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농심 신라면의 중국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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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1) 농심
(2) 신라면
(3) 중국 진출 배경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성과 분석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오늘날의 농심의 뿌리는 1965년 9월 18일 신춘호 회장이 사면사업의 뜻을 세우고 현재의 본사 자리인 서울시 동작구 신대방동에 설립한 롯데공업㈜이다. 1971년 ‘소고기라면’과 1972년 ‘새우깡’을 히트시키면서 1970년대 중반에는 라면 점유율 35%대를 기록하며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한다. 1978년 ㈜농심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1980년대에는 과감한 설비투자와 연구개발로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며 수출의 길도 열었다.
1986년에는 신라면을 개발하고 히트상품이 되면서 농심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선두 주자의 위치를 굳히게 되었다. 88올림픽 때는 라면 공식공급업체로 선정되면서 라면이 패스트푸드보다 편리하고 보존성이 우수한 식품으로 인식시키는데 성공하면서 한국 라면이 국제적인 상품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계속적인 공장 증설과 수출을 하면서 1990년대에는 전반적인 시스템의 선진화로 국제경쟁력을 제고시키고, 생산실명제를 실시함으로 소비자들에게 신뢰성 있는 제품으로 인식시키기 위해 노력하였다. 2001년에는 삼성전자, SK텔레콤과 더불어 ‘10년 연속 지속성장 가능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하며, 현재 전 세계에 생산기지를 구축한 초일류글로벌 식품기업으로 우뚝 서는 것을 농심의 꿈으로 선정하며 나아가고 있다.
농심은 라면과 스낵을 80여개 국가에 수출하여 세계의 어느 곳에서나 한국의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장기적은 안목으로 주변국가의 식문화를 연구해 왔으며, 그 결과 우리의 맛을 해외에 접목시키는 현지화 작업이 추진되어 이미 중국에서는 상해, 청도, 심양 등 3개 공장과 상해 사무소가 운영 중에 있다.
참고문헌
www.nongshim.com
www.shinramyun.com
www.seri.org
www.foodnews.c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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