조원, 신규 사업 비율 30% 이상, 해외사업비율 10% 이상, 경영이익 10% 달성이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놓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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